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패스트 차지는 쿨타임 120초이고 쓸컴뱃이라면 115초입니다
실질적으로 벞지를 끌어온다면 지속시간은 약 20초까지 가능하구요
다른직업의 사례인 카이저, 아란 등을 말씀하시면서 완충 혹은 일부충전을 바라시는 분들이 많아보이는데
카이저의 즉시변신은 쿨타임이 300초이고, 아란의 즉시변신은 쿨타임이 240초예요
당연하게도 글로리윙의 값어치에 따라 패차가 즉발화된다고 해서 쿨타임이 120초인채로 있을리 없죠

그렇게 바뀌게 된다면 재사용이 적용되게될 가능성도 희박하구요.

허공에 게이지 쌓이는 메리트를 크게 못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 생각보다 엄청 커요 이게
스우 보라구체, 루시드2페 소환수, 데미안 2페 인성질 등으로
일반적으로 딜을 넣기 힘든 상황일때 그저 허공에서 게이지 스택 쌓는것만으로도 일리움에겐 딜타임이나 다를바없이 유의미하게 쓸 수 있고
다들 아시잖아요? 글로리윙의 점유율이 최대 50%까지도 보이는걸 (윙그니션 하면 5할을 초월함)

패스트차지의경우 쓸컴뱃+메르링크로 실질적 쿨타임 110초라고 가정했을 때 110초마다 20초만 허공 때리면 즉시변신이 가능한 상황인데 굳이 이런 메리트를 포기하고

쿨타임 증가된 즉시변신을 받는게 과연 옳을까 싶네요..

솔직히 전 지금의 패스트차지 구조에 아주 만족하고있고
패스트차지의 쿨타임증가 + 완충화는 원치 않네요..

패스트차지 쿨타임이 120초인것도 사냥빌드에서 2분내로 글로리윙 켜서 자연스러운 아이템 회수타이밍 유도하는것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데
쿨타임 증가된다면 사냥빌드도 120초 내로 변신이 되도록 강제로 도미섞어야될텐데
사냥 피로도도 늘어나게 될 거고 간접적으로 하향이겠죠

정말로 반영된다면 단순한 '개선'이 아니라 사냥 및 보스에서의 플레이패턴이 '변화'되는건데
패스트차지의 완충화에대해 너무 절대적인 개선안처럼 밀어붙이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게이지 10초 증발 문제에 대해서도 말이 많은데
다른 게이지직업과 일리움의 게이지는 무게감이 다르잖아요.
글로리윙의 20초간 풀 체공(경직 슈스탠)이라는게 생존에 얼마나 압도적으로 유리한지
그리고 그에 따른 딜 효율이 얼마나 높고 딜 점유율에서 얼마나 유의미한 비중을 차지하는지의 무게는
여러분들이라면 익히 아실거라 생각되고

게이지 킵 가능 / 허공 게이지수급 불가
게이지 킵 불가 / 허공 게이지수급 가능
의 이분법에서 저는 후자가 훨씬 유리한 조건이라고 생각들어요.
즉, 일리움이 10초제한 분노조절장애가 개선된다면 땡큐지만
실제로 적용받으면(별 다른 하향패치없이) 다른 게이지직업에 비해 너무나도 불합리하니
제 주관적으로는 굳이 분노조절장애가 치료되지 않아도 납득되는 상황이고 아쉬워할 게 없다고 생각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