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의 전장 기준입니다
섬마엘 및 로웬, 툴루비크 세팅은 추후에 다시 쓰도록 하겟읍니다





1.스페이스바 후딜레이 상향 (증전 내에선 체감불가)



2. 데스페라도



약경직 판정
공중에 뜬 상대에게 적중시 다시 띄우는 효과
경직 지속시간 생각보다 김
민사보단 길고 퀵샷보단 짧음
1트포 "엑스트라 룸" 구르기일때만 피면 
3트포 "안식" 피격 유발





※안식과 엑스트라룸을 동시 채용시, 공중 핸드건 연사 > 안식 막타 > 구르기 순서로 나감


사용 용도 예상 : 판정싸움, 콤보연계


3.데스파이어


(데스파이어 1트포 "침투 섬멸"만 채용)
백덤블링 거리 짧아짐
폭탄 투척 피격이상 > 경직으로 판정 변경
"침투섬멸" 4트포로 옮겨졌으나 강제로 폭탄투척까지 시전
"침투섬멸"과 같은 칸에 "강인함" 트포가 있어 이제 피면용으로는 사용불가
기존처럼 사용하려면 3트포에 "예리한사격" 트포를 찍고 퍼펙트존을 활성화시켜야함



4. 잔추&퀵샷

선후딜 개선 
잔추는 연사 후 막타에 방향전환까지 가능


5. 샷건연사

(짤의 채용트포는 "연장 사격", "풀레인지", "결전 병기")

1트포의 "연장 사격" 채용시 추가 키 입력으로 
뒤로 4미터 밀려나며 피격을 유발하는 막타를 쏨
막타 시전시엔 피격이상면역
다만 2타와 3타사이에 경직의 텀이 있어 상대가 탈출 가능
2트포 "풀레인지" 채용시 공속 대폭 빨라짐
3트포 "결전 병기" 채용시 3타의 공격범위 확대 및 3타 데미지 대폭상승
사용 용도 예상 : 판정싸움 및 서브주력기


6. 심판의 날

(7포인트, "탄띠 부착"과 "암염탄" 채용)


강경직 유발, 경직면역
경직시간이 생각보다 짧음으로 경직연계시에 주의가필요함






홀딩 중 생각보다 긴 선후딜
선딜이 길어 경직콤보 연계시 오직 퀵샷에만 연계됨

2트포 "암염탄" 채용시 출혈이 생기고 출혈10중첩시 1.5초 기절이지만
콤보의 유동성이 장점이던 데헌에 어울리지 않고 최소 3타는 맞아야 기절이 걸림
그전에 콤보보정저울이 생기는 경우도 허다하고 사용하기 힘듬

자세히 확인 못햇으나 3트포 "심판의 시간" 채용시 무경직or약경직으로 바뀜
주력기로 사용하기는 선후딜이 아쉽고 딜이 전체적으로 분산되있음
그러나 4트포만 투자해도 쏠쏠한 딜이 나옴
역시 샷건스킬답게 근접한 상태에서 적중시 딜 1.5배 보너스 존재함
사용 용도 예상 : 판정싸움 및 서브주력기





7. 샷건의지배자

트포 위치 변경
2트포에 공속20퍼 트포가 새로생겼으나
기존과 같이 면역의 부재로 실 사용시 제약이 있음
특이사항으로 군림하는자 퍼펙트존 사용시 무조건 4타가 나감, 이전보다 사용난이도 상승

※증전에선 잘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나 로웬세팅 주력기라 따로 적어둠

8. 최후의 만찬

1트포 "화염탄" 트포에 피증 15% 추가
기존에 사용하던 "빠른 준비" 트포와 겹치므로 
쿨감 7초 or 피증 15% 선택지 생김






9. 원샷원킬


(스킬 10포인트, "반동제어" ,"대장갑 탄환" , "마무리 사격" 채용)


경직면역 , 약경직 판정
사거리는 퍼펙트샷 사거리정도
딜은 스포 10포인트 투자시 스킬쿨에 비해 괜찮은 편이나
사용감이 불편하고, 선딜이 느리며 범위가 좁아 권장되지는 않음
기존 라이플스킬에서 뺄만한게 스파이럴 플레임 뿐인데, 스파이럴의 자체성능도 준수해서 고민될만함



(스킬 4포인트 데미지 약 6천~7천가량)


"할로우 포인트" 트포는 봇이 인식하지 못하는걸로 보아 확실히 은신트포
스킬 사용시에 중립유지하면 은신이 좀더 오래 지속됨
다만, 실전성 부분에선 미묘한 부분

