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전에 플레티넘에 입성한 유저입니다.
제가 바닥부터 혼자만의 힘으로, 그것도 서폿으로 올라온 케이스라 알려드릴 수 있는게 매우 많은데,
적으려고 해보니 '시야' 하나만 가지고도 엄청난 양의 글이 나와서요.. 진짜 팁 적는게 장난 아니군요..
반드시 이것만은 알고가야할 것만 위주로 적겠습니다.


I. 유저 신상.
1. 1. 아이디 : Ronaldinh0
1. 2. 티어 : 실버 5 -> 플레티넘 5 (270판)
1. 3. 배치고사 성적 : 전 시즌 골드 2 마무리 2승 8패 실버 5배치.


II. 밴픽
- 핵심 : 라인전, CC기, 원딜 보호. 이 세 가지를 가중치 고려해서 결정.

라인전 : 우리 원딜이 얼마나 편하게 cs를 먹게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느냐, 딜교를 얼마나 부담없이 할 수 있느냐.
CC기 : 팀이 필요로 하는 상황이 나왔을 때 얼마나 하드하게 이니시를 걸 수 있느냐(브라움이 최고라고 생각).
원딜 보호 : 조합상 원딜의 캐리력을 볼 때 다른 라인이 다소 못컸어도 내가 원딜만 지키면 한타를 뒤집을 수 있는가. 

- 본인이 1~2픽이고 말자하가 살았다고 한다면, 말자하를 꼭 잡아서 다른 라인의 밴픽 부담을 덜어줘야 함.
- 본인이 1~2픽이고 말자하가 죽었다고 한다면, 룰루, 카르마, 자이라 중에 선택.
- 본인이 3~5픽이라면 우리 팀의 조합을 보고 앞선 세 가지의 부족한 것을 커버해주는 방향으로 픽하는게 좋음.
(룰루의 밸런스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함. 자이라로 라인전 박살낼 자신이 있다면 자이라만한 것도 없다고 생각)


III. 데스가 많은 건 무조건 본인탓.
- 연패 중이시라면 자신의 전적을 되돌아 보시길 바랍니다. 특히나 본인의 데스와 어시의 비율을 비교했을때 대략 2.5를 넘어가지 않는다면 크게 세 가지의 문제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1) 라인전에서 너무 많이 죽는다.
서폿하면서 가장 중요한게 원딜의 성향을 파악하는 거라고 생각하고요. 
저는 현재 전혀 모르는 우리 원딜이 첫 웨이브 먹는거에서부터 공격형인지 안정형인지 대략 보입니다.
맞춰 갈 수 밖에 없고요. 
우리 원딜이 사리는 스타일일인데도 불구하고 초반에 미니언한테 맞으면서 무리하게 딜교 넣고 죽으시면서 딜 안넣는 원딜 탓하지 마세요. 데스는 본인 탓이에요.

2) 시야 싸움 할 때 끊긴다.
가장 개선하기 오래걸리는 습성이에요.
이거는 단기간에 고치기 힘들어요.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같은팀 정글이나 미드에게 시야를 잡으러 간다고 핑이나 채팅을 하고 가까운 거리에서 시야를 드세요.

Q) 미드라인 완전 밀려있고 바텀라인 완전 밀려있고 정글이 집에 갔을때 나혼자 시야를 먹으러 가야할까?

3) 한타가 일어나면 거의 매번 죽는다.
한타가 일어나는 상황은 대부분 오브젝트랑 연결되어 있음.
드래곤이 젠되거나 우리팀이 특정 라인을 공략하려고 갈 때 이 두 가지 상황으로 놓고 본다면.

첫 번째. 되도록이면 미리 시야를 잡고 자리를 잡도록 노력한다.
두 번째. 자신이 너무 과도하게 죽는다면 이니시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들어오는 애들 받아 치는 형식으로 플레이 뱡향을 바꿔본다.
세 번째. 어느 부쉬든 항상 논타겟 스킬 날려보고 확인 후 이동.
네 번째. 멀티 플레이가 가능해야함. 즉 맵과 미니맵을 동시에 보면서 지금 플레이에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능력.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IV. 마무리.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롤은 멘탈이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저는
미드 1차 타워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최대한 미드 2차타워가 밀리는걸 지연시키는 전략으로 간다면, 역전 정말 많이 나옵니다.
미드를 최대한으로 지켜야 상대가 공격적으로 시야 먹으러 들어오는걸 짜르면서 기회가 많이 나와요.
여기서 운영이 시작되는거 같아요.
댓글 남겨주시면 시간날때 마다 봐서 대답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