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뉴비 영진짱짱님 글 보고 든 생각
우선 막줄이 가장 중요함

" 소길사길 길소만 남겨둔 상황에서 끝마 못 봤으면
길소 써서라도 끝마 보시는 게 더 좋습니다
길 평 소 평 꼭 하시구요 언제 어떻게 터질지 모름 버그 때문에 "

길소만 남겨둔 상황에서는 그냥 마중상태에서 털고 끝마 보고 아덴 수급해서 끝마 보는게 더 중요하다 메모

길평 소평 하면 길로틴 쓰고 끝마 터질수있으니 길평소평 하라는말 그러면 소울이나 길로틴 둘중 하나는 한번 더 털고 길소길 할수있으니까




0. 돌대 효율 받으면서 겜하자..
엣지를 습관화시키자.. 나는 엣지 & 사신화를 의도하면서 쓴 적이 잘없는거같다.

0-1. 마중상태에서 길로틴, 시너스 둘 다 웬만해선 절 대 안 쓴 다

1. 평타 안치고 스페이스바로도 끝마가 터진다 
의도하신건지는 모르겟는데 드레인쓰면서 마나털고 스페이스바쓸때 끝마 동시에 터지는게 보엿음 평타 말고도 스페이스바로도 끝마가 터지는거같음 내 경험상에도 그랬던거같다




2. 정면 베스티지 쓰더라도 스페 습관화
나는 항상 베스티지 쓸때마다 후딜캔슬해야되나 고민하다가 스페이스 안쓰기로 했는데
스킬 굴리시는거보니까 소길-사-길-베스-(쓰자마자 스페로 후딜씹고)-시너스 가 습관화되어계시더라
물론 빽에서 제자리 베스티지 쓸때는 스페이스로 후딜씹는거 당연히 쓰는데
헤드에서 빽잡을때 베스티지쓸때는 굳이 스페이스 안썼던거같음
근데 그상황에서도 습관처럼 쓴다는게 나랑 큰 차이점이었음 
이 0.몇초가 얼마나 유의미할지는 올라갈수록 느낄것같다
아덴을 극도로 압축해야하는 클래스다보니 리스크 감수해서라도 저렇게 쓰는게 맞는것같음 (최대한 빨리 털고 끝마 진입해야되니까)




3. 2속행이 굉장히 좋아보인다&광분룬이 저렙홍염도 조금 커버시켜줄거같다

본인 정화룬 교체하기 귀찮아서 그냥 정화룬으로 다녔음.... 근데 차이가 ㅈㄴ 커보임
일리아칸 1-1처럼 정화룬 필수채용 구간이 아니면 웬만하면 속행룬 들기 두번째 망자 쿨이 굉장히 빨리 도시더라
본인은 뉴비라서 모든 짤패가 숙련이 덜되어있어서 그런지 스펙트럴 코핀이 공속도 구리고 경면도 없어서 마중상태에서 오더-스펙 넣다가 쳐맞고 끊기는 최악의 경우가 있었음 근데 20%확률로 광분 터지는거면 이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이 될것같다
그리고 아덴채우는속도가 조금 더 빨라져서 저홍염들도 음식먹고 한 2%정도는 끝마를 더 잘볼수있지않을까 하는 희망..?
그리고 마중상태에서 평타가 빨라져서 평타칠때도 조금 도움될듯 ㅎ 평타 4대~8대 정도 쳐야 영혼석 찰때 있는 타이밍 다들 공감하시잖아여..

-추가로 길로틴스윙 룬에 압도룬 끼는게 너무 아까워서 속행이나 희귀풍요를 넣어볼까 생각만 했는데 나만 생각했던 고민들은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음





4. 사이클 돌릴때 스킬 순서에 얽매여서 어렵게 생각하지 않는다

뉴비들은 사신화 진입 전에 이런 상황에서 양자택일을 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근데 대부분 깊게 생각 안하고 넘어가긴 함)
예를 들어 영혼석은 95%가 차있는상태이고, 길로틴스윙,소울시너스가 각 2초 남았고, 데스오더와 스펙트럴코핀이 쿨이 속행룬때문에 생각보다 빨리 돌아왔다는 상황이라고 치자.

그러면 나는 오더랑 코핀을 아덴 채울때 써야된다는 생각 때문에 아끼거나 하나만 쓰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 고민하고 산책하는 1초 남짓한 쿨누수 때문에 마중상태로 망자스킬 써서 다음 아덴사이클이 늦어진다거나 끝마가 개같이 꼬이는 경우가 많았음. )
이 분은 산책 안하고 끝마상태 끝까지 째려고 돌아오는대로 망자스킬 바로 써서 끝마 쿨감 받고 마중상태 소길사길까지 다쓰셨다 
2속행룬 채용하면 3망자스킬까지 쓸수있는 상황이 온다는걸 잘 몰랐던거같다 그리고 마중상태에서 쓴다 하더라도 2속행룬이라 다음 망자 사이클때 드레인-루나틱-네일-베스티지 쓸때쯤에 이미 오더 코핀 쿨 돌아와있을 상황이라 딱히 신경안쓰고 딜지분 올리는게 더 중요한듯? 끝마상태에서 망자스킬 극한으로 한번 더 털면 제일 베스트이지만 그렇지 않고 마중상태에서 털어도 무조건 5망자스킬은 한꺼번에 털어서 무조건 끝마 본다는 생각으로 해야되는듯





5. 마나음식 먹으면 최대한 마나를 털어야한다는게 중요해서 보스 기믹이나 짤패들을 정확히 알고 언제, 어디서 사신화를 터는지가 제일 중요한거같다




6. 사신화 후 오더-코핀-1베스-드레인-엣지-루나틱-러스트-소길 사이클이 굉장히 짜임새있다고 느껴졌다

이유는 플레이 하시는거 보니까
오더 코핀 후 방향 정해서 1베스 (여기서 패턴 보면서 숨고르기) - 안전지대로 이동 후 드레인 루나틱 러스트 이후 끝마 못들어가면 뭐 어쩔수없이 시너스평타 쓰거나 베스티지 한번 더 쓰기
이 짜임새가 맘에 들었다
그리고 1초라도 쉬면 끝마 못들어가는 그런 스킬트리인줄 알았는데 중간에 1베스티지 후 패턴 보면서 1초정도 쉬고도 끝마 들어가는거 보면서 스킬분배가 생명인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2속행도 생명줄같음)
5번과 똑같은 맥락인 듯 하다



개인적인 중요도 순위는 5(6)>1>=0-1>0>4>2>3

추가로 마나음식 먹으면서 연습해봐야할거같다는 생각이 든다
마나음식안먹으면 마중 돌아오는동안 러스트네일쿨이 1번~두번정도 노는데, 
끝마 사신화도 끝마 사신화지만 러스트네일을 이걸 아껴야하나.. 말아야하나..? 하는 사소한 문제가 공존했는데 
그런 고민 할 필요 없이 최대한 속행 많이 터뜨리면서 끝마 유지하면서 아덴 채우는 속도를 0.1%라도 압축시키는게 좋은거같다

큰 틀에서 생각하면 끝마->속행 여러번-> 망자스킬-> 쿨 돌아오자마자 속행 터지는거 계속 노리면서 끝마 유지하고 마중상태에서 사신화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