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도 완성단계에 들어갔고

데이터는 아직 정리가 덜 됐긴 하지만 몇 가지 결론이 나오긴 했읍니다


쿨타임 병목 현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회걸과 몰치 역류가 효율이 많이 까인다는 점

그리고 이슬비1렙의 효율과 고치악몽, 극신 환각, 치반 환각, 극신 지배, 치반 지배 등등

여러 케이스에서 계수를 기반으로 정밀하게 구해봤읍니다

계산 결과는 출근이 먼저라서 가독성을 덜 챙겨서 퇴근하고 올릴것 같네용



수치를 기반으로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사항은

뙤 + 싹 / 칼 + 바 + 몰 베이스가 가장 좋다 입니다

회걸이 너무 JOAT 인것도 있고, DPS도 구린데 단일딜도 구리고 범위도 구리고 심지어 멀리서 쓰면 데미지가 절반 이상이 까여나가고 모션도 은근 잡아먹는 쓰레기 스킬이죠...

다만 뙤 + 싹 베이스는 집중에 단심컨을 해도 마나 소모량이 감당이 안되서 6지배로는 마나가 부족할 뿐더러

2악 4지를 하자니 2악 4지는 효율이 많이 낮기도 합니다.


고점은 지배가 맞지만 이 고점을 위해 포기해야할 사항이 너무 많고

마중 <-> 끝마컨의 고점 DPS는 지배가 현타 미포함 5% 우세로 나오더군요. 여기서 현타 포함하면 지배 = 악몽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딜몰이는 지배 올크리 기준으로 마중 악몽의 깡딜이 워낙 높아서 지배 올크리나 악몽 올크리를 따지면 오히려 악몽이 딜몰이가 강했습니다.
(아드로핀 기준)

유틸룬과 스킬 스왑이 매우 편한 고치 악몽이 아마 가장 무난한 세팅으로 보여집니다.


마중으로 딜 파이를 먼저 빠르게 가져오고 딜찍으로 갈 수록 유리한 악몽과

뙤싹 속행 도배 or 압도룬 유틸 스왑이나

고치명을 통한 저점 확보와 끝마 진입으로 고점 확보까지

마중 <-> 끝마를 비교적 자유롭게 왔다갔다 할 수 있기에 더욱 좋다고 보여집니다.


마지막으로 이슬비 1렙 부분인데

이게 생각보다 효율이 굉장히 높았습니다.

아3 효율 자체가 매우 높은 캐릭터이니

동일 스탯비에서 저3 아1 vs 아3 이1 기준이면 아3 이1 자체가 DPS가 더 높게 찍히며

이슬비 1렙은 대략 에포 20스택의 효율을 가진 각인이라고 계산 결과가 나왔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이슬비 1렙을 통해 여우비 가동률이 대폭 올라가서 에1이나 아1 질풍과 다르게 여우비 가동률 증가와 뙤 싹의 데미지 증가로 효율이 굉장히 높게 나왔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기존 에1 아1 질풍의 경우 뙤+싹을 묶어서 쓰면 모션 때문에 칼 바 몰이 밀리기도 하는 상황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그렇다고 묶어서 쓰지 않는다면 여우비 안에 뙤싹을 넣지 못하여 증조 트포가 날아가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허나 이1 각인을 끼게 된다면 안정적으로 증조 트포도 활용할 수 있고

뙤 싹을 시전하고 여우비를 켜서 1여우비 2뙤싹 활용 등등
Or
끝마 상태라면 확정 1여우비 2뙤싹이 가능하죠

더군다나 고치 악몽이면 여우비 시간 안에 끝마에 진입하여 마중 끝마 둘 다 풀 공이속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1. 회걸의 효율은 그냥 쓰레기, 되도록 버리고 뙤약 드는 게 맞다
2. 악몽의 가치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매우 높다
3. 이슬비 1렙 각인의 효율은 에포 20스택 그 이상이다

정도로 정리가 가능하겠읍니다

오늘 중으로 데이터 가독성 정리해서 올려 보겠읍니다


계산이 완료된 내용들은

1. 다양한 스탯, 각인을 기반으로 한 지배/환각/악몽 데이터
1-1. 딜몰, DPS에 따른 각 방어구 세팅별 격차
2. 스탯비와 방어구에 따른 회심, 달인의 효율
3. 각 스킬별 딜 지분
4. 1렙 각인들 효율
5. 마중 <-> 끝마 DPS
6. 1기 2역, 2기 3역, 뙤+싹 트리 등 각 스킬별 DPS
6-1. 각 스킬트리별 딜몰이 효율

정도가 되겠네용


대략 업로드 예상 시간은 저녁 9~10시로 예상되고

퇴근좀요 응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