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발동되지 않지만, 쇼케이스때는 애로우 레인에 아머 피어싱이 발동되었습니다.

영상 내에서 첫 발동은 언카블에 되는데, 배속을 낮춰서 보면 두번째 발동은 걸어가는 중에 발동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상황 설명을 위해 기존 게시물 내용을 첨부합니다.


2020-09-01 영상 (보마 감마나이프)



1분 1초, 3분 10초쯤에 가이디드 애로우만 타격할 때 아머 피어싱 발동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2021-01-15 영상 (보마 감마나이프)



15분 57초쯤에 가이디드 애로우만 타격할 때 아머 피어싱 발동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가이디드 애로우에 아머 피어싱이 터지지 않게 변경된 것입니다.


이 기간 사이에 어떤 패치가 있었냐면,



이것 외에는 아머 피어싱 관련 패치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겉값 문제를 수정하다가 아머 피어싱을 잘못 건드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테섭에서 아머 피어싱의 스킬 설명이 바뀌었습니다.


> 보우마스터의 아머피어싱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자신이 직접 공격하는 스킬에만 발동된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잠수함 패치였건 실수였건, 아머 피어싱의 동작은 유저들에게 제대로 된 설명없이 변경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수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로직과 동일하게 설명을 수정"이라고 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원래 의도가 어땠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내부적으로 소통이 부족해서 이렇게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련의 과정을 바라보게 된 유저의 입장에서는,

로직을 조용히 바꿔놓고는, 원래부터 그랬다는 듯 스킬 설명만 수정한것으로 넘어가려는것 처럼 비춰집니다.


대체 어떤 일들이 있었던 것인지 운영측으로부터 정확한 설명을 듣고 싶습니다.




빠르게 지나간 장면이라고 해도, 공식적으로 스킬 성능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보여진 스킬의 동작이

공지 없이 변경되었다는게 당황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