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림 : 스익은 보상을 미끼로 한 
고난의 행군이다

유저 몰입도를 위한 기능을 상실했다
현재는 카제로스를 잡아야하는 상황인데 너무 동떨어져있다
지금은 냅다 보상을 위해서 달린다

시청자 : 그럼 해결책은 뭐임?

결국은 돈, 투자가 필요하다
(1)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서 앞의 퀘스트 구조를 압축하고 
몰입감, 과몰입을 유도해야한다

그것이 아니더라도 (2) 핵심적인 내용만 남기고 초반 퀘스트 라인을 생략해야한다
현재의 쿠르잔 북부나 림레이크처럼. 짬처리 퀘스트 삭제 등

또는 (3) 스토리 구간을 설정해서 스익을 하는 것도 좋아보인다
애니츠(스킵) 아르데타인(선택) 등으로

스익 구간도 (4) 점핑권이랑 차이도 좁혀야한다 

부계정은 스익 보상이나 난이도를 낮춘다고 해서 촉진되진 않는다
부계정의 해결책은 많기도 하고 원인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스익의 역할은 스토리 몰입이다 보상은 단지 성취감에 일조할 뿐



달달하겠노 당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