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바로 아크그리드 출시할 때 제대로 된 구조개선을 못 받아서 그런거였음



(다른 직업 가져오면 괜히 이상한 분탕 있을수도 있으니까 그냥 내 본캐직업 갖고옴)

다들 대부분의 별코어가 캐릭터 실 데미지적 성능이 아닌 유틸적인 면을 개선해주고 올려주는건 알고 있을거임
그래도 해코어, 달코어들도 유틸을 아예 안올려주는게 아니라서 어느정도 데미지를 챙겨주면서 유틸까지 챙겨주는 코어들이 많음. 실제로 그런 코어들이 주류를 이루고, 단순 딜증가 코어들은 인기가 많이 없거나 세트를 이루는 코어중 하나가 유틸이 몰빵되거나 그런 구조임


근데 서폿들을 보셈


아무리 별코어들에 유틸이 몰려있다고 쳐도 ㅈㄴ 성의없지 않음???
모든 서폿들의 해, 달 코어 17p 효과가 상시공증 / 피증 / 초각피증 을 올려줍니다가 끝임.

뭐 고민 할게 없음. 대부분 초각스킬 피증 코어 쓰다가 고대코어뜨면 걍 그거로 갈아탐. 딜러들 해달 코어 고민할 때 서폿 코어는 뭐 고민 조금이라도 한거임??

그리고 서폿 해코어는 무슨 삭제시킨 엘릭서 효과를 달아놓고 있음.

차라리 저 14p에 홀나들이 그렇게 울부짖던 '운명 발동시 선케어용 쉴드를 드립니다.' 같은거라도 달려있으면 됐던거 아녔음??

스킬들 구조개선이 별코어에 몰려있고 스킬 삭제하고 새로 만들기 힘들면 차라리 저 효과 있는지도 없는지도 모르는 해코어들 14p를 바꿔주면 되는거 아님?? 앞으로 코어 위주로 밸패한다면서 왜 결국 또 서폿들은 스킬 건들면서 잘 쓰던 스킬도 사용감 구리게 만들면서 패치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