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콤보란?

제로는 태그 시스템을 사용해서 알파와 베타를 번갈아가면서 공격 스킬을 활용하는 직업임
태그를 하게 되면 3초 동안 반대쪽 성별로 태그가 불가능하고, 이 3초동안 내가 컨트롤 하는 성별의 스킬사용에 맞춰서 반대쪽 성별이 자동으로 어시스트를 하게 됨.
3초가 지나면 어시스트가 사라지므로, 다시 태그를 해서 어시스트를 계속 유지하는게 관건
이 3초간 어시스트 스킬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제로의 공격 패턴의 초점이 맞춰져있음

즉, 제로의 콤보란 이 3초의 시간 동안 어떤 스킬을 어떤 순서로 집어넣느냐를 말함.






알파 (변동 거의 없음)

말뚝딜 콤보이기 때문에 롤커/스핀 사용하는 콤보는 배제함



1) 문피쉐 콤보
문피쉐 - 문피쉐 - 문피쉐 - 문 

이론상 최대딜
최대딜 뽑으려면 베타 어시스트때 어파스 내려찍기와 충격파를 다맞춰야함
무릉에서도 피어스 밀격때문에 이론상 딜이 잘 안뽑힘
루시드 1,3페, 스우 1페, 블러디퀸, 지하수로 등 어파스를 다 맞아주는 덩치가 큰 보스 상대로는 이론상 딜이 뽑히기때문에 상황에 맞춰 사용하면 됨






2) 국민 콤보
윈커 윈스 스톰브 - 문피쉐 - 윈커

실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무난한 콤보
윈커는 문피쉐로 대체 가능함. 취향차이긴 한데 윈커가 더 세다는듯
쉐스를 안찍었으면 문피 - 문피로 이행하면 됨








베타 (대격변)

1) 기존 콤보 1 (구 국민 콤보)
터닝(휠) - 기가 점핑 어스브

예전에 가장 많이 쓰던 국민콤보
지금도 데미안 2페에서 올라갔을때 혹은 루시드 2페 등 특정한 상황에서는 사용할 수 있음






2) 기존 콤보 2 (어파스 콤보)
터닝 휠윈 - 프론트 스로잉 - 어퍼 어파스

휠윈드는 알파 어시스트로 롤링 어썰트가 나갈때까지 끌어준 후에 프론트를 써야함
이제 안씁니다.





3) 신 콤보
터닝 휠윈(캔) - 프론트 스로잉 - 어퍼 어파스 - 터닝 휠윈(캔) - 어퍼 어파스

기존 어파스 콤보에서 터닝과 어파스를 한번씩 더 추가한 형태
기존 어파스 콤보에서는 휠윈을 어시스트가 나갈때까지 끌어줘야했기 때문에 시간로스가 심했음
그렇게 하지 않으면 롤어 뿐만 아니라 롤커 후딜때 후속 어시스트 스킬이 잘 나가지 않음.

이번 패치로 휠윈드를 길게 유지하지 않아도 롤커, 롤어가 다 나가게 됨

따라서 이 휠윈드를 끌지 않는 만큼의 시간동안 다른 스킬을 한번 더 집어넣는게 가능해져서 신콤보가 완성됨







*신 콤보 핵심 원리 


원리를 제대로 설명하자면

1. 원래 터닝-휠윈-프론트를 하면 롤어가 나가는 걸 볼때까지 휠 윈드를 끌어주고 프론트를 써야했음. 안그러면 롤어가 아예 나가지 않음.

2. 이번 어시스트 개선에서 다음 스킬을 썼을때 그 사이에 어시스트가 발동안되면 씹히는 현상을 개선하려고 함. 
즉, 위와 같이 롤어가 씹히는 현상을 개선함

3. 때문에 휠 윈드를 선입력 해두고 프론트를 바로 눌러주면, 어시스트 시스템에서 롤어가 씹히는걸 방지하기 위해 롤커 후딜을 캔슬하고 롤어가 바로 나가게 변경됨.
물론 후딜이 캔슬되는거지 스킬은 실제 사용이 되므로 데미지도 롤커 롤어 모두 들어감

4. 따라서 다음 스킬을 쓰지 않으면 롤어가 나가는 속도는 그대로임. 반드시 다음 스킬을 입력해줘야함. 


쉽게 말해서 '휠윈을 선입력만 해주고 다음 베타 스킬을 바로 쓰는것'이 신 콤보의 핵심임
선입력 타이밍을 감으로 익히는 것이 중요함.






4) 신 콤보 (약식)
터닝 휠윈(캔) - 프론트 스로잉 - 터닝 휠윈(캔) - 어퍼 어파스

신콤보는 휠윈드 끌기가 없어지면서 생긴 시간동안 굉장히 빡빡하게 스킬을 집어넣었기 때문에 난이도가 좀 높음
조금만 타이밍이 늦어도 뒷부분의 롤커-롤어 어시스트가 잘 나가지 않음
또한 어파스를 두번 집어넣기 때문에 저 콤보를 모두 넣으면 어시스트 지속시간인 3초를 살짝 넘기게 됨.

때문에 신콤보가 너무 뻑뻑하다, 혹은 자체 풀공속을 못맞춰서 어시스트가 잘 안나간다 하는 경우
중간에 어파스를 한번 삭제한 약식 신콤보를 사용하면 됨. 딜은 조금 낮지만 안전함.

원리는 똑같이 휠윈드를 입력만 하고 프론트를 바로 눌러줌으로서 롤커-롤어를 순간적으로 집어넣는 것








5) 스로잉 콤보 (기존)
프론트 스로잉 - 터닝 휠(끌기) - 프론트 스로잉

스로잉은 몹이 전타 히트해주기만 한다면 어파스보다 딜이 잘 나옴. 
하지만 몹을 뚫고 지나가기 때문에 더스크나 루시드 1페, 지하수로 등 스로잉을 잘 맞아주는 보스 외에는 어파스 콤보보다 딜이 약했음
하여튼, 문피쉐처럼 스로잉을 잘 맞아주는 덩치 큰 보스들은 어파스보다 스로잉 콤보가 딜이 조금 더 잘나오는 경우가 있음.
이 콤보는 그 스로잉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콤보임.





6) 신 스로잉 콤보
터닝 휠(캔) - 프론트 스로잉 - 터닝 휠(캔) - 프론트 스로잉

신콤보와 같은 맥락으로, 휠을 길게 끌 필요가 없어지면서 앞으로 스로잉 콤보도 이렇게 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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