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유틸이 안 좋다는건 특유의 선후딜로 뻑뻑한 체감이 있음
다른 직업은 다 괜찮은데 히어로만 안좋다는게 아님 히어로 만큼 뻑뻑한 직업도 있고 히어로보다 딜 약한 직업도 있음

그냥 간단하게 예시 들어보자 많은 직업들이 다 그렇지만
뒤점 앞공 앞점 뒤공 이런식으로 움직이면서 공격 패턴 반복하다가 패턴 나오면 이동기든 무적기든 그냥 무빙이든 피하는 식이란 말이야
말뚝딜하다가 패턴 날라오면 무적기 쓰는 시대는 이미 진작에 지났음

롤 최상위 티어 유저들이 말하는
“무빙으로 최대한 째다가 정 못 피하면 플래쉬로 피하는 플레이”
가 히어로는 안 됨. 그게 문제라는거임 무빙으로 최대한 피하면서 컨하다가 이건 못피한다 싶어서 데폴 쓰면 비석 세워지면서 데폴이 나간다고

그게 상위 보스가면 체감이 존나 심해
최소한 점프 공격한다음에 딜레이 없이 더블 점프로 왼쪽 오른쪽 원하는대로 튀어나갈 수 있으면 우리도 최대한 무빙으로 피해볼게, 안 되잖아 ㅋㅋ
바닥에서 때리거나 착지했을 때 피해야 할 상황오면 대쉬 중 탑티어급 돌진으로 피할 상황 많아 근데 그게 안되는 상황도 존나 많아

그게 안되니까 계속 0.3초씩 딜로스가 생기는 느낌이야
때리면서 패턴 슬쩍 보면서 쳐야하니까

물론 이제 뭇 히어로 만의 문제는 아니지만 지금 유틸 좋다는 직업들은 하나씩은 있어 쿨이 달린 애도 있고 조건부로 쓰는애도 있고 상시로 쓰는 애들도 있고

이번 스우 리마스터 되면서 솔직히 익스는 히어로 밖에 안해봤지만
하드는 부캐 여러 직업 해봤어

속사기 쓰면서 움직일 수 있고 스킬 캔슬 되는 직업 그냥 걸어서 존나 편하게 전깃줄 피하면서 딜해 딜로스란게 그냥 없어서 히어로로 존나 익스 스우에서 뺑이 치던거 살짝 현타 오더라

무적 가동률 개좋은 직업은 그냥 말뚝딜하면서 쿨마다 방패 들어도 게이지 관리 되더라 얘들은 유틸이 문제가 아니라 그냥 딜이 약한거임

후방 이동 캔슬되는 직업은 일단은 히어로처럼 움직여줘야하는데 정 못피할땐 그냥 뒤로가면 돼서 수월하더라

피흡되는 애는 그냥 말할 것도 없고

모든 직업이 그렇지만 무적기는 필요할 상황에 써야하는 가장 중요한 스킬인데
히어로는 그 스킬을 가장 중요한 순간 필요한 상황에 못 쓰는게 답답한거임

예로부터 메이플 전사 직업 컨셉은 느리고 둔탁하지만 단단한 직업이었지
체비뎀 떡칠이 되고 다른 직업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상태이상 저항을 가진 히어로 뿐 아니라 다른 직업들은 이제..

그냥 기동력도 안좋고 둔탁하고 몸도 약한 개복치인거야
그렇다고 딜이 좋아? 그것도 아닌거 같아 그냥 허수아비 잘치면 쎈 직업이 아닌거 알잖아 허수아비 잘 치는 편도 아니고 ㅋㅋ

보면 그냥 시비 걸고 싶어서 한대씩 치고 다니는 애들 많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