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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12 05:04
조회: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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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탄발사 딜압축도 필요합니다.에르다노바 스킬이 개편되면서 모든 전탄마다 바인드를 박을수 있다는 점은 특히 데미안, 루시드에서 크게 체감이 될 정도로 좋은 버프인게 분명합니다
다만 에르다노바 스킬이 투사체 형식에서 즉발 광역기로 변경되면서, 바인드 지속 시간 자체는 너프를 먹었습니다 기존에는 투사체가 날라가는 1-2초 동안 경직, 투사체가 도착한 후 10초 바인드 판정으로 11-12초 동안 바인드가 유지되었습니다만 이제는 에르다노바가 매우 빠르게 발동되는, 사실상 즉발스킬이 되면서 바인드 시간 자체는 감소하였습니다 전탄발사는 10초 지속 극딜기이지만, 타격시간이 10초지 시전시간이 10초가 아닙니다. 데미지가 들어가는 시간 앞뒤로, 전탄발사 로봇에 올라타는 시간 약 1.5초에 내리는 시간 약 1.5초, 대략 3초가 포함된 시간입니다. 이 때문에 기존에는 바인드 후 전탄을 바로 누를 경우, 전탄발사 데미지가 다 들어가고 로봇에서 내리는 모션에서 바인드가 풀렸으나, 이제는 전탄발사가 1초 가량 남은 시점에서 바인드가 풀려버립니다. 이 때문에 바인드를 동반하더라도 전탄발사 풀히트를 보장할수가 없어서, 특정 보스들에서는 전탄발사가 끝난 이후에 캐리어 딜을 조금 더 안정적으로 넣기 위해 바인드를 쓰기도 합니다. 전탄발사 시전 전/후로 딜을 못 넣는 시간이 지나치게 길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누르자마자 데미지가 들어가는 형태의 스킬이면 생기지 않는 문제이나, 전후 모션 때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현재 전탄발사에는 여러 오류가 존재하여, 개선 혹은 수정이 여럿 필요합니다. 1. 현재 전탄발사 상태에서는 호밍이 HP가 높은 적을 우선추적하지 않습니다. 이는 이번 패치 때 누락된 점이라 생각하니, 빠른 시일 내에 고쳐주리라 믿습니다. 2. 전탄발사가 끝나는 순간과 내리는 모션의 사이에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다행히 겉값이라 머리 위에 데미지가 들어오는것처럼 보여도 실제로 HP가 깎이짐 않으나, 이 타이밍에 밀격을 맞으면 데미지는 받지 않으며 넉백당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3. 전탄발사를 시전하는 순간에 공격을 받으면, 그 데미지는 무시합니다. 다만, 전탄발사를 시전하는 순간에 받은 공격이 스턴 상태이상을 포함한 공격이라면, 전탄발사를 시전하는 모션이 보인 직후, 바로 전탄발사가 종료되는 모션이 나오며 스킬이 캔슬당합니다. 이러한 오류들을 고쳐주면서, 추가로 10초에서 8초 정도로의 딜압축을 해주거나, 전탄발사 시전 전/후 모션을 없애고 무적찬정만 유지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혹은 다른 유저들의 요청처럼 타이탄을 무적기로 개선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전탄발사를 10초에서 8초로 줄이거나, 혹은 시전 전/후 모션을 줄여주면 얻을수 있는 이점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위에서 말하였듯, 바인드 시전 직후 전탄발사 사용 시, 전탄발사 풀히트 가능. 저보다 극딜 채널링 빠른 유저는 본적이 없기에, 손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2. 리레 직후 전탄 사용시, 전탄 종료 후 마미컨을 바로 사용하면 리레 효과를 온전히 받을수 있음. 현재 리레는 타 시드링과는 달리 서버렉을 먹지 않는데, 전탄 시전 모션과 시전 후 모션, 그리고 마미컨이 데미지가 즉시 들어가는 스킬이 아닌 점들 때문에 리레 전탄 종료 후 즉시 마미컨을 사용하고자 하더라도 마미컨 데미지가 들어가기 직전에 리스트레인트 호과가 종료됩니다. 마미컨의 순간 dps는 전탄을 뛰어넘는 메카닉의 대표 극딜기 중 하나이기 때문에, 리레가 적용된 상태에서 마미컨 데미지가 박히도록 하는것이 메카닉에게 중요하며, 전탄의 긴 모션 때문에 전탄 이전에 마미컨을 사용하는 것이 반 강제된다는 점에서 쿨감 유무에 따른 제약도 심해집니다. 전탄 쿨타임이 애매하다고 해서 마미컨을 오랫동안 안 쓰고 기다리는 일도 없어질것이라 봐서, 실전딜 기대치는 더욱 높을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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