밑에 댓글로  써놓긴 했는데 읽을거 같지 않으니 아예 글을 새로 써줌

템이랑 챔프 보고 직접 다 계산하니 상대 챔프 평균 체력은 2262.2 이고 평균 방어력은 99.568
특성과 소라카 힐의 방어력 버프는 고려하지 않았고 노랑 방어룬 기준임

쿨감신, 트포, 무라마나, 블클, 멜모셔스, 핏빛칼날, 18렙 이즈의 q 데미지는 무라마나 데미지
제외하면 484.3인데 무라마나는 데미지는 계산하기 귀찮으니 마나 50%일때 데미지 60으로 고정
그럼 위 템을 낀 이즈의 q 데미지는 544.3이고, 블클 대신 라위를 낀 이즈 q 데미지는 534.3


블클 이즈가 체력 2262.2 방어 99.568인 챔프 하나에게 q를 계속 맞추면
                         체력     방어(방관적용)   데미지

이런식으로 데미지가 들어가서 총 9대를 맞춰야 상대가 죽으며 
쿨타임 2초(=4*(1-0.25)-1) 고려하면 18초가 걸림


라위 이즈가 체력 2262.2 방어 99.568인 챔프 하나에게 q를 계속 맞추면
                         체력     방어(방관적용)   데미지

쿨타임 2.4초(=4*(1-0.15)-1)고려하면 19.2초가 걸림

언뜻보면 블클이 더 좋지 않냐? 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으나 라위는 2300골
블클은 3000골이므로 라위 이즈가 템 자체도 더 빨리뜨며 영약 두종류를
먹으면 둘의 쿨타임도 같아지고 데미지도 더 높아짐


이건 영약 2종 먹은 라위 이즈의 데미지임
                         체력     방어(방관적용)   데미지
쿨타임 2초(=4*(1-0.25)-1) 고려하면 16초가 걸림


그리고 블클 이즈의 경우 5대를 맞춰야 그 이후 6타부터 최대방관이 적용되어
자신의 최대 딜이 들어가므로 프리딜을 하더라도 딜하는 시간의 반 이상이
남이 방해를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낼수 있는 최대 딜량이 아님
즉, 중간에 그라가스 궁, 케일 궁, 말자하 궁, 혹은 상대의 무빙으로 인해
타겟이 바뀐다면 처음부터 스택을 쌓아야하니 엄청난 딜로스가 생긴다는거임

더군다나 이즈의 큰 장점인 포킹상황에선 스택이 쌓여있을리가 만무하니
둘의 딜링능력 차이는 더 크게 느껴질 수 밖에 없음




요약.

블클 이즈가 상대와 영혼의 맞다이를 할 경우 쿨감 때문에 라위 이즈보다 더 빠르게 잡는다
다만, 라위 이즈가 파랑 영약을 먹으면 블클 이즈보다 더 빠르게 상대를 잡는다
포킹 상황에선 라위 이즈가 더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