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43층 문제를 출시하는 층이 없어짐에 따라 1급작을 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43층보다 42층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그러므로 시드 42층 기본적인 공략을 하도록 해보겠습니다.
글쓰는 점이 미숙해서 부족한 부분이나 요청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영상과 함께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얘기해드리자면 42층에서 가져야 할 덕목은 기다림입니다.
풀영상부터 보여드리고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HRSg_195Uw

일단 전 42층에서 위험한 구간들을 4구간으로 나눴습니다
- 1구간 : 비틀을 다 잡고 나오는 일정시간 존재하는 발판 2개
- 2구간 : 듀얼비틀을 다 잡고 나오는 일정시간 존재하는 발판 2개
- 3구간 : 하프랑 블러디 하프가 나오는 함정발판 구간
- 4구간 : 마지막 투명발판에 대한 함정구간


1 구간 

https://youtu.be/b2OEV6ogVKU

먼저 영상을 보시면 첫번째 발판보다 두번째 발판이 주기가 짧고 더 빨리 사라진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영상 마지막에 두번째 발판이 사라지고 첫번째 발판이 나왔는데 첫번째 발판이 사라지기 전 두번째 발판이 나온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저 때 간다고 마음먹은 것은 저 때가 마지노선이라서 보여주기 위함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2구간 


https://www.youtube.com/watch?v=BEmaLJ_zuRE

영상 내 두 개의 발판 주기를 본다면 첫번째 발판은 자주 나오고 빨리 사라지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두번째 발판은 나오는 주기가 느리고 보다 오래 생성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걸 이용해 두번째 발판이 먼저 나오게 된다면 첫번째 발판이 그 때 없었다고 가정하면 첫번째 발판이 생기는 동시에 앞으로 진행하면 두번째 발판까지 이용해서 3구간으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그 반대로 둘다 없을 경우 첫번째 발판이 먼저 생기면 안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구간 


https://www.youtube.com/watch?v=TVDWFtWZgcs

대부분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느끼는 건 1,2구간에서 나오는 패턴을 잘 모르고 참을성이 부족해서 많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이번 3구간은 위 영상처럼 오른쪽으로 꺽인 풀은 함정발판이 아니라서 제가 가는 루트를 설명해 드리자면 일단 위로 올라간다음에 갈 곳이 없으면 그냥 한칸옆에 떨어진다하고 떨어지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에 스인미를 쓰는 위치가 처음에 꼭대기로 안 올라가고 도중에 떨어지는 이유는 저 위치가 스인미를 쓰면 효율적입니다. 이렇게 위로 간다음에 더 이상 가는 길이 안 보이면 옆 칸으로 떨어지는 느낌으로 착지하면 됩니다. 그러면 3구간을 안정적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4구간 



마지막으로 투명발판에 있는 함정구간입니다. 처음에 저 발판에서 앞키를 누른상태에서 점프를 두번 한다는 생각으로 점프키를 꾹 누르면 됩니다. 마지막에 함정구간이 있는데 그 함정범위가 넓지 않아서 여유를 두고 점프한다고 생각한다면 대부분 42층 손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제가 플레이하면서 42층에서 느낀 점을 공략 해보았습니다. 3구간은 각자의 루트가 달라서 저의 루트는 참고만 하시고 편하게 가시면 됩니다. 저는 편리가 나올까봐 구간에서 멈추는 시간이 많아서 몹 잡는 방법을 안 알려드렸는데 중요한 부분이 앞에서 소개한 구간들이라서 구간위주로 설명을 했습니다. 

제가 리부트서버라서 시드링을 얻는데만 목표로해서 48층 이후 구간은 연습이 안되어 있습니다. 혹시 그 밑에 구간에서 공략을 적어달라고 요청을 해주시면 그 층을 연구해서 공략을 올려드리겠습니다. 다만, 제가 그 전에 시드 졸업을 한다면 공략을 못 적을 수 있으니 댓글로 평소에 어려운 층을 최대한 빨리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글에서 부족한 점도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석 잘보내시길 바랍니다!

P.S. 캐슈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