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적으로 시즌3 이후 한달~두달마다 보냈던 건의사항인데
이중 몇 개가 딜홀 개선에 반영되고 몇 개가 발키리한테 갈까요.

베팅 ㄱㄱ.
전 2개 반영 3개 발키리행 예측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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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딜러빌드/서폿빌드에 따라 직업문양 변환, 매칭 시스템에서 딜러로 취급하도록 변경
- UI문제: 직업문양으로 폿홀나 딜홀나 구분이 불가능, 파티에 들어가거나 구하기 힘듦
- 시스템문제: 딜러로 매칭 불가능하여 플레이에 큰 불편함을 느끼게 됨

1. 아크패시브 깨달음 신의 기사를 4단계 -> 1단계로 변경

2. 구조 및 사용감이 나쁜, 노후화가 심한 스킬 및 트라이포드의 삭제 및 개편 (성흔, 질주베기, 섬찌, 정의집행 등)
- '성흔' 트라이포드 삭제
- 질주베기 '강력한 일격' 트라이포드 삭제 및 조작감 개선
- 회전베기 '혼신의 일격' + '연속베기' 트라이포드 사용감 개선
- 섬광찌르기의 구조개선 (DPS 유지한채 쿨을 늘리고 홀딩스킬로 바꾸는 것을 제안)
- 정의집행 분노표출이 몬스터 크기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지는 타점 이슈의 개선

3. 신성 스킬의 딜 증가 트포 채용시 징벌 스킬로 변환
- 대부분 딜트포가 서폿 트포랑 같은 라인에서 경쟁하기에 이미 동시 채용 불가능
- 스킬 풀이 너무 적은 딜홀리나이트로써 스킬풀의 확장이 절실함

4. 알리사노스의 빛 각성기 징벌 스킬 취급 및 타격 판정 개선
- 사실상 홀리나이트 딜러 빌드만 사용하는 스킬임에도 열성 스택이 쌓이지 않는다.
- 최대사거리 또는 피격이상면역 몬스터에게만 닿는 경우에만 폭발
- 그 이외의 적에게는 경직을 주며 최대사거리까지 밀어내야 함
- 폭발 딜레이 감소, 폭발 범위 증가

5. 모든 징벌 스킬에 백어택 태그, 헤드어택 태그 동시 추가
- 주력기를 카운터에 소비하더라도 DPS의 손해를 보지 않아 적극적인 기믹 참여를 장려함
- 위의 신성스킬과 함께 빌드 다양성을 부여함 (백어택 빌드, 헤드어택 빌드, 비사멸 빌드로의 분화)

6. 아크패시브 4단계에 아이덴티티 스킬 추가
- 옵션 1 액티브 아이덴티티 스킬: 그 자체로 액션을 취하여 직접적으로 데미지를 준다.(예시 억모닉의 스톰 그라인딩 등)
- 옵션 2 자버프 아이덴티티 스킬: 특정 스킬 또는 다음에 쓰는 스킬을 강화한다. (예시: 절정 창술사의 연가심공, 초심 배마의 근원 엘리멘탈 구슬 등)
- 옵션 3 광역 아군 유틸 스킬: 주변의 아군들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범위성 유틸리티 스킬 (예시: 기상술사의 여우비, 워로드의 보호태세)

7. 더 잦은 수치 밸런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