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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25 14:18
조회: 136,758
추천: 46
스펙면에서 본 연금술vs장비제작( feat. 하루만에 명장찍기 )" 딸이 없어 장인이 될 수 없어, 되어보자 명장 " 목차. 1. 연금술 vs 장비제작의 개념이해 2. 예시로 알아보는 효율 비교 3. 총론 4. (보너스)하루만에 명장찍기 1. 전문기술, 연금술과 장비제작의 개념 ㄱ. 전문기술의 구조 및 이해 - 전문기술은 [메이플의 아이템 제작 컨텐츠] , 직업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마이스터 빌의 장로 [힘멜]을 통해 [약초채집] 과 [채광], 그리고 [연금술] [장비제작] [장신구제작]을 배울 수 있다. ( 약초채집과 채광은 필수, 연금술 장비제작 장신구제작은 3중 1을 선택 ) 각 전문기술들은 목적에 맞게 서로 다른 아이템제작을 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는데, 이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능력치에 관여하는 부분이 서로 다르게 존재한다. ![]() ㄴ. 연금술 - 대표적으로 경험축적의비약,재물획득의비약,고급보스킬러의비약과 같은 비약류 아이템들과 아이템분해기, 가방과 같은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한 목적으로 선택하는 전문기술이다. 연금술의 특징으로는 1레벨 연금술부터 비약 2개를 도핑 할 수 있다. (중복불가) ex. 경험 축적의 비약+재물획득의 비약 (본캐사냥) 고급보스킬러의 비약+전설의 영웅 비약/고급관통의 비약 (보스) 경험 축적의 비약 + 전설의 영웅 비약(유니온육성) 연금술의 장점으로는 특정 준비물 없이 해당 비약만 있으면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점 (기술레벨 필요X) 자신의 의도하는바에 맞게 다양한 효과를 선택 할 수 있다는 점 (공마/내성/방무/총뎀/크확/무적) ㄷ. 장비제작 - 장비아이템 뿐만 아니라 발사체인 화살 표창 불릿등을 제작할 수 있고, 잠재능력을 상승시켜 줄 수도 있는 [장인의 큐브] [명장의큐브]를 제작할 수도 있어서 많이 선택하며, 특히나 장비아이템제작으로 흔히 토트템 제작을 통해 무자본 저자본 유저들이 메소를 수급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선택하는편. 장비제작의 특징으로는 장인 달성시 [장인의큐브] 제작 가능, 명장 달성시 [명장의 큐브 ] 제작가능 장인전용 스킬 [ 무기제련 : 40분간 크리티컬데미지 3% 상승 ] (마법의 숫돌 1개 필요) 명장전용 스킬 [ 고급무기제련 : 40분간 크리티컬데미지 5% 상승] (마법의 숫돌 2개 필요) 장인단계부터 제작가능한 마법의 숫돌을 이용하면 0차 스킬창에서 스킬 사용가능 ![]() * 본 내용은 장비제작과 연금술 선택에 대해 다루므로, 장신구 제작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음 2. 예시로 알아보는 연금술vs장비제작 효율 비교 : 장비제작 명장의 스킬은 40분이라는 시간제약이 있고, 연금술 또한 비약 하나당 40분~2시간의 시간 제약이있으므로 지속적인 사냥보다는 보스에 맞추어 효율을 비교한다 연금술을 선택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고급보스킬러의비약]과 [전설의영웅 비약], 즉 보공 20%와 공마 30을 기준으로 장비제작 명장스킬(크리티컬데미지5%)과 비교한다 (장비제작도 비약 1개를 도핑할 수 있으므로 사실상, 크리티컬데미지5%와 공마 30의 비교) ![]() (*주의 자신의 능력치/직업에 따라 수치변동이 있으니, 참고만!) *기준 : 아란 ㄱ. 3카5앱 9보장 30%완작 17성아이템, 악공작, 유니크 둘둘, 포스 약 1000 기준 ![]() - 공마 1이 주스텟 약 3.9 정도의 효율, 공마 30이니 3.9* 30, 즉 주스텟 117정도의 수치 크리티컬 데미지는 1%당 주스텟 약 3.6% 정도 효율 주스텟 1%당 주스텟 9.5정도의 효율 크리티컬 데미지 5% = 3.6 * 5 = 18%(주스텟), 즉, 9.5*18 =171의 수치 ㄴ. 1아 2카 5앱 30%완작 18 성아이템 프악공작, 레전 둘둘, 포스 1200 ![]() - 공마 1이 주스텟 약 3.79정도의 효율, 공마30기준 3.79*30 = 113.7 정도의 수치 크리티컬데미지1%당 주스텟 3.96%의 효율, 주스텟 1%당 주스텟 8.91의 효율 크리티컬데미지 5% = 3.96 * 5 = 19.8 %(주스텟) 즉, 8.91 * 19.8 = 176.4의 수치 3. 