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왜 강요를 하는지 이유 먼저 말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뜻을 함께하는 것이 지금 현재 기업에게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저희는 최종적으로 기업이 우리를 속이지 않고 정직하게 운영을 해주기를 바라는 목표가 있습니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불매 운동, 청원과 같은 활동을 하여서 요구를 해야 됩니다.

이 활동들 모두가 효과가 있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동참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서는 계속 사람들을 설득을 할 수 밖에 없고 이는 결국 강요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분 여기서 저 목표를 이루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만약 목표를 이루지 못한다면 우리는 다시 기업들에게 속을 것이고 그리고 우리는 힘들게 벌어서 얻은 돈을 저희를 속이고 능욕하는 사람들 배부르고 등 따시게 해주는데 사용이 될 것입니다.

이로서 알 수 있듯이 여러분들이 주장하시는 `불매 운동은 강요가 되어서는 안된다.`라는 생각은 저희가 목표를 이루려 하는 유일한 활동의 효과에 저해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분 해당 생각이 좋은 뜻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아무리 좋다고 한들 어떠한 상황에서도 옳고 반드시 행해져야 하는 절대적인 것은 아니라는 것 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주장대로 우리가 행동을 하여 불매 운동과 청원에 힘이 실리지 않아 어떠한 변화도 없다면 과연 해당 생각이 정말 좋은 생각이었을까요?

여러분 저희가 처한 상황을 다시 한번 깊게 생각하여 주세요. 우리는 지금 기업의 불합리한 행동을 막아야 합니다.

모두가 함께 동참하여 주세요.

그리고 제목을 공격적으로 적은 것은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