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화된 소혼장막 너프량 조금 줄여주세요.

[1.2.363] 버전에서 은월의 강화된 소혼장막 개선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60초마다 사용하던 강화를 120초로 압축시켰으며
그 과정에서 소혼장막의 계수가 95% -> 175%로, 정령집속으로 강화되는 최종데미지가 700% -> 750%로 상향을 받은 채로 본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향은 은월의 약한 평딜 비중을 극딜 비중으로 채우는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상향된 딜은 유저들 대부분이 2분 주기치고 괴랄하다며 너프를 예상하였고, 이번 [1.2.145] 테스트 서버에서 최종데미지 증가량이 750% -> 550%로 너프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평딜의 비중은 나아진 게 고작 60초로 변경된 파쇄연권과 귀문진 밖에 없으며 이 두 스킬 또한 늦게쓰면 쿨타임이 밀리고, 기존 90초 쿨타임 상태에서 120초 극딜로 사용하던 것보다 데미지 기대값이 낮습니다.

극딜의 비중을 낮추고, 평딜의 비중을 올리자는 의도로 패치를 진행했다면, 강화된 소혼장막의 최종데미지를 적정선으로 너프하고, 귀참 같은 평딜 스킬의 데미지를 늘리는 등 보상 패치가 필요합니다.

추가로 맥뎀에 막히는 현상을 방지하고자 타수 분할이 필요합니다.

은월 본인들도 소혼장막의 딜량이 세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지만 극딜기의 점유율이 높은 은월의 극딜량을 이런 식으로 30%를 깎는 패치는 너무 과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2. 폭류권[1~4타] 롤백하되, 데미지는 개선한 그대로, 일몹뎀은 필요합니다.

우선, 사냥에 대한 불편함을 귀 기울여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현재 테스트 서버 폭류권은 기존의 사냥방식을 망치는 형태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폭류권의 1타를 롤백하고, 기존 사냥 방식을 해치지 않도록 유지하며, 높은 원킬컷을 개선하기 위해
타수 +1,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는 유지하는 등
기존의 사냥방식을 해하지 않는 선에서 개선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는 은월 유저들은 여러차례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3. 파쇄연권 120초로 맞춰주세요. 

현재 평딜의 비중을 늘리기 위해 60초로 설계한 것으로 보이는 귀문진과 파쇄연권은 90초였을때, 120초로 극딜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욱 데미지 기대값이 높습니다.
차라리 60초가 아닌 120초로 다시 설계하여서 아예 극딜기로 활용하게 해주세요.

4. 최종데미지 5%는 왜 너프한건가요?

약했던 평딜을 강화하자는 목적이면 최종데미지 5%는 왜 깎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극딜의 경우 이미 최종데미지가 550%로 깎인 상태인데 전체 최종데미지는 왜 깎는건가요?
파괴의 얄다바오트의 패시브화와 120초 프레이를 고려한 패치라면 다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타 직업 분들의 밸런스 패치도 잘 진행되길 기원합니다.
은월의 오버 밸런스는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너프하는 것도 납득이 되지만, 너무 큰 너프는 바라지 않습니다.

개선안에서 틀린 부분이 있다면 바로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