총 론 ㄱ. 보스에 한해서, 딜 측면 장비제작 > 연금술 하지만 여러 유틸성을 고려해서 보스를 트라이한다면, 연금술 또한 좋은 선택지이므로 본인이 잘 연구하여 판단하길 바람. ㄴ. 유니온을 육성은 연금술이 유리 (팁. 전영비는 2시간동안 공마 30을 올려주기 때문에 유니온 육성에 유리하다) ㄷ. 본캐가 보스를 하는데 딜 측면에서 안정적이다 판단되고, 많은 사냥시간으로 빠른 육성과 많은 메소수급이 가능하다면, 비교적 연금술을 추천하는 바 ㄹ. 본 내용은 혹여, 스펙업을 위해 장비제작과 연금술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 그런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참고용일뿐, 맹신하지 말자 ㄹ. 사실 돈 많이 버는건 장신구 제작이 제일 많이범 (마이스터 이어링,마이스터링, 영환불, 강환불 등) 4. (보너스) 하루만에 명장찍기 - 본 내용은 지금 이벤트 기간에 활용가능한 부분이니,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끝내놓는것이 좋다. ㄱ. 피로도의 부족 - 사실상 하루만에 명장을 찍기 어려운 이유는 피로도 때문이다. 장비를 제작하면 피로도가 누적이 되는데 피로도가 가득차게 되면 더이상 제작을 할 수 없게 된다. 하지만, 현재 이벤트 [어드벤처 코인샵]에서 [무한의 피로회복제(1일 1개)]를 구매할 수 있으며 어드벤처 주간보상에서 피로회복제 50개(7일 사용가능)을 받아 주도록 하자 피로회복제로 피로도 걱정없이 제작을 할수 있으며, 이는 하루만에 명장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1레벨 장비제작부터 명장까지 피로회복제 20여개 필요, 충분넉넉) ![]() ㄴ. 장비제작 루트 1레벨 ~ 10레벨 : 각 각의 숙련도와 성공률에 맞추어 40제 좋은화살/70제 강한 화살/ 100제 날카로운화살을 제작 해준다. (주의 : 숙련도 다 채우고도 레벨을 올리지 않고 계속해서 만들면 안 됨!) *피로도만 날라감 10레벨~명장 : 신발 탭에서 타임리스 신발 (또는 리버스 신발 : 시간조각매물이 많을 경우) 또는 남는 레시피 오픈 후 제작 마법의 숫돌 (나중에 스킬사용 시 필요) 또는 장인의 큐브 제작 ( 재료구입 > 제작 > 판매 > 재료구입 반복가능) * 15분마다 쿨타임이 있으므로 신발~큐브까지 다 만들어주고 경매장에서 재료수급하고 또 만들어주고를 반복 **tip 1. : 본인이 제로를 키웠다면 타이믹 코인으로 골든라벨 나이트 슈즈 레시피 구매 후 제작 (15분 쿨 없음) 차원의 파편은 타이믹 코인 및 경매장으로 수급가능 (거의 치트키 수준) **tip 2. : 명장을 찍고도 피로회복제가 많이 남아있을것, 이는 쥬니퍼베리 씨앗을 캐는데 소모. (피시방유저라면 더할나위없이 좋음. 제법 쏠쏠한 메소수급 가능) **tip 3. : 명장유지는 마법의 숫돌 제작, 또는 명장의 큐브제작으로 유지.(접속 직후, 종료 직전 ) +명장이라고 숙련도가 안오르는것은 아니고 계속오름 많을 수록 오랜시간 명장 유지 가능 (사람일은 모르는거니 되도록이면 숙련도를 많이 채워 놓도록 하자 ) ++)정확한 정보를 많은 유저들이 함께 알아가는것이 목적입니다.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수용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맹목적인 댓글은 삼가 부탁드립니다 ----------------------------------------------------------------------------- 본 내용은 영상으로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유용한 영상들이 많이 있습니다 ----------------------------------------------------------------------------- <빚값, 팁과 노하우 인증글 > - 방어율무시, 이해를 돕기 위한 지침서 - 렉도 줄일수 있는 해상도, 이해를 돕기 위한 지침서 - 이동속도 상한에 관한 비교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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