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소비 시절

- 나선경이 사라져서 모든 오의 스킬이 바속안에 들어갔음. (단, 순간이동 패턴 제외)

- 오의 준비 사이드 노드와 시너지가 좋았음. 예시) 바폭용(금)창 붕뇌(내연평)화

- 내연, 붕천, 용포, 뇌명각으로 인해서 아덴 수급및 복구력에 부담감은 없었음.
  단, 무력화 기믹 때 나선경이 빠지고 뇌명각이 들어와 1인분 하던 무력화가 부족해짐.

총평 : 시즌2와는 다르게 실전딜 압축력을 가진 대신 무력화 감소.


26일 이후 순환

- 나선경 추가로 인해 부족한 무력화가 상승. 이로 인해서 다시, 시즌2와 똑같아진 플레이 감성을 가짐.
  바속 안에 스킬 추가로 과소비보다 빡빡해짐.

- 붕천 아덴 상승, 내연 아덴 감소, 최폭 트포 데미지 하향 = 과소비 폭쇄진 감성 (최폭 왜 하향함?)
  내연 아덴 감소로 인해서 스킬트리가 나뉘지만 뇌명 나선경 트리가 거의 대중적으로 자리 잡는중

- 붕천, 뇌명으로 아덴 수급시 과소비 때에 비해 복구력이 답이 없음. 뇌명각이 삑나더라도 붕천퇴는 맞춰야함.
  과소비 시절보다 아덴 압박 상승.

- 사이드 노드와 맞물리지 않음. 오의준비도 같이 개편 했었어야 함.
  일반 스킬 사용시 스택에 따라 오의 뎀증 → 일반 스킬 사용 후 오의 스킬 뎀증


총평 : 1670미만 배마들을 위한 패치인지 1680이상 본캐 라인을 위한 패치인지 모를 정도의 무심한 패치




과소비에서 오의 스킬 폭쇄, 화룡 무력화 상승만 해줬었으면 좋았을 듯

이도저도 아니게 개편할 바에야 과소비 그대로 쓰면서 익숙해지는 게 나음. 시즌 2와는 다르니까.

배마 외에도 시즌 2와 비슷하거나 앜패랑 구조가 안 맞는 직업들도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이번주 또 레이드 오는데 무슨 재미로 돌지... (요즘 그믐, 포식자, 억제 배럭이 더 재밌음)


-----------------------------------------------------------------------------------------------------------------------------------


과소비 때 오의 준비나 엘리멘탈 연소 중 1개를 이거로 바꾸면 더 좋을 듯

오의 스킬 0.8% 증가, 오의 스킬 사용 후 구슬 0.5 회복

그럼 초반 사이클이나 복구할 때 바폭용 (내연 비비기) 창 붕뇌화 → 바폭용창 붕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