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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03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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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인 스킬별 코맨트 (재미로만 보세요) 그래플링 와이어수직이나 대각선으로 한번 누르면 와이어 발사 두번 누르면 이동 (여타 로프 스킬보다 쓸데없이 튀어나가는게 적다) 세번 누르면 이동중 정지 이동중 스킬 쓸 수 있으며 딜레이가 짧은 스트라이크 애로우 쓰는 것이 좋아보임비교 대상인 카데나의 체인아츠:체이스와 사실상 비교 불가바닥으로 발사 불가능하고, 적을 향해서도 발사가 불가능함 쓸데없이 체공 기능이 있지만 사냥시 체공 기능은 오히려 방해고 바닥을 향해 사용이 불가능하기에 보스전에서도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 왜 굳이 체공기능을 추가했는지 도저히 이해 불가 괜히 카데나 따라하지말고 그냥 여타 로프 스킬처럼 한번에 이동하도록 편의성 개선 필요해보임 2. 포제션포제션 사용후 바로 발현 스킬 사용하려고하면 딜레이 때문에 안나감 공격 도중 사용시 딜레이 제거 기능이 있기 때문에 주력기인 스트라이크 애로우를 사용하면서 포제션을 사용하는데 익숙해져야함 3. 스트라이크 애로우아란처럼 1,2,3타 형식이지만 범위나 데미지는 거의 동일 더블점프 한번에 두번 공격할 수 있을 정도로 딜레이는 상당히 짧음 그 대신 2층에 간신히 도달할 정도로 범위가 좁고 타겟수도 총 6마리로 적은 편 다른 스킬들의 활용을 강제하기 위해 킹부러 그런듯 하지만 약간의 개선 필요해보임 발현 스킬은 좀 애매한데, X축이 길다는 점은 활용 가능해 보임맬리스 스톤이 널널하면 사냥 빌드에 넣어볼만 한듯 4. 스캐터링 샷 , 샤프트 브레이크둘다 몬스터에 공격이 가로막히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음 즉 주변 몬스터를 정리한 뒤나 젠되기 직전에 써야함 샤프트 브레이크는 이 방식이 적합하지만 문제는 스캐터링 샷은 즉발이라는 점 따라서 스캐터링 샷은 관통형이 아니라는 점 때문에 잉여 스킬이 됨 스캐터링 샷은 즉발로 하방을 공격할 수 있다는 점에 그나마 의의하지만 범위마저 애매해서 사냥시 자주 쓰기는 어려워 보임 발현의 경우 몹을 추적하지만 체력이 높은 몹을 먼저 추적하기에 역시 사냥시 사용하기 불편함때리기 어려운 상황의 보스몹이나 사냥시 잔몹 제거용으로 적합해 보임 샤프트 브레이크는 사실상 카인의 희망사냥 빌드 짤때 이만한게 없음 끌어오는 기능도 패치로 상향되어 사냥시 자주 쓰게 됨 주의할 점은 이동하는 방향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발사 후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이 동선상 더 효율적임 발현도 역시 좋은데 범위가 더 넓기에 맵에 따라 간격 넓은 3층에 쓰는 것이 적합5. 폴링 더스트강제 점프한다는 점을 통해 후술할 ㄸㄲ쇼로 짧게나마 체공 가능 그 대신 사냥시 사용하기 약간 불편함 데미지는 높아서 원킬컷 부족할때 활용하면 좋음 스킬이 지하로 뚫고 들어가기 때문에 사용시 높이 조절 필수 생각보다 아래에서 시전되고 생각보다 윗 범위는 넓음 샤프트 브레이크와 마찬가지로 공격 후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는 식으로 사용해야 효율적 발현은 이펙트는 이게 제일 멋있는듯Y축 범위가 매우 넓어서 사냥시 활용할만함 6. 