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마는 지금 너무 애매한 직업임. 40~70초 극딜 직업(?)인 듯함. 평딜직업이라기엔 극딜이 전부 꺼지는 나머지 45초 정도는 딜이 없음. 처참할 정도임. 방금 진캐라이브 보고왔는데 환산 10만이 수로 6-7만인게 말이 되나...구조상 점수가 낮다고하지만 검마에서 오리진 두번 보는건 진짜 말이안됨.

난 운영진이 극딜캐로는 안만들어 줄거 같음. 모든 직업의 획일화는 피하고 싶다는게 스탠스이니 차라리 그럼 아예 2분쿨 70초 극딜직업이 아닌 아예 평딜직업으로 만들어 줬으면 좋겠음. 컨티링에서 손해라도 덜보게.

내가 생각하는 개선점은 다음과 같음.

1. 에로우 레인, 잔영의 시 패시브화
딜압축 좀 해달라는게 요지인데 사냥 때문에 반대하는 분이 많을 거라 생각함. 그래서 차라리 얘네 둘은 미라쥬 처럼 패시브화 시켜서 상시로 발동시켜 평딜이라도 강화 해줬으면 좋겠음. 레인은 딜좀 조정하고, 잔시는 발동주기하고 딜량 조정해서. 야누스 10렙만 찍어도 전 사냥터에서 모든 직업이 제자리 가능(몇직업빼고)해진 시점에서 이렇게 바꾸면 저열한 평딜도 메꾸고, 사냥도 문제없고, 극딜때 버프키 10개눌러야하는거 두개는 뺄 수 있다고 생각함.

2. 퀴버풀 액티브화
기존 보마는 버프 다 키고 폭시만 누르면 됨. 난 단조롭고 좋아함. 그래서 선택한 것도 있고. 근데 발동시간 쿨2초? 이건 안 그래도 약한 보마딜량을 더 약하게 함. 그 사이에 보스 다 도망감. 그래서 난 이걸 버프형,스택형이 아니라 액티브 화 시켜줬으면 좋겠음(예시: 2분쿨에 5초키다운 뭐 이런식으로). 사냥이 문제 될 수도 있지만 1번과 연계하면 얘도 문제 될 건 없다고 생각함. 퀴버풀을 저렇게 바꾼다면 딜압축도 되서 더 구조가 깔끔해 질것이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