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강석채, 진설입니다.
먼저 저의 지난 일과 댓글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신 분들에게 사과드립니다.

지난 19년 3월경, 하드윌 파티에서 청의 마도서가 드랍되었습니다. 
사전 합의가 되어있던 파티였으나, 욕심에 눈이 멀어 마도서를 제외했음에도 Z키를 사용해 파티원인 씹치남 님께 피해를 주었습니다.

당시에 파티 내부에서 씹치남 님에게 어떻게 배상할지 의논했지만 좋은 합의점을 찾지 못하였고 파티장이며 움짤을 제작한 닌자이채운 님과 부 파티장격인 Yuhee 님을 포함한 파티원들은 이미 먹은걸 어쩌겠냐며 흐지부지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그 후, Yuhee 님과 씹치남 님을 인천에서 만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 모임에서 식사를 하고 사과의 의미로 모임비용을 지불하며 원만하게 해결하고 넘어가는듯 하였으나,
최근 사건들로 씹치남 님께 확실하게 용서를 구하진 못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일은 추후 마도서로 인해 계정의 가격이 상승된 부분만큼 씹치남 님에게 배상하고, 다시 사과드리겠습니다.

당사자인 씹치남 님과의 카톡 내용입니다.





이 외에, 당시 상황들이 갤러리나 인벤 등을 통해 잘못 알려진 사실만 해명을 하고자 합니다.


템창이 풀이라 먹지 못했다
씹치남 님과의 카톡내용에도 나와있듯이 펫제외를 해놓으신 상태였고 그 당시 리스트레인트링은 이동이 불가능해 멈춰있으셨습니다. 

실수로 먹은척 해놓고 고의로 먹은 것이다
당시 디스코드로 마도서다라고 소리치며 자의로 주웠습니다. 펫은 제외해놓은 상태였기 때문에 지나가면서 먹지 못할것이라 생각되서 꺾어서 먹었습니다. 제 욕심이 과했습니다.

페이스북 보니 공익이던데 돼정공이냐? / 댓글보니 돼정공이라던데?
당시 닉네임이 실명이었다보니 페이스북을 통해 제 타임라인을 확인하신것 같습니다.
조부때부터 친외가 모두 당뇨가 있는데 건강관리를 하지 않아 당뇨로 인해 4급 판정 받았습니다.
다른 비난은 달게 받겠으나 공익 사유로 인한 비하는 지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잘못임에도 불구하고, 댓글을 통해 감정적으로 대처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