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딱 베히모스 꼬라지만 봐도 데카시스템 도입되면 어떻게 굴러갈지 뻔히 보이는데 ㅋㅋㅋㅋ
통나무를 들어야 되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는 1도 없고, 통나무 위에서 탭댄스 추는 사람들 실수해서 통나무에서 떨어지지 않게 통나무에 줄 매달아 주는게 맞는 방향성이냐 재학재학아?

우리가 말하는 차단기능 개선하면 레이드 문화가 각박해질꺼 같다고? 
그럼 차단기능이랑 별개로 기능하나만 추가해주면 되잖아.
>>>> "레이드에서 원정대 만나지 않기" <<<<
이거 하나 넣어주고 이 기능에 추가된 유저 닉은 뻘겋게 보이게 하면 되잖아.
인게임 지역, 일반채팅이나 귓속말 등은 다 보내지지만 레이드에서만 거를 수 있게 해달라고. 이 사람이랑 가면 내가 뻔히 고통받을게 보이는데 왜 같이 가야됨? 내가 이 사람 원정대 배럭 닉까지 다 외워서 피해야 됨? 왜 그래야되는데? 내가 피해잔데???
이 기능 넣어주면 숙코나 분조장 미친놈들 만나도 그때로 끝이고, 그 다음부턴 더러웠고 다신 보지 말자가 가능해지는데?

이 게임은 우리 유저들이 각박한게 아니라, 스마게 니들이 우리를 각박하게 만든 거잖아 텐련들아
보석, 엘라엘라, 숙코논란 등등 이 모든 이슈들 불태울 때 안 건드리고 이제와서 건드리니까 사람들이 더 빡이 치는거잖아. 이래놓고 유저들이 화가 많다고 "에휴 씹~ 해줘도 지랄 ~ 안해줘도 지랄 ~" 이러면서 쯧쯧거리냐 설마??

그리고 금강선이 물러나기 전에 한 라방에서 유저들 초청해서 간담회 한다며? 그게 벌써 햇수로 2년이나 지났지 않냐? 왜 간담회 이야기는 1도 없고 왜 니들 ㅈ대로 패치해서 게임 각박하게 만듬??? 그래서 간담회는 언제 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