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로 해결해야 할 패치 ( 중요도 : ★★★ )

한번 시도를 시작한 패치는 반드시 마저 완성을 해주세요.
이거는 운영진들의 과오이자 숙제입니다.



체인아츠 : 테이크다운
시전 시 강제 이동을 삭제하여 리레 탈출과 보스 패턴의 눈치 싸움을 해결

시전 직후 5초의 난타 충전을 하는 동안 무적

난타를 터뜨리는 단계에 따라 무적 시간 +@ 추가
- ( 예시 = 1단계 : 3초 / 2단계 : 4초 / 3단계 : 5초 ... 등등 )

- 웨버 5회의 조건을 그여축의 역 시너지 해결을 위해서 논체인 5회 사용으로 변경

스킬 발동이 공중에서도 가능하게 변경
- ( 바닥에서만 쓸 수 있는 바인드는 인간적으로 타 직업들도 다 포함해서 고칠 필요가 있음 )

- 바인드의 저항 상태에서 사용을 해도 항상 먼저 보스에게 사용이 되도록 변경
- ( 바인드의 저항 상태에서 주변에 다른 몬스터가 있을 경우, 현재는 보스 우선 급습이 불가능 )

초고스펙의 맥스 데미지 딜 누수를 타수 분할을 해서 해결

사용 후, 렉의 유발 그리고 게임이 종료가 되는 현상을 고칠 것

해결을 못하겠다면 롤백을 선택

체인아츠 : 테이크다운에 관한 의견

캐릭터 자신도 묶이던 셀프 바인드가 사라졌기에
14초의 무적을 완전히 안 돌려줘도 괜찮지만
못해도 최대 10초 무적까지는 다시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순순히 무적을 그냥 안 줄 거라면 저렇게라도 패치를 해주고
바인드 관련의 오류, 팅기는 현상은 싹 다 해결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피통이 한 번에 몰아서 깎이는 구조 때문에 자꾸 이러는 거면
평범하게 피통이 까이는 스킬로 바꿔도 되니까 이거에 관련해서도 고쳐줬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더 할게요.
이도 저도 아니라면, 위에 적힌 것들을 안 해주실 거라면, 해결을 못하겠으면
스킬을 꼭 롤백 하세요.


체인아츠 : 터프 허슬
 - 무적 효과를 다른 스킬로 옮기는 아이디어
무적 효과를 다른 스킬로 옮길 것
  ( 예시는 하이퍼 스킬 - 체인아츠 : 크러시 )
사용 효과로 슈퍼 스탠스, 피격 데미지 감소 추가
부가적인 차원으로 스택의 충전 기능은 유지할 것
시전 시 바로 공격 판정으로 변경 ( 선 딜레이 제거 )
공중에서 스킬의 발동이 가능하게 변경

② - 스킬의 활용을 지금처럼 무적으로 이어가는 경우
* 보스에서 입장 사용 시 스택 충전과 무적의 용도가 이중으로 겹치는 게 불편한 경험
스택의 충전을 다른 스킬로 옮기는 것을 요구
  ( 예시는 하이퍼 스킬 -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 상인단 특제 비약 / 체인아츠 : 크러시 )
공중에서 스킬의 발동이 가능하게 변경


체인아츠 : 크러시
ⓛ - 체인아츠 : 터프 허슬을 위에 적힌 슈퍼 스탠스, 피격 데미지 감소로 바꿀 경우 ( ① 목록 관련 )
사용 시 2초 무적을 추가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② - 크러시를 딜링 스킬로 마음껏 쓰시고 싶은 분들의 의견을 반영할 경우 ( ② 목록 관련 )
* 평타의 원심력과 연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 예시 = 체인아츠 : 터프 허슬은 평타와 연계가 가능함 )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체인아츠 : 터프 허슬의 스택 충전 기능을 옮기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음


상인단 특제 비약 ( ② 목록 관련 )
크리티컬 확률을 상태 이상 내성이 대폭 증가하는 걸로 변경

체인아츠 : 터프 허슬의 스택 충전 기능을 옮기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음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 ② 목록 관련 )
- 필수로 사용 시 스택이 최대치로 고정이 되도록 기능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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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상 필요한 패치 ( 중요도 : ★★ )

직업의 특징과 구조를 생각하면,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는 패치들입니다.
제대로 된 오류 및 스킬의 수정과 밸런스 요구를 슬슬 외치기 시작합니다.



A.D 오드넌스
스킬의 현재 구조를 유지한다면, 딜링 시간과 딜을 압축&판정과 범위를 대폭 수정 및 상향 ()

스킬을 재 입력 시, 바로 마지막 타격이 나가는 방법도 있음 ( 예시 : 팬텀의 5차 스킬 - 블랙잭 )
- 대신에 이 경우에는 딜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응집의 딜을 마지막 타격으로 옮길 필요가 있음

멀리 나간다면 현실적으로 스킬 컨셉을 바꿀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은 꽤 많음
- 예를 들면 소환수 형식의 드론 대포라든가?
- 아무튼, 이건 스킬을 새로 뜯어고치는 거 말고는 답이 없다는 것과 똑같음

 


체인아츠 : 퓨리
- 보스 플레이는 지속 시간을 30초로 딜 압축
- 패스파인더의 5차 스킬 레이븐 템페스트처럼 마우스 우클릭, 커맨드
- 혹은 도적 공용 5차 레디 투 다이의 스킬 재사용 시 변화를 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 사냥( 현재 80초 ), 보스( 압축 30초 ) 선택이 가능하게 변경 ()

맨 아래 화면의 좌, 우를 가리는 사슬 그래픽이 시각적 플레이를 방해하는 것을 해결


퓨리의 회색 연출이 마우스 우클릭이랑 겹치는데, 이건 연출을 삭제하거나 담당자가 알아서 잘 하세요.


