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9-02 19:02
조회: 6,749
추천: 16
안녕하세요. Poro 길드장 의진군 입니다.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유저 여러분.
Poro 길드장 의진군 입니다. 일과를 끝내고 집으로 오는길에 저희 길드원 분이 박제가 되었다는 소식에 확인하였습니다.
2. 막트에 눕클은 맞으나 빙고에서 공깔아야하는 타이밍에 망치랑 겹치는 억까로인해 부득히하게 죽을수밖에 없던 상황이었음. 3. 저로인한 리트 이전에 이미 다른사람으로 인한 리트가 있었으며 저 뿐만아니라 다른사람들도 실수로인해 각각 리트 2~3번정도 하였음. 라고 ‘누나되는자’ 님께서저에게 개인DM으로 입장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3넴와서 한두번도 아니고 각종 패턴에 계속 눕고 본인 마리오도 인지못하네요. 왜 깨줘마인드로 숙제팟와서 민폐끼치는지..” 라는 문구를 읽으면서 1490 리퍼로 쿠크세이튼을진행하다보니. 1,2넴에서는 사멸딜러이며 체방이 낮은 클래스입니다. 피지컬적으로도“한대도 안맞고 딜을 하는 숙련자” 라는것도 중요하겠지만, 딱렙인 만큼 딜을 꾸준히 넣어주며 서폿터를 믿고 맞으면서 딜을 할 수 있는 패턴이 있고 없는 패턴이 있는데‘누나된는자’ 님께서는 1관문에서는포션0개, 2관문에는 패턴이 지저분하게 나와 포션2개를 먹고 1,2 넴 모두 선클이었다고 합니다. ![]()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4마였다고 생각하면서 피반전을 보느라 들어가는걸 잊었다고 말씀하였습니다. 마리오와 동시에 피반전이 동시적으로 나와 마리오를 인지하지 못하였다는 것에 본인 실수를 인정하시고 빠르게 사과를 하였던 내용입니다. ![]() 그리고 사진에서는 이미 ‘누나되는자’ 님께서는 마리오를 이미 인지를 하고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위 같은 특별한 경우로 딜을 밀지 못한 상황이 아니라면 마리오를 인지 못 할 수는 없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 ![]() 위에서 일단 3시54분부터 4시30분 까지쿠크세이튼 3관문을 진행하셨을 텐데 그 많은 대화속에서도 사라진 채팅이 많아서 남은것만 올린다는 것은36분 사이에 저 일부분을 올리는 것만 보면 누가 봐도 저희 길드원 만 잘못한 것 처럼 보입니다. 다른분들도 죽으신 문구도 보이고 ‘아구’,’에구’ 하면서 같이 실수하는 것으로 인하여 플레이 시간이 길어지다보니그럴수 있지만 게임이 끝나고 서로간의 부족한부분이나 아쉬운 부분을 지적할 수는 있겠지만, 커뮤니티게시판에서저희길드원분이 계속 잘못된 것만 작성되어 게시된 글을 보면 안타까움이 따로 없습니다. 그리고 깨줘마인드로 숙제팟에와서 민폐를 끼친다고 말씀하셨는데, 저희길드원분들에게는 제가 항상 말씀드립니다. 공팟에서 민폐를 끼칠것같은 마음이 라면 길드공대로 함께 가는것이고 그것이 아니라면 공팟에 간다 하더라도 항상 행동을 조심히 해야한다.공팟이 자신있다면 깨준다는마인드로 가라고 늘 하였습니다. ‘누나되는자’ 님께서도 저희길드에서 레이드를 함께 하시면서숙련코스프레 같은 행동은 절대 안하시며, 오히려 플레이를 능숙하게 잘 하시는 분인데 이렇게 오해를 받을만한게시글을 보니 저 또한 이해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리트8~9번 났나 새벽이라 걍 참고 했는데 막트때도 눕더니사과 한마디 없이
딴사람 경매까지 손대는거 보고 박제합니다.”
이상 입장글이면 입장글일수도.. 해명글이라면 해명글이라고도 할 수있습니다...
그렇다고 잘못이 없다거나 잘했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게시글은 삭제 하지 않겠습니다.) ++(2022.09.04 PM 4:56) 연락이 닿아 '누나되는자'님께 감정적으로 작성한 논란있는 해명글에 대해서 다시 사과글을 작성하는것이 어떻냐고 했지만 이 사건에 대해 끝까지 맞서겠다고 하였습니다. 하며 해당 내용으로 길드에 더욱 피해를 드리고 싶지 않다며 자진 탈퇴를 하시고 길드에서 더이상 사건에 개입 하는걸 원치 않아하였습니다. 그리고 길드에 피해를 드린것같다며 제가 작성한 입장글을 삭제요청하였으나 저는 계속 보존하려 합니다. 제가 '누나되는자'님과 같이 게임을 즐겨했던 시간이 1년이 되어가는 시간이다보니 지켜주고싶었던 마음이 컸던것같습니다. 이로인해 저도 반성을 많이 하며 정말 많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벽에 귓말까지 주셔서 욕하신 한분 있었는데... 할말없습니다... 오지랖이 너무 넓었던것같습니다... 쓸데없는 논란을 일으킴과 동시에 박제글작성자분들과 많은 일침을 주신 댓글 달어주신 여러분 그리고 글을 읽고 불쾌감을 느끼신 여러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