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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4 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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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궁을 위대하게 만들어줄 상상 개선안.txt![]() (이미지는 사복입은 신궁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5413072) 이정도는 해달라 해야 이거의 1/4라도 던져줄까 싶어 괜히 기대도 안되네요. 이거 보고 좀 과하게 느껴지시면 제대로 느끼신 겁니다. 어떻게 해야 이 글 읽는 신궁분들이 '아 이건 좀 너무 과하다...' 싶을까 해서 머리 좀 쥐어 짜 봤어요. 읽는 분에 따라선 소박하게 느낄 수도 있고, 그냥 제 생각에 이렇게 되면 좋겠다 이런거에요 헥사 6만 턱밑인 허접이 쓴거라 적당히 거르고 보셔도 될듯. (그런 점에서 반박안받음..) 피어싱 - 액션 딜레이 20% ~ 25% 감소 - 5차전직 후 강화코어 장착시 인핸스 피어싱 Ⅱ으로 고정 - 6차전직 후 마스터리 코어 피어싱 Ⅵ 개방시 얼티밋 피어싱으로 고정 - 적을 꿰뚫을 때마다 데미지가 증폭되는 설정 삭제 이때 피어싱을 맞은 적이 받는 데미지는 최대치 (기존 피어싱에서 적을 최대로 관통했을 때의 데미지) - 소멸지점 화살 폭발 효과를 맞는 적마다 발생하게 조정 (화살 조각과 같이 적용?) 트루 스나이핑 - 마우스 스킬 매커니즘 삭제 (중요) - 발동 시 보스몬스터 우선 타격으로 조정, 즉발 스플릿 애로우 - 기본은 온오프 스킬로 하되, 커맨드 설정으로 사냥/보스 모드 분리 - 커맨드로 모드분리가 어렵다면 온오프만 하되, 120초쿨 20초 지속 뎀증 신규 버프스킬이 나와야 한다 생각. (모법의 신규스킬 아르카나 오버드라이브와 비슷한 방식이되 단계는 없애고.. 한 20초동안 최종뎀 10%?) 스나이핑 - 액션 딜레이 30% ~ 40% 감소 (속사기는 개인적으로 굳이같음. 딜레이가 워낙 심해서 이정도는 해야 함) - 5차전직 후 강화코어 장착시 인핸스 스나이핑으로 고정 - 6차전직 후 마스터리 코어 스나이핑 Ⅵ 개방시 얼티밋 스나이핑으로 고정 - 최대 3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게끔 조정 (다수타격 가능) * 다른분이 제시하신 차지드 패시브 + 스나이핑 장전 시스템도 괜찮은 개선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차지드 애로우 * 개인적으로 2분 극딜마다 차지드를 쓰는 편이라 대체스킬 생기는 게 맞다고 봄. - 썬콜 아이스 에이지 처럼 헥사 점유율이 낮고 헥사 강화 우선순위도 늦은 편이라 이럴 가능성 있다고 생각 (아이스 에이지 -> 프로스트 아크 딜 점유율 꽤 상승한 편.) - 차지드로 손가락 하나 봉인되는 것 자체가 심각한 문제라 생각. * 차지드 애로우 스킬이 유지된다면 패시브화 하는게 맞는 것 같음. * 그러나 차지드의 시스템을 "유지" 한다면? - 스킬 이름이 "차징"이 아닌 '차지"드"(ed)'이므로 한번 누른 직후부터 완충된 상태여야 한다고 봄. - 차지드 적용 상태에서 '상호작용' 가능하게 해야 함 (제단 해제 등) - 커맨드를 설정해서 사냥 / 보스 모드로 설정. - 기존 완충 시간 (약 3초) 안에 차지드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바로 발사, 누르지 않으면 약 5초 뒤 자동 발사 - 사냥 모드에서는 쿨타임 10초 정도의 사냥기로 사용 (단 대미지는 이전 10초 쿨타임 때로 조정) - 보스 모드에서는 쿨타임을 2분 (최소 1분) 으로 늘리는 대신 극딜기에 걸맞게 대미지 대폭 향상. 리트리트 샷, 스위프트 서지 (보마와 공통) - 공격판정 삭제 * 특수코어가 저 스킬들 쓰다 가끔 터지면 좀 기분 별로임. 모전/아란 윗점과 비슷한 맥락. - 스위프트 서지 액션 딜레이 10% 감소 - 리트리트 샷, 스위프트 서지로 스나이핑, 피어싱, 카트리지 등 캔슬 가능하게 조정 페인 킬러 - 액션 딜레이 10% 감소 - 작동 중 이동유틸 스킬 (덮점, 볼트 플로우, 스위프트 서지, 리트리트 샷 등) 사용 가능하게 패치 - 패시브 효과의 상태 이상 내성 증가량을 20 -> 40으로 상향 조정.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풀 버스트샷) - 액션 딜레이 약 30% 감소 - 다수 타격 가능하게 조정. - 30초 동안 카트리지 "3~5개" 사용 가능 (기존 8개) - 카트리지 1개당 화살 6~9발 발사 (기존 4발) - 화살과 카트리지 개수 조정으로 인한 풀버스트 샷 대미지 조정 롱 레인지 트루샷 Ⅵ * 썬콜의 썬더 브레이크, 카인의 (일반) 스니키 스나이핑과 함께 왜 쿨타임이 40초인지 모르겠음. 셋 다 키우는 입장에서 세 스킬 다 이해 안됨... - 쿨타임 60초로 조정, 대미지 배율 조정 애로우 일루젼 - 롤백이 최선이라 생각 + 설치 액션딜레이 20% 감소 * 아니면 뎀감기/상태이상면역 버프 등으로 바뀌는게 맞을지도...? 파이널 에임 (오리진) - 컷신 재생시간 5초 이내로 압축 (이건 그냥 컷신 긴 직업들 싹다 조정해 줬음 좋겠음... 솔직히 5초도 긴 것 같음) 프리져, 이볼브 AI 개선 (보마, 패파와 공통) 마스터리 코어 구조 개선 - 스나이핑 Ⅵ에 치중된 구조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 - 신규 스킬 도입으로 인한 마스터리 코어 변경될 가능성도 있을텐데 (뎀증기 등) 이럴 경우 이에 맞춰서 스나이핑 치중 구조 개선 + 스나이핑 Ⅵ 자체 배율 강화가 필요할 것이라 봄. 여기서 더 양심없게 주장하고 싶은데 제 머리로는 더 생각이 안나네요. 차지드는 뜨거운 감자라 어케 써야할지 좀 머리가 아픔 걍 대체가 맞는듯 생각 안나서 많이 못쓴 부분도 있는데, 이거 말고도 개선할 게 너무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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