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가능한 상황. = 미드에 AD 딜러가 왔을때(ex.제드, 카직스, 리븐)

 

탑과 미드를 조합한다.

[미드]= 가렌,[탑]= 럼블

 

가렌 룬&아이템

 

빨강-쌍관

노랑-방어

파랑-쿨감

정수- 체젠or방어

 

<<도란방패-썬파-몽둥이or란두인 하위갑옷or비사지-라위-란두인-취향 공템(난 요유무)>>

 

 

 

<미드 가렌 전략 취지>

1.가렌이 썬파가 나오는 시점부터 AD딜러에게 강한 면모를 보인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성 또한 방어형으로 타는것을 전제로 한다.)

 

2.딜교를 하면 자연스럽게 라인이 밀려 라인전이 강함에도 라인프리징에 의해 탑에서 이득을 굴리기가 힘든 특성을

미드로 전환하여 오히려 푸쉬력을 장점으로 전환한다.(썬파로 인해 푸쉬력 UP)

 

3.좋은 푸쉬력과 q로인한 이속증가로 상대 미드 AD딜러의 로밍을 좀더 수월하게 따라붙는다.

더티파밍도 쉽게 가능하여 좋은 성장치를 보일것으로 기대된다.(썬파 시점을 탑보다 좀더 빠르게 끌어올린다.

 

4.체력기반 탱커가 늘어나는 시점에서 궁의 특성으로 인해 약간의 강점을 갖는다.(잃은체력 수치당 데미지증가)

 

5. 문도,올라프등 슬로우 기반 정글러에게 어느정도 면역을 갖는다. 이는 제드나 카직스가 미드일경우 좀더 장점을 갖는다.(w로 슬로우 풀기, q 이속증가)

 

<미드 가렌 전략 단점>

1. 원거리 AP형 딜러가 나왔을 경우에는 일방적으로 두들겨 맞는 경우가 생기니 쓰지 않도록 한다.

 

2. 탑이나 정글에 적절한 조합이 없을경우, 가렌의 태생적 한계인 한타에서 딜러에게 달라붙지 못하는 상황이 나온다.

 

3. 후반 성장 기대치가 탱커의 면모가 더 적절하므로 탑이나 정글에 딜을 어느정도 기대야 한다.

 

4. 2코어템 타이밍에 팀내에서 애매한 위치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딜,탱 둘다 어중간한 타이밍)

 

<탑에 럼블을 넣은 이유>

1. 탑에 AP딜러를 넣어 딜 구조가 단조로워 지는것을 방지한다.

 

2. 한타때 최대한 가렌이 달려들수 있는 판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궁으로 인한 슬로우 광역장판.)

 

3. 가렌이 탱커의 성향이 있는만큼, 탑에는 딜러형 AP가 적합하다고 본다.

 

<추가 사항>

1. 정글러는 개인적으로 올라프가 제일 어울릴듯 하다.

2. 현 스플릿 메타의 정점인 쉬바나, 문도, 렝가를 가렌+럼블조합이 제대로 대처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렝가는 상대하기 괜찮을 거라고 본다.)

3. 순간적인 이니시를 열기가 어렵기 떄문에, 서포터의 강제이니시가 있어야한다.(ex.레오나or애니 와 조합) 

 

ps. 말그대로 입롤임. 해보진 않았음. 피드백받고 수정좀 거치고 해볼만하다는 정도까지 되면 한번 써보고 후기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