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요약
1.개인간 일일 보석 거래 수량 제한(우편포함. 예시 일 3개, 초과시 페온소모, 거래소는 페온 무필요) 으로 보품단 및 다계정 쌀먹 방지

2. 원정대 내 무료 보석 이동은 그대로 유지

3. 점핑 시 높은 레벨(예를들면 7겁작. 캐릭귀속) 무료 보석
지원을 통한 2번에서 생길수 있는 나이스단과 다양직업
유저간갭 최소화


개인 거래 및 우편 거래시 캐릭터 당 보석 발송 가능 수량을
하루에 한 3개정도로 묶으면 됨.
대신 급한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그 이상 거래시는 페온들게
이러면 보품단이라는 개발 의도를 벗어난 행위도 막으면서
보석 시세도 유지가 가능.

나이스단은 안막아?라고 물으면
어차피 같은 계정 내 나이스단 인원은 적기도 하고 원래
제공하던 시스템을 변경해서 특정 인원에 대해서 저격성
피해를 만들면 기관 민원 이슈도 있을수 있고(이번 큐브만
봐도), 이 논리면 언제든 각인 원정대화도 삭제될수도
있다는 불안감 발생 등 잃는게 너무 큼
이런 리스크 있는 행동을 해서 굳이 몇 안되는 나이스를
잡을까?

그럼 보품단은 왜 막는데한다면, 보품단이랑 나이스단
가장 큰 차이는 나이스단은 하고 싶다면 언제든 할수있는
것도 아니고 그 수도 적어서 영향이 적지만 보품단이
전체 유행이되면 사실상 모든 유저가 대상이 되도 보석수요
가 급감하는 결과가 됨. 이건 게임사에서 허용가능한 수준을
아득히 벗어나는 것임.

그럼 지금처럼 보석때문에 나이스단하는게 정상이냐고하면
그 수준이 적은 수면 아무문제없고 이게 번져서 보품단급
이슈가 되면 극단적인 방법을 쓰게지만 그전까진 안막을듯

내가 스마게면 보석때문에 다양한 캐릭 안키우는 이슈는
신규 점핑때 지급하는 공짜보석 레벨을 점점 높히는 방법을
택할거라고 봄
이게 좋은 방법인게 최고레벨 보석은 아니니 장기적으론
보석 소요를 줄이지도 않고, 나이스단은 어떻게보면 공짜
보석 혜택을 상대적으로 못보니 나이스단과 다양캐릭유저간
갭도 줄어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