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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12 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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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위 후기와 나름의 개선안플레이/이펙트로 나눠서 말합니다.
1. 플레이 플레이 만족한 점 1. 오비탈(여우) 추가 2. 평딜 오버로드 마나 사용 가능 3. 바인드 추가 4. 버프 간소화 5. 플레임 배리어로 상태이상 무시 가능 1-1 극딜 지금 극딜이 자버프와 인플서는 120/240초, 피닉스 드라이브와 플레임 배리어, 마엘스트롬(바인드)은 180초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통일이 필요합니다. 개선안 : 쿨타임 변경 자버프/인플서가 180초면 완벽. 만약 120/240이 유지된다면 배리어, 바인드는 120초 피닉스 드라이브는 240초로 해서 시그너스의 축복 남는 시간동안 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2 피닉스 드라이브 이미 인플서라는 극딜기가 있음에도 생긴 또 다른 극딜기인데 인플서와 동시 사용 불가/지속시간 30초로 사용하기 애매합니다. 설마 180초인게 평딜할 때 조금 더 세게 때리란 의도는 아닐테니 극딜 때 같이 쓸 수 있도록 변경되면 좋겠습니다. 개선안 : 인플서와 같이 쓸 수 있는 형태로 매커니즘 변경 or 딜압축 1-3 스피릿 오브 플레임으로 변경되는 스킬들 여우/사자를 일종의 레이지 스킬로 만들면서 일부 스킬이 모드에 따라 달라졌습니다. (플레임 디스차지, 오비탈, 인페르노) 하지만 사냥에 좋은 디스차지(여우)를 보스로 분류하는 등 운영진이 이해도가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개선안 : 모드에 따라 변경되는 스킬을 우클릭으로 일반/여우 고정/사자 고정으로 바꿀 수 있게 함. 이러면 취향에 따라 스타일을 커스텀 할 수도 있어서 재미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1-4 플레임 디스차지 스택 원래도 보스에서 풀스택으로 쓰기 어려웠는데 공격 30회마다 쌓이게 바뀌면서 스택 쌓기 더 힘들어졌습니다. 자주 이동하는 보스는 쿨타임이 다 돌아도 2스택이 안 쌓이니 개선이 필요합니다. 개선안 : 1. 스택을 4스택으로 변경, 기존에 2스택에 공격 되던걸 0스택에 가능하도록 함. 2. 스택 삭제 3. 스택 조건 완화 1-5 플레임 디스차지(사자) 기존 디스차지(사자)는 보스/사냥 모두에서 애매한 스킬입니다. 그나마 순간 폭딜이 필요할 때나 몬스터가 멀리 있을 때 사용되곤 했지만 대부분 여우로 사용합니다. 사자만의 장점이 필요합니다. 개선안 : 디스차지(사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or 사자가 터진 자리에 지속 데미지를 입히는 불꽃 추가 등 디스차지(사자)를 사냥에 유용하도록 개선 1-6 속성 내성 감소 이그니션이 없어지며 속성 내성 감소가 오비탈(여우)로 옮겨졌습니다. 여우 모드일때만 내성 감소가 된다는 점, 오비탈 10번 맞추기가 강요되어 불편합니다. 개선안 : 여우의 장난 디버프는 인페르노라이즈 용으로만 사용 스피릿 오브 플레임 사자/여우 모두에 공격 시 속깎 디버프 추가 1-7 버닝 리젼 지속시간 다 늘리는건 바라지 않지만 그래도 조금은 늘려줄 수 있잖아요..? 유니크 벞지 정도만 있으면 무한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되면 좋겠습니다. 개선안 : 지속시간 증가 1-ex 그 외 개선점 기본 스탯(크확, 이속) 상향 오비탈 하이퍼 스플릿 어택 변경(90%p 감소하지 말고 공격횟수 추가) 5차 강화코어 오비탈 20레벨 옵션 변경(기존 : 크확 5% 증가) 2. 이펙트 2-1 플위의 컨셉 플위의 컨셉은 화염구, 여우, 사자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플위의 컨셉은 불이랑 자연에 대한 모방이라고 봅니다. 즉 여우와 사자는 드래곤(드래곤 슬레이브), 불사조(본 피닉스, 인플서)처럼 컨셉의 결과이지 메인이 될 수 없습니다. 화염구는 모방하지 않은 순수한 불이라고 생각하고요. 하지만 운영진은 여우와 화염"구"에 집중해서 컨셉도 달라졌고 그냥 이펙트 자체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었습니다. 여우가 없어야 어울릴 곳에 여우를 넣거나 무슨 탱탱볼을 주력기로 던지거나... 2-2 오비탈(여우) 공 자체는 보스용이라는 느낌도 들고 좋지만 타격 이펙트의 여우가 너무 어울리지 않습니다. 색이 어두운거야 공도 어두우니 그렇다 쳐도 여우가 들어가니 기괴합니다. 개선점 : 타격 이펙트에서 여우 삭제 2-3 여우의 장난(디버프) 5회를 쌓아야 인페르노라이즈로 터트릴 수 있다는데 얼마나 쌓였는지 표기가 불명확합니다. 몬스터 주변을 도는 공 개수로 알아야하는데 서로 겹치는데다 속도도 빨라서 알아보기 힘듭니다. 개선점 : 공 형태의 디버프 표시 삭제, 몬스터 머리위에 숫자로 표시 or 5스택시 여우 디버프 이펙트 모양 바꾸기 2-4 오비탈(사자) 색 배합이 빨강/노랑이 아닌 빨강/흰색으로 느껴져 불이라는 느낌이 잘 들지 않습니다. 형태도 너무 구체인데다 크기가 커져서 화염구를 날린다기 보단 탱탱볼이 앞으로 갔다 돌아온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개선점 : 색 조정, 화염 느낌 나게 형태 변경, 크기 변경 2-5 피닉스 드라이브 오비탈에서 말한 단점 여러개가 날라가는 모습을 보니 한숨만 나옵니다. 이건 화염구를 변경한다고 멋져질꺼란 생각도 안 듭니다... 어떻게 개선할지 감도 안 잡힙니다. 2-6 인페르노라이즈(여우) 굳이 이펙트를 바꾼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기존 인페르노라이즈는 이펙트가 커서 터트리는 맛이 있었는데 리마스터는 투사체라 그런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개선안 : 인페르노라이즈 이펙트 사자로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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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르묀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