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8-20 12:26
조회: 1,371
추천: 1
딜홀 아크그리드 해별달 조합 예상도뇌피셜입니다 아직 해보지 않았고 Theory building이에요 일단 크게 나눠보면 다음 3개로 나뉘는 것 같네요
대충 각각의 빌드를 보면 섬베/집행 빌드 집행검으로 운명 발동해서 섬광베기를 4번 연속으로 쓰는 빌드. 트리시온에서 쿨감 100퍼 걸고 섬광베기를 꾹 누르면 계속 나간다는 점에서 약간 수라/중수 느낌이 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근데 그럴꺼면 섬광베기에 피면도 좀 주지 그랬니. 성능은 써봐야 알 것 같네요.
신성검 강화 몰빵 빌드네요. 정의집행을 3번 쓸 떄 마다 신성검이 슈퍼 신성검이 되고, 이걸로 딜을 몰빵하라는 느낌입니다. 하필 운명 트리거가 정의집행인게 아쉬운데, 이걸 다른걸로 바꾸자니 신성검 강화라는 메리트가 사라지네요.
심판의 칼날 빌드 아마 제일 인기가 많은 빌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딜홀나가 사실상 타대화가 되고, 새로 받은 아덴 스킬에 딜이 더 몰빵됩니다. 근데 저 운명의 설명이 조금 애매해서요, 운명 중첩이 있는 동안 모든 징벌스킬이 상시 타대화인지 아니면 운명이 있고, 징벌스킬을 맞출때마다 그 징벌스킬만 타대화가 되는건지 좀 애매합니다. 후자라면 사실상 심판의 칼날+판결집행만 타대화가 되는거겠네요.
일단 텍스트를 읽었을때만 이렇고, 실제로는 또 더 괜찮은 짬뽕빌드가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특히나 저 신의 계시가 상시 백어택이 맞다면 달과 별에서 심판의 칼날이 아니라 다른 것들을 채용해서 그냥 일반 스킬의 비중을 높이는 빌드가 나올지도 모르죠. 저는 개인적으로 심판의 칼날 빌드부터 노리지 않을까 싶어요. 섬베의 수라/중수화도 이론상으로는 쏄것 같긴 한데, 사실상 6~7초간 홀딩하는 스킬이 피면도 없다는 점에서 사실상 꽝이 아닐까 싶어요 신성검은 잘 모르겠네요. 사이클은 지금이랑 같을 것 같은데 신성검 강화는 그냥 보너스 느낌이려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