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칼카 진입부터 스킵팟이 아닌 이상 유틸의 부족함을 느끼게 되는데 윗점프는 애매하게 체공이 길고 자취는 특정상황에서 스택이 부족해서 못쓰는 경우나 패턴의 괴랄함으로 인해 윗점프와 자취가 거의 고정세트처럼 사용하게 되는 점, 연속해서 사용하고 싶어도 재사용 딜레이가 1초(왜 스택도 3갠데 1초짜리 인지 이해가 안됨. 0.5초면 몰라도)라 연속 사용 불가인 점과 에테폼은 마나통이 작아서 갈수록 효용성이 떨어져가고 바람그네도 패턴이 괴랄해지는 통에 가면 갈수록 쓰임처가 적어지고 있고 산에움은 갈수록 제자리에서 가드올리는게 안통하는 상황임.
거기에 직업 전용 바인드라는게 에르다 노바보다 범위도 좁아서 씹히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는 점도 또 하나의 불편한 포인트 중 하나

그럼 시너지는? 정령사 컨셉인데 60초 쿨에 파티원에거 20초간 데미지 25프로 늘려주는 해발현 하나 있음..
참 없는것보단 낫다지만 비숍에 비하면 새끼발가락의 발톱 수준의 시너지

그래 딜량은? 1차 마코 정뿌 ㅡ 사냥용도 보스용도 아닌 애매한 ㅈ같은 스킬 2차 마코 분출 ㅡ 유일한 라라의 희망인데 30렙 만렙이 ㅈ도없는 1차마코 정뿌의 고려없이 최종뎀 15퍼 수준.. 여기서 끝나면 다행이지만 오리진 타수분할로 눈가리고 아웅하면서 딜량 너프 20프로... 욕 오지게 나오는 상황..

상위보스 나올수록 패턴이랑 기믹이 ㅈㄹ같아질텐데 이딴 직업이랑 같이 트라이해줄 파티 있을까? 파티하더라도 금방 터진던가 같은 신세끼리 보스가던지 내가 환산이 더 월등히 좋던지 불합리함 속에서 보스를 도전해야 될 상황..
나라도 삼위일체로 쓸모없는 사냥원툴이랑은 보스 안갈듯하다
거기에 슬로우가 있냐 몸박무시가 있냐? 기가찬다
사냥 좋으면 보스 컨텐츠는 제한적으로 즐겨야 되는게 코미디인듯한 현실

희망하는 점이 있으면 유틸은 바라지도 않으니 타수분할로 뺏어간 딜 타수마다 데미지 터지는거 만들어주길.. 산꼬마처럼

해방까지가 목표에 스킵팟 정도만 한다면 할만한 직업이겠다만 그 이상을 바라면 암울한 직업이라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