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메타(26.3)에서 헬리아를 실전성있게 써먹을 챔피언은 4명 정도인 것 같습니다.

1. 소나 (☆☆☆)
헬리아 충전도 겁나 빨리 쌓고, W로 회복 효과 계속 돌려주면서 충전된거 바로바로 힐로 바꿔줍니다. 무조건 올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나미 (☆☆)
E랑 W 둘 다 충전을 쌓아줘서 헬리아 힐이 미친듯이 들어갑니다. 다만 헬리아는 개인적으로 1코어 타이밍이 가장 쎄다고 생각하는데, 나미는 1코어를 보통 제국으로 가다보니 강한 타이밍이 많이 밀리는 느낌입니다.

3. 카르마 (☆☆)
Q랑 W로 충전 쌓고 E로 힐 넣어주면 아주 좋습니다. 원래 Q2E5 월석 1코어 트리를 사용했었는데, 헬리아를 1코어로 쓸거면 Q를 3렙까진 찍어주는게 좋더라구요. 그래야 Q 한방에 100~150씩 충전됩니다. (세세한 계산은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ㅋㅋ)

4. 세라핀 (☆)
충전 쌓기는 제일 쉽지만 힐 넣어주는게 쿨 긴 W로밖에 안되다보니 좀 아쉽습니다. 대신 결의 부룬의 '생명의 샘' 쓰면 W가 쿨일 때도 E로 터트려줄 수 있고, 악곡의 왕관을 2코어로 올리는 세라핀이라면 충전을 쌓는 즉시 계속 힐을 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라일라이가 3코어 이후로 밀리는건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세나는 안해서 아직 잘 모르겠네요.. 헬리아 더 써먹기 좋은 챔피언 있다면 댓글로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