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델 할만큼 한 사람임.






<첫째 줄> 

사냥 목적으로 메획20 뽑는거 아니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재사용임.

노빌 재사용? 엔버링크 재사용? 다 좋음. 유틸도 좋고 다 좋은데 결정적으로 말뚝딜도 재사용이 더 잘나옴.
테리토리 한번, 평딜구간 크리에이션 재사용만으로도 절대 보공은 재사용을 이길 수 없음

줄당뎀 5억 재사용어빌 vs 줄당뎀 5.3억 보공어빌 → 무릉, 보스 뭘 하든 거의 무조건 왼쪽이 딜 이김.
고로 메획20 할거 아니면 재사용 뽑으세요 무조건


<둘째 줄>

가장 논란이 많은 것 같은데 쟁점은 이거임.

1. 크확 -> 불독 히어로처럼 크확어빌 없이 크확100 맞추는게 불가능한 직업은 아니기 때문에 필수는 아님

2. 보공 -> 극딜 몰빵캐릭, 극딜 버프 대부분이 뎀퍼로 도배되어 있음(리스토어,매서풀,엔버링크)

3. 상추뎀 -> 보공과 완전 같은 효과이지만 유니크 옵에서 최대 수치가 보공보다 낮음

4. 벞지 -> 레조넌스/엔버링크/스위칭류 스킬 지속시간 증가



정리하겠음.

1. 크확 20을 뽑을 경우 
> 유니온 배치에서 20만큼 보공이나 방무, 다 찼다면 힘으로 옮겨줄 수 있음
> 결국 저 전환율에 따라 크확어빌의 효율이 나오는 것임.
> 고로 크확10은 솔직히 가져갈 의미가 별로 없다고 생각. 20은 전환율 생각하면 효율적일 수 있음
> 뜨면 감사하고 쓰되, 저격하는 건 마치 엠블 에디공30% 아니면 안쓰겠단 마인드로 큐브 돌리는것과 같음.

2. 보공/상추뎀을 뽑을 경우
> 무난하게 쓸만 함.

3. 벞지
> 상위보스까지 갈것도 없이 데미안만 가도 레조스택은 상당히 귀찮음
> 하찮은 보공 10%따위와는 비교안되는 최종뎀 10%스택임.
> 결국 코어 쓸 게 많아지는(의지류, 바인드류 부족) 상위보스에서는 스위칭 장갑도 많이 쓰게 됨
> 절대 벞지가 쓸모없는 게 아님.



-------------결론-------------

당장 스탯창에 보이는 수치에 행복함을 느끼는 메린이가 많기 때문에 보공, 크확에 목숨을 거는 경향이 있는데

1. 아델 어빌리티 종결은 무조건 "재사용 / 벞지 / 보공or크확" 임.

2. 결국 크확 저격은 쉽지 않기 때문에 "재사용 + 뜨는거 두줄" 가져가는 걸 일반적으로 추천함.

3. 사냥할거면 드메 가져가도 무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