체인아츠 : 메일스트롬
- 소용돌이를 설치하는 시전 딜레이 감소 ()

- 시간에 따른 공격 속도가 점차 감소하는 패널티 삭제 ()

공격 시 상태 이상 슬로우가 절반만 지속되는 오류 수정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준비 시간의 쿨타임 삭제
- 준비 시간이 삭제되는 만큼, 웨버의 적중 요구 횟수는 증가를 시켜서 조건을 조정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쿨타임을 180초 주기와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

재사용 확률 100%로 변경 ()

스킬 하나를 설정하여 고정으로 쿨타임 초기화가 가능하게 변경
- 혹은 쿨타임이 1초 이하 스킬에는 재사용 불가능으로 변경 ()


서먼 스로잉 윙대거
유일하게 캔슬이 불가능한 논체인 스킬, 체이스와 스트로크 캔슬이 가능하도록 변경

- 수리검의 폭발하는 공격 범위를 증가


서먼 슬래싱 나이프
- 상태 이상 디버프(공포)의 지속시간 30초로 증가 ()


서먼 비팅 니들배트
- 상태 이상 디버프(혼미)의 지속시간 30초로 증가 ()

- 배트의 첫 번째 타격부터 상태 이상 디버프(혼미)가 걸리게 변경 ()

초고스펙의 맥스 데미지 딜 누수를 타수 분할을 해서 해결 ()

사용을 할 때 슈퍼 스탠스의 기능을 고려해 볼 수 있음


웨폰 버라이어티
타 직업들의 스택 스킬처럼 허공에 사용 시 스택 버프를 갱신하도록 변경 ()


체인아츠 : 체이스
사용을 하면 즉시 2초 다크 사이트가 발동하고
- 체이스 이동을 하면 다시 2초 다크사이트가 갱신 ()

각종 공격들에 의해서 다크 사이트가 풀리는 현상을 개선 ()
   ( 릴리싱 봄의 폭발 공격, 윙대거의 웨폰 버라이어티, 테이크다운의 난타, 오드넌스의 대포 발사 )

- 공격 시 상태 이상 슬로우가 절반만 지속되는 오류 수정

- 사용 시 대각선 체이스의 숨돌리기 판정을 삭제


체인아츠 : 스트로크
원심력의 최종 데미지는 스트로크를 제외한 최종 데미지
- 2~3초 내지 정도의 넉넉한 버프 형식으로 변경 ()

공격 시 상태 이상 슬로우가 절반만 지속되는 오류 수정

Q  스트로크는 왜 버프 형식으로 변경을 하나요?

A  스트로크는 해당 스킬의 최종 데미지 자체를 높여주는 것이 아니라
    버프가 남아있을 때, 타격 직후 공격의 최종 데미지를 높여줍니다.

    예를 들면 평:봄 - 평:브릭 같은 경우
    봄이 터지기 직전에 브릭의 공격이 타격 되어서
    봄의 최종 데미지가 증발합니다. ( 결과 값 = 봄 - 평:브릭 )

    윙대거가 지형을 돌아다니고 있을 때도 대표적인 니들배트부터 다른 스킬들의 평타 캔슬까지
    ( 배트는 1 타 한정 / 2, 3 타는 최종 데미지의 적용이 애초에 불가능 )

    열심히 평:스킬 ... 평:스킬을 사용해도 윙대거의 스치는 공격이
    다른 스킬 앞에 묻혀둔 최종 데미지를 빼앗기 때문입니다.

    설명을 드린 원리로 구체적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평:봄 - (스트로크 캔슬 미사용)클로 - 평:윙대거 사용을 했다고 합시다.

    봄이 터지기 전에, 클로가 먼저 공격을 해버립니다.

    버프 칸에 생겼던 캔슬의 최종 데미지가 클로에 사용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시전이 되는 평:윙대거가 스트로크 최종 데미지의 버프를 만들고
    이때 봄이 공격을 합니다, 이후 윙대거는 던져지거나 수동 폭발이 가능하죠.

    평:봄 - (스트로크 캔슬 미사용)클로 - 평:윙대거를
    순서대로 사용을 하였으나, 결과적으로는
    평:클로 - 평:봄 - 윙대거(처음 스치는 공격, 수동 폭발의 최종 데미지 X) 사용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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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분의 패치 ( 중요도 : ★ )

우선순위가 많이 밀리지만
해주면 불편함이 사라지는, 혹은 기타 의견을 적었습니다.



에이전트 스텝
이동속도 증가 기능 추가
- 전투복 미착용 / 칠요의 뱃지 경우, 추가 옵션으로 이동속도를 가져오지 않으면 무빙이 느려짐


위크포인트 컨버징 어택
크리티컬 데미지의 증가는 수치를 조정하여 최종 데미지로 변환을 고려해 볼 수 있음
   ( 크리티컬 데미지의 투자 효율이 증가하는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음 )



74일차

가능한 많은 문의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