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11-19 11:42
조회: 2,379
추천: 0
구원 장점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이건 싸우자는 글이 아니라 의견을 물어보고자 하는 글임을 잊지 말아주세영!
구원이 효율이 낮아서 대세 서폿템은 뭘까 궁금해서 서게와서 보고 있습니당.
그런데 구원이 압도적인 1코어, 모든 서폿의 필수템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네요.
그 이유를 찾아보니까 액티브 스킬을 힐로 사용 가능하고, 궁 연계가 좋고, 트페 궁 범위에서 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좋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진심으로 저렇게 생각하시는건지 이론상 가능하다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구원 액티브는 120초 쿨타임 때문에 사실상 힐보다는 쉴드 개념으로 이해하는 것이 옳습니다. 힐의 장점은 쉴드와 다르게 아군의 체력을 높여준다는 점에 의의가 있는데, 2분에 한 번이면 그게 무슨 장점입니까. 그냥 한타때 쉴드랑 똑같은 개념으로 쓰이죠. 피 까였다고 대치 상황에서 저런걸 쓰진 않으니까요.
궁 연계가 좋다는 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하드cc가 가능한 궁 이후에 궁으로 장판 깔면 좋다고 하더군요. 짤폿 하드cc는 사실상 소나 하나인데(자이라는 안티 이니시로 쓰이죠 대부분), 점멸센도나 일반적으로 그냥 센도나 센도 자체가 쓰인 시점에서 한타를 가져오지 못하면 끝나는건 똑같은데 그 위에다가 구원 깔면 무슨 차이가 있나요? 유리할 때는 쓰면 어차피 유리해서 필요없고, 불리할 때 쓰면 마찬가지로 불리해서 쓸 이유가 없죠. 구원 액티브가 한타 판도를 뒤집을 엄청난 스킬도 아니구요.
트페 궁 범위라는 점... 전 이게 제일 쓸데없는 옵션이라고 보는데 이걸 좋아하시는 글이 꽤나 올라와서 놀랐습니다. 구원이 트페 궁 범위인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 라인전 단계에서 아예 터뜨리지 않는 이상 구원은 나오지 않고, 라인전 이후에는 합류하면서 싸울텐데 트페 궁 범위가 의미가 있는지... 설마 세네판에 한번 나올까말까 하는 슈퍼세이브 하나 믿고 간다는 뜻은 아닐테구요.
이 글은 싸우자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구원이 어떤 점에서 좋은지 제대로 설명하는 글이 없어서 써보는 글입니당.
혹시나 해서 뱀발 붙이면, 구원 기본 옵션이 좋다고 하는데 이번에 바뀐 서폿템과 비교하면 뭐가 좋은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EXP
116,335
(25%)
/ 135,001
|
Doome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