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임크림입니다.

이렇게 글을 쓴 이유는 헥사 강화 순서에 대한 추가 설명을 하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환산 주스탯 개발실에서 곧 헥사 강화 순서(기운, 조각 기준) 을 제공한다는데요.
미리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기운을 기준으로 제 헥사 강화 순서와 환산에서 제공한 헥사 강화 순서가 좀 다르다는 걸 아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 이유를 조금만 추가하고자 합니다.







1) 전분을 제공한 사람은 제가 아닌 다른 유저입니다.
제 헥사 강화 기준은 대표적으로 이렇습니다
- 2초뚝 
- 웨펖 4렙
- 재사용 4퍼
- 듀란달 1렙, 샤이닝 크로스 1렙 기준

전분을 제공한 사람의 스펙은 이렇습니다
- 3초뚝
- 컨티 4렙
- 재사용 27.5퍼
- 샤이니크로스 29렙, 로얄가드 7렙, 듀란달 30렙, 로아이아스 10렙, 클라우 솔라스 10렙, 소드 오브 소울라이트 29렙, 라이트 오브 커리지 7렙


이렇기 때문에 조건 상태가 다르며
또한 서로의 딜사이클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스킬의 중요도가 높아지기도 하며, 낮아지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2초뚝 기준 한 사이클을 쟀을 때, 클라우 솔라스가 32회가 나왔습니다. 반면, 전분 제공한 사람은 클라우 솔라스가 26회로 나와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클라우 솔라스의 점유율이 내려갔습니다. 그래서 제 헥사강화 순서는 클솔이 좀 앞에 있는 반면,  환산에서 제공한 헥사 강화 순서는 클솔이 내려간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서로의 딜 사이클이 달라 점유율도 다르며, 조건 자체도 다르기 때문에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2) 버프류 관련
버프류 관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로아이아스랑 라오커가 있는데요. 환산기에서 제공하는 순서를 보시면 로아이아스랑 라오커가 올라간 걸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환산기에서 고평가했다기 보다는 제 헥사강화 순서에서 저평가가 되었다는 말이 더 정확합니다.

메이플에서 시너지라는 것이 계산을 어렵게 하게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로아이아스를 레벨 올리면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열기 전에는 99초였는데, 30렙 기준이면 115초로 16초가 늘어나죠. 여기서 딜사이클에 라오커가 약 90초마다 돌아오는데, 로아이아스 열기 전에는 (로아이아스 + 라오커) 시너지가 9초 났다면, 30렙에서는 (로아이아스 + 라오커) 시너지가 26초로 늘어나면서 딜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형식입니다.

사실 이런 것까지 고려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로아이아스 늘어나면서 라오커 효율도 달라지기 때문에 계산하기가 되게 복잡함)
그래서, 딜이 일정하다는 기준 하에 하다보니, 일종의 시너지도 약간 배제된 상태라  버프류들이 저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제 헥사강화 순서입니다.



3) 그래서 무엇을 봐야하는가?
사실 둘 다 보면서 절충해달라는....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딜사이클이 다른 거 둘째 치고, 버프류 같은 것들은 저보다 더 정확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보고 싶은 것들로 보셔도 되고 그렇습니다. 
계산 자체는 저보다 환산기 쪽이 더 정확하며, 스킬에 대한 차이는 스펙과 딜사이클의 차이라 보시면 되고, 버프류들은 우선순위를 더 높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