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크


☆ 가드 땐 항상 풀피 유지해주기. 다리 내려찍는게 데미지 99%라서 풀피 상태면 1% 남기고 살 수 있습니다.

☆ 가드 땐 딜 아예 안하고 피하기. 가드 상태에선 뎀감 90%라서 딜 안들어가는데 운석은 한대만 맞아도 공포 3초씩 빨리 옵니다. 가드 땐 무조건 피하기만 합시다.

☆ 다리 찍기는 윗점으로 피하기. 무지성 윗점만 해도 99% 회피 가능합니다.

☆ 눈 열리고 다리에 올라갈 때 맵 최상단까지 보이는 위치에 자리잡으면 생성된 운석 끄트머리가 살짝 보입니다. 미리 보고 피하기 좋습니다.

☆ 레이저 때 파란 운석 못 피할 상황이면 점프 블링크. 스턴 먹어도 공중에 뜬 상태로 체공해서 안 끌려가고 버틸 수 있습니다.

☆ (엔버) 공포 전에 미리 에너지버스트 깔고 충전해두기. 공포 걸리고 나서 에버 쓰면 차징 못 하는 경우 많습니다.

☆ 공포 봉인 공격은 5초인가 마다 나오는데 주기 잘 생각해서 피해야 합니다.

☆ 석화손 없는데서 버티는게 좋지만 안전한 자리가 없다면 윗점+블링크 체공하거나 윗점 계속하면서 버티면 좋습니다. (봉인 조심)

☆ 봉인, 혼란(잡몹 평타) 걸려도 의지류 쓰면 풀 수 있고, 미리 의지 써두면 석화, 스턴도 막을 수 있습니다.

☆ 일부 광역 설치기, 광역기는 공포 때 써주기.
잡몹 잡을 때마다 공포 게이지가 줄어들기 때문에 스인미, 크오솔 같은 스킬들은 극딜 말고 공포 때 깔아주면 더 빠르게 공포 벗어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공포 때 피격당하면 공포 지속시간 늘어납니다)

☆ (엔버) 레조(짧무적) 아꼈다가 공포 때 써주기. 특히 봉인이랑 석화가 위험해서 저는 그 때 씁니다.

☆ (솔플, 엔버) 극딜 분배 4분 - 옵드노바 - 2분 - 옵드노바 - 쉬고 - 4분 - 옵드노바 - 2분 ~~~
눈 열리는게 55초라서 2분 극딜하고 눈 3번 열리고 4분 극딜하는게 쿨이 잘 맞습니다.
그리고 저는 극딜 안밀리게 4분 극딜은 눈 닫히고 다리 2번 찍고서 미리 버프 올리고 옵드노바, 2분 극딜은 쿨 돌자마자 씁니다.



듄켈

☆ (가장 중요) 미리미리 피하기.
듄켈은 사선 운석 떨구기, 잡몹 버프주기 두가지 빼고 모든 스킬에 엘보 공격이 동시에 옵니다. 듄켈 패턴이 끝나고 다음 패턴 들어가기 전에 미리 피하면(보통 듄켈 뒷쪽으로) 엘보 + 운석 억까를 훨씬 적게 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엘보 즉발로 때리는거 2종류는 미리미리 안피하면 맞고 죽기 십상입니다. 대부분 죽는 경우가 평타 한대 더 치다가 미리 못 피하고 운석이나 엘보 공격 맞고 죽는 경우입니다.

☆ 사선 운석 나오면 최대한 사리자.
특히 운석이 바닥에 많이 내려왔을 때는 매우 위험하므로 운석 없는 쪽으로 피하고 레조넌스(짧무적), 윗점프+블링크 체공 아끼지 말고 써서 생존에 전념해야 합니다.

☆ 더블 점프로 피할 때 운석 반응해서 의지로 가드 못 한다면 미리 쓰기. 특히 검기 때 듄켈 뒷자리로 이동하다가 운석 맞고 기절 or 봉인으로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 검기 때 듄켈이 맵 끝에 있고 나도 듄켈 쪽 맵 끝에 있다면 벽 쪽으로 안 숙이면 맞습니다. (누우면 히트박스가 누운 쪽으로 조금 이동하는데 활용할 일 많습니다.)

☆ 검기 때 블링크 도박하기.
듄켈 뒷쪽으로 못 피한다면 반대편 맵 끝에 붙어서 검기 맞기 직전에 블링크 쓰면 높은 확률로 생존 가능합니다. (타이밍 숙련 필요)
+ 검기 보자마자 윗점프+블링크 체공으로 맵 위로 이동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반속 빨라야합니다. 그리고 듄켈 절단, 밀치기, 내려찍기도 이런 식으로 회피 가능.)

☆ 잡몹 평타에 피격당하면 피격무적 1초인가 있습니다. 이거 이용해서 검기나 절단 피할 수도 있습니다. 검기 피할 방법 없으면 잡몹한테 비벼봅시다.

☆ 맵 반대편으로 이동할 때에는 항상 엘보 화살에 유념하자.
반대편에서 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고 미리 피할 생각하면서 가야됩니다.
그리고 반대편에서 쏘기 직전에 화살 끝 반짝이는거 보고 피할 수도 있습니다.

☆ 엘보 파란 구슬은 숙이면 피할 수 있습니다.



생각나는거 다 쥐어짜서 적어봤습니다.
엔버게에 올린거 팁게에도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