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방금 실험까지 해서 확실히 안건데

이를 테면 수컷 엘누크 4/5가 필드에 나왔다고 했을 때

상대와 결투를 통해 4/2가 됐다고 합시다

여기서 강철의 영약 1코 +0/2 일시 부여를 바르면

수컷 엘누크가 4/4가 됐다가 다시 4/2로 바뀌는 게 아니라

그냥 4/4로 남습니다

일시 부여인데도 안빠지는 게 특징입니다

이게 체력 숫자의 색깔에 따라 다른데

색깔이 빨간색 : 피해를 입은 상태 ex) 수컷 엘누크의 4/2

흰 색 : 그 유닛의 버프받지않은 기존 체력 ex) 수컷 엘누크의 4/5

색깔이 초록색 : 버프 받은 체력 ex) 수컷 엘누크의 4/8

색깔이 빨간색인 유닛에 일시 부여를 바르면, 그 유닛의 기존 체력이하 까지는 일시 부여라 할지라도 체력 회복 개념으로 적용됩니다

위의 예시는 수컷 엘누크가 4/4 인 상태에서 강철의 영약 +0/2 일시부여를 바르면 4/6이 됐다가 4/5로 남는 경우입니다

모르시는 분들 있길래 팁으로 남깁니다

다른 극단적인 예시로
기존 공/체가 2/3, 3/3, 6/6, 5/5, 4/4 였다고 했을 때

현재 공/체가 2/1, 3/2, 6/2, 5/2, 4/3 이라고 가정하면

여기에 전체 6코 +3/3 일시부여를 발랐을 때는

유닛 공/체는 5/4, 6/5, 9/5, 8/5, 7/6 이 될 것이고 만약 이대로 턴이 넘어갔을 경우

유닛 공/체는 2/3, 3/3, 6/5, 5/5, 4/4 로 회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