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부터 항상 이래왔음



전설의 공용각인과 비교되는 직업각인 부터 시작, 점멸만 사용할 수 있다 뿐, 사실상 직각을 안 쓰는 "국민 소서" 보다 딜이 약하던 시절부터 시작하며











악몽셋으로 "환류"의 직각이 아닌 "셋옵"의 활용도를 극한으로 올려서 사실상 메인이 "끝마"인 캐릭이었으며








아크 패시브 때는






자기들이 설계한 캐릭터가 "끝마"를 사용한지 모르고 "지배"캐릭에 해당하는 리턴값이 마나 회복 초당 0.5%수준의 리턴값을 줬으며












지들이 끝없는 마나2 무한한 마나2를 가장 높은 효율값으로 설정해두었지만, 환류의 아크패시브 쿨감 10%때문에

가장 딜증 효율이 좋은 노드를 선택도 못해

마나소비 감소는 기존의 50%에서 36%까지 너프를 쳐 먹고

강제로 마나소비가 극심한 마나용광로를 쳐 사용하게 해서 마나족쇄까지 채워













세계 최초 지들이 만든 캐릭의 아이덴티티 조차 스스로 봉인하고 피증이 고작 0.1%를 더 얹어주는 노드부터 생각해












시발 어떻게 4티어 노드가 메인 부가 효과 하나 없이 

"족쇄 달기"






그렇다면 최근에 받은 아크그리드는 뭐 다른가?




우와

편직화 : 택1하는 가장 약한 스킬 2개 강제로 교차해서 쓰는 족쇄달기
순교무 : 캐스팅 족쇄 달기
응와청 : 홀딩 족쇄 달기




아니 어떻게 뭐가 시즌2 출시당시 이후로 단 한 번도 뭔가 전투 감성이 개선된게 하나도 없이 아크그리드를 전투감성 개선이라고 입을털고서

뭔 주렁주렁 족쇄만 쳐 달아? 

왜? 

나중에는 물구나무 서서 피증받기
욕설 내뱉고 피증받기
파티 거절 당하고 피증받기
피티 구인 벌서고 피증받기 
로아를 삭제하고 피증받기 같은 것도 넣으면 와 새로운 족쇄 달고 피증 넣기에요^^

이 지랄하면서 전투감성 개선이라고 쳐 넣지.

아니 적어도 단 한 번이라도 좀 제대로된 패치를 할 수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