체이싱 샷계륵같은 스킬 주력으로 쓰기엔 쿨타임이 너무 길고 잔몹 처리로 쓰기엔 인식 범위가 좁고 보스전에 쓰기엔 일반몹 뎀증만 붙어있음 잔몹 처리용이 맞는것 같은데 인식 범위 상향 필요해보임 초월의 룬 사용시 5초마다 쓰면 확실히 좋음 7. 스니키 스나이핑개인적으로 카인 스킬 중에서 가장 버러지같은 스킬 데미지는 나름 쓸만하지만 거지같은 범위 때문에 사냥시에는 사용 불가판정 (키다운하면 데미지는 안늘고 범위만 늘어남) 처형스킬도 아닌데 보스전에서도 키다운 안하고 쓰려면 딱 붙어서 써야하며 키다운 스킬 인식하는데까지 시간이 길어서 더욱 거지같음 키다운이라도 좀 줄여주던가 해야할듯 발현은 반면에 쓸만한데좁은 맵에서는 3층까지 타격도 가능할 정도의 범위가 되고 리메인 인센스 우수수 떨어짐사냥할때 심심할때마다 한번 갈겨주면 재밌음 8. 타나토스 디센트멋있고 사냥 보조나 딜량, 넓은 범위 모두 만족스럽지만 죽음의 영역 시전 방식이 마음에 안듬 다른 직업들도 같은 방식의 스킬이 있다지만 다른 직업도 불편한 방식이면 같이 고쳐야지 같이 불편하자는 사고방식은 좀 아닌거같고 최소한 스킬 끝나간다는걸 가시적으로 보여줬으면 함 35초 지속이니까 30초부터 5초간 화면 가장자리가 붉게 빛난다던가 캐릭터 머리 위에 스킬 아이콘 같은거 뜨던가 아무튼 알기 쉽게좀 9. 그립 오브 애거니카인의 보스전 실전딜 하자 사유 1순위 스킬명은 '그립' 오브 애거니 이면서 정작 그립 기능 없음 바인드 기능 추가, 단말마 모으기 쉽게 개선 필요함 그래도 사냥시 설치기로서는 좋다 이펙트도 멋있고 10. 처형 4형제딜량은 사실상 데스 블레싱 터트리는데에서 옴 하이퍼 스킬 강화로 슈퍼 스탠스는 좋은데 어차피 블레싱으로 딜하는 스킬이 자체 딜 방무 상향은 왜 있는지 모르겠음 사냥시에도 쉐도우 스탭 초기화 기능 활용 가능해서넓은 맵에는 사냥 빌드에 넣어야 할수 있음 테어링 나이프와 체인 시클 넣으면각각 쿨타임 4.5초, 7초이므로 원젠컷 7.5초 마다 한번씩 사용 가능함 사냥시 활용하려면 결국 풀코강 강제됨 테어링 나이프는 이동 경로에 지장을 주지 않고 체인 시클은 강제로 정지한다는 점도 빌드 짤때 고려해야할듯 포이즌 니들은 쿨도 길고, 경직도 있는 주제에 범위도 넓지 않아서사냥시 활용하기 애매함 11. 체공 ㄸㄲ쇼 점프 위로 - - x2 - - (보스 타격시) 위로 ![]() +) 보스 타격 가능한 경우 한정 이미 쌓인 발현 수만큼 - 위로 반복
EXP
56,267
(75%)
/ 57,001
와우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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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플링 와이어
스트라이크 애로우 쓰는 것이 좋아보임
포제션
발현 스킬은 좀 애매한데, X축이 길다는 점은 활용 가능해 보임
스캐터링 샷 ,
샤프트 브레이크
발현의 경우 몹을 추적하지만 체력이 높은 몹을 먼저 추적하기에 역시
발현도 역시 좋은데 범위가 더 넓기에 맵에 따라 간격 넓은 3층에 쓰는 것이 적합
폴링 더스트
발현은 이펙트는 이게 제일 멋있는듯
체이싱 샷
스니키 스나이핑
발현은 반면에 쓸만한데
리메인 인센스 우수수 떨어짐
타나토스 디센트
그립 오브 애거니
처형 4형제
쉐도우 스탭 초기화 기능 활용 가능해서
스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