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캡틴의 주력기 원킬컷은 낮아서 접근성이 좋은편이다?



보통 캡틴의 주력기인 '퍼실레이드'의 퍼뎀이 2400퍼가 넘기에 아 노코강으로도 원킬이 쉽겠구나 라고 생각하시는데


기준을 '퍼실레이드'로 잡는것이 아닌 '배틀쉽 봄버''옥타 쿼터덱'으로 봐야합니다


사냥터 마리수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스킬이기도 하며 소환수를 사용하는 대표적인 직업답게 소환수 


스킬 컷수가 중요합니다.


대충 배틀쉽 봄버 조나단 320% x 3타 4차 스킬 코어강화 60렙기준 최종뎀 120% +


옥타쿼터덱 300% x 1타 3차스킬 코어강화 60렙 기준 최종뎀 180% +


이렇게 생각을 하시고 몹젠 컷수를 맞추는게 캡틴을 깊게 접근하는데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통 옥타 쿼터덱의 공속이 매우빠름이라 2킬정도만 나도 원젠에 무리가 없기때문에 옥타 2킬정도만 맞추면 좋을 것입니다.



2. 코어 강화 개 헬인데 이거 쌉고자본 직업 아닌가요???

그건 아닙니다. 캡틴을 가볍게 하실거면 2중 6코어 강화로도 충분하며

일반적인 타직업들 보다 총이나 보조무기 가격이 월등하게 싸서 결국 평균회귀 되는건 동일합니다.

코어 강화가 헬이어서 불편한건 코어 칸이 부족해 일정 레벨의 고렙이 되지않으면 주력스킬들을 모두 활용이 

안되는 것이지 코어 자체 드는 개수로만 보면 타직업 코강 평균치 직업 보다 한 1000개~1500개 정도 더 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신전 최고치 보니까 개쓰레기 던데 사냥 쓰레기인가요???

에스페라 신전자체가 캡틴한테 불리한 지형으로 건설되 있습니다. 그냥 신전 안가시면 됩니다.


몹젠수가 39마리라고 해도 원젠못하고 몹질질 새면 30마리 나오는 맵 원젠하는것만 못합니다.

캡틴은 해적 직업군인데다 모험가라 로디드 다이스 운만좋으면 6/6 6/6/6 이 간혹 나오기때문에 경험치 수급

면에서는 타직업에 비해 꿀리지 않습니다. 그냥 신전 안가시고 아르카나 모라스 거물바 문브릿지 등 좋은 사냥터

많습니다.


4. 딜사이클 잦같아요

이게 왜 잦같냐면 40초~1분내에 써야하는 스킬 개수가 엄청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딜사이클 복잡한 직업들

보면 머 대강 이해가 가실겁니다. 호영 카데나 블레 등등 근데 이직업등은 서로간에 스택이나 시너지가 붙어서 

딜사이클을 해냈을시 데미지 증가적인 부가 요소가 있지만 캡은 그딴거없습니다. 그래서 개쓰레기라는 겁니다.

물론 딜사이클이 복잡한건 뭐 모든직업이든 좋지않은건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5. 인제 캡틴이 개선받아야 하는건 무엇인가요???

늘상 그렇듯 비슷합니다. 이번 3월 벨런스 패치로 인해 캡틴은 조금은 나사 조여진 봄버와 기동성을 얻었습니다.

테섭에 비해 2% 모자란 윙즈 상향일지라도 많은 사냥터나 보스전에서 상당수 불편한 부분이 감소가 되었으며

기존 30초였던 봄버가 60초 이상 지속이 되고 40초 풀유지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이론상 맥뎀을 낼 수 있는 캡틴

이 나온다면 하드루시드 3페 솔딜이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부족한 무적기(극딜에 달려있어서 못쓴다고 봄)의 부재나 나머지 2개의 5차스킬의 타수나 부족한 

데미지 그리고 부족한 평딜 인것 같습니다.

불릿파티를 아수라화해서 최소한 루시드 폭탄이라도 막게 해줘야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1~3타정도의 타수증가면

충분한것 같습니다. 쉘판정같은 유틸이 생기면 지금의 쿨타임도 어느정도 인정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데드아이 타수 증가 이건 좀 빨리 해줬으면 무릉에서 맥뎀막힙니다.


그리고 자잘한 에이밍 버그라던지 그런거 수정점


그리고 레피드 파이어의 데미지증가나 타수분할 그리고 언위어링 넥타 이거 사람스킬 만들어주고 


헤드샷의 후딜감소로 인해 오히려 저는 더 퀵드쓰기가 까다로워 졌는데 그냥 패시브 화되는게 평딜이 부족한 캡틴에게는


최고의 패치가 될 수 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최종뎀 수치가 워낙 적어서 리스트레인트링 이나 비숍의 프레이 효과를 


잘 받기도 하지만 솔로 보스할때의 데미지가 아직은 부족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헤이스트만 기다리고 있는 루나섭 어느 아무개 캡틴이었슴니다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