사용 용도 예상) 콤보 마무리
개인적으로 약경직이 아니라 강경직이엇으면 어떨까 하는 스킬





10.조준사격


(스킬 10포인트, "기절 효과" , "대형 관통 탄환" , "애프터쇼크" 채용)

경직면역 스킬, 약경직 판정
딜량이 대폭 상승
"기절 효과"가 1트포로 옮겨졌고, 사거리가 기존보다도 더 상승함 2각 버스팅 플레어와 거의 동일한 수준
계수가 늘어나고 딜트포의 추가로 확실하게 딜이쎄짐
다만 쿨타임이 24초 > 36초로 증가하고 
기존처럼 콤보시동 및 케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제약이 생김
스킬키를 꾹 누르고있으면 4타까지 사용하고, 눌럿다 뗄시 바로 마지막타가 나감
추가로 이속감소가 기존 80%에서 25%로 줄어 디트 돈까스 등을 견제하는 성능이 살짝 떨어짐 (2트포의 "둔화 사격"으로 다시 80% 슬로우 가능)

3트포 "애프터 쇼크" 채용시 조준시간이 길어지며 마지막타 강화 효과
딜은 잘나오는 편이지만 36초짜리 스킬 치고는 살짝 아쉬움

마무리사격의 체력에 따른 피해량증가는 오묘하게 체감되는편
막타기준 풀피에서 8천 딜량, 딸피에서 1만 딜량정도인것을 확인함




(스킬 10포인트, "기절효과" , "대형 관통 탄환" , "트리플 익스폴로전" 채용)

실사용 예상 : 취향이 제일 많이 갈릴것같은 스킬
개인적 견해로는 3트포의 성능이 쿨타임과 투자비용에 비해 둘다 별로라 4포인트, 혹은 7포인트만 주고 운영하는것도 괜찮아보임
조준시의 선딜이 개편 전에 비해 확 늘어서 아예 기절을 빼고 "재빠른 조준" 혹은 "백색 사신"(은신) 트포채용도 괜찮아보임
은신트포인 "백색 사신"은 원샷원킬과 마찬가지로 스킬 중립 유지시 좀더 길게 지속됨
경직의 지속시간이 짧은 편이라 기존 조준사격과 마찬가지로 빗맞출시 탈출하기 쉬워보임
기존 조준사격의 막타를 압축하는 기능을 넣은대신 선후딜과 쿨타임을 잃음





종합 평가) 


기존에 운영의 핵심스킬이던 조준 사격의 개편,
그리고 데스페라도의 추가로 장점이던 콤보의 유동성이 강화됨
신스킬들과 트포 개편으로 4~7포인트만 투자한 스킬들도 서브주력기에 준하는 딜량을 냄
하지만, 데스파이어의 피격이상면역을 활용하기가 많이 힘들어지고
조준사격의 쿨타임이 길어져 라이플 원거리견제운영에 살짝 제약이 생겼다

개편 첫날에 원샷원킬과 심판의 날은 pvp용으로 많이들 생각했으나
원샷원킬은 채용할 자리와 미묘한 성능문제로 고민되고,
심판의 날은 긴 쿨타임과 짧은 경직시간으로 짤딜과 판정싸움에만 사용될듯함

다만 전반적으로 주로 채용하는 샷건,라이플의 개편으로 pvp딜량의 상승폭이 상당히 커짐
메인주력기인 만찬은 화염탄 트포의 딜증15%로 좀더 강력해졌으며
샷건연사는 4포인트만 주고도 증전기준 도합 2만에 준하는 딜을 낼수있음
심판의 날 역시 판정과 선후딜이 애매할 뿐이지 딜 자체는 4포인트만 주고도 상당히 준수함
조준사격은 선후딜과 쿨타임이라는 범용성을 잃고 4타압축과 딜을 얻음
데스페라도를 통한 콤보연계와 유동성도 좋아져 경직콤보 기반의 캐릭들과 판정싸움에서 좀더 비빌수 있을 예정


종합적으로 생존력과 유틸이 줄어들었으나
다양한 상황에서의 딜포텐이 많이 올라감
피격콤보 기반의 직업(창술,배마,스커 등)에 좀더 약해졌으나
경직콤보 기반의 직업(건슬,알카)에 좀더 강해짐

한마디로, 좀더 높은 숙련치를 요구하면서 pvp에서의 고점이 더 올라감




작성자 주관추천 증명의 전장 조율의서)

스포 340기준

섬머솔트샷 10 232
데스파이어 10 332
최후의만찬 10 231
대재앙 10 121
조준사격 10 132

퍼펙트샷7 23
샷건연사7 22
사형 집행7 32
AT02 류탄7 13

데스페라도4 3
퀵샷4 2
민첩한사격4 2
심판의날4 1
원샷원킬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