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귀를 제대로 하고 싶다 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평가기준
필드전: 평타성능 , 파밍능력 , 적 견제능력 , 필드전에서의 궁성능을 기준으로함
끝장전: 적 견제능력 , 생존능력 , 변수창출력, 끝장전에서 위력적인 궁을 가진가를 기준으로함
파밍능력: 평타성능 , 스킬들의 사냥성능몹을  쉽게 스틸할수있는가 , 도주능력이 뛰어난가를 기준으로함
변수창출능력: CC기 , 회피능력 , 피해 감소 , 회복,무적기등으로 변수를 만들수 있는것 


평가는 별 5개 만점 별6개는 한쪽팀만 있으면 차이 체감되는 캐(욕 나오는 캐릭)
초반은 1~4렙
중반은 5~7렙
후반은 8~15렙

(■폴로&프리토■)
필드전 ★★★★ ~ ★★★★★
끝장전 ★★★ ~ ★★★★★
파밍능력 ★★★★★
변수창출 ★★★ ~ ★★★★★

◆◆공략◆◆
●평타
폴로의 평타는 없는거라 생각하면 됨
프리토 평타는 스플래쉬인데 위아래로 판정이 좋음
프리토로 싸움할때는 평타스플래쉬로 적이 중립몹 잡는걸 야금야금 피를깍아야함
그리고 중립몹 제외한 적군위치쪽몹들은 왠만하면 남겨둘것
의도적으로 스플래쉬뎀지를 터뜨려 적을 공격할수잇음

●Z(퍼피 물어와 & 보우건 난사)
퍼피 물어와는 원거리 스턴기로 사용시 주의사항은 1인타켓이라 몹이 사이에 없어야 한다는것과
사용시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므로 추격차단용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백점샷 착지전에 써주어야함

난사는 그냥 적한테 가서 써주기만 하면 되는 스킬이라 딱히 설명할게 크게 없음
맞으면 상대방에게 렉을 유발시켜서 스킬이 잘 안나가게 만들어서 적이 아군 추격할때
자신이 살수있으면 써주는것도 방법

폴토는 그냥 퍼피 - 구르기 - 보우건 난사만 해주면됨

● X(구애의 춤 & 개틀링 보우건)
X스킬은 둘다 하자가 있음

구애의 춤의 경우 사용한 위치기준으로 데미지가 들어감
구애의 춤은 도주할때 하단점프하면서 미리 써주면 따라오는 적이 슬로우를 맞게됨
그외에는 파밍용으로 쓸 시간에 평타 쓰는게 나음

개틀링의 경우 사거리가 매우길고 데미지도 훌륭함
단점은 풀때 후딜이 있다는것과 키다운 도중 상태이상 면역이 아니라서 적 스턴 맞으면 풀림

●궁
폴토궁은 시전시간이 오래걸리고 바로 앞에 떨구는게 아니라서 궁각을 잘봐야함
필드전의 경우에는 상대방 전후방 아래쪽에서  점프 or 사다리에서 점프하면서 써주는게 좋음
똑같은 위치에서 쓸 경우 하단점프로 유유히 도주하는 적들을 보기 매우 쉬움
또는 그냥 회피기나 무적기로 피해버리기도함

다만 맞출 경우에는 스턴시간이 3초로 매우 길어서 아군을 전진시키고
폴토가 궁각맞춰서 단체스턴걸면 아군들이 차린밥상을 먹어줄꺼임

끝장전의 경우에는 적 마이크,랑이,닥로가 잘하는게 아니라면 빠르게 선궁 맞춰주는게 좋음
끝장전 공간이 좁아서 적이랑 아군이랑 난전상황이 되면 궁각이 잘 안나오게 되므로
그냥 빠르게 선궁박아서 스턴걸고 한명을 줫패는것이 목적
궁 박는 목표는 위협적이지만 CC기에 취약한 뚜벅이캐릭들을 목표로 하는게 편함
(마이크,인즈,맞폴토등)

 
(■헬레나■)
필드전 초반★★★ ~ ★★★★ 중후반★★★★ ~ ★★★★★
끝장전 ★★★ ~ ★★★★
파밍능력 초반 ★★★★ 중후반 ★★★★★ ~ ★★★★★★
변수창출 ★★★

◆◆공략◆◆
●평타
헬레나의 평타는 관통을해서 두명을 공격하고 헬레나의 모든 공격에 추가데미지를 입음
헬레나 평타 운용의 기초는 몹 or 적을 사이에 두고 상대방을 지속적으로 때리는것
이럴 경우 원딜전에서는 폴토 스플래쉬나 웡키의 기본공격 차징이 아닌이상 맞출수 없음
상대방이 점프하면서 도주할려고 하는 경우에는 침착하게 적 박자에 맞춰서
전진 , 적 착륙직전에 발사를 반복하면 적은 무조건적으로 맞게되잇어서 죽게됨

●Z
Z는 파밍,사냥,이동기로 전부 사용하는 스킬
공격범위는 자기캐릭터가 사용한 위치기준으로 깔림
바닥에 붙어있을때만 사용가능하며 판정도 바닥에 깔리므로 적이 땅에 붙어잇을때 써주어야함
적이 착륙하는 시점에 z를 써주면서 뒤로 빠지는게 베스트 X를 배웟다면 접근해주는것도 방법
적 피가 적고 스킬이 빠져잇을 경우에는 쉬프트 사용후 z를 반대방향으로 써서 빠르게 접근해준후
평타 or X를 날리면됨

●X
X를 배우면 중립몹 or 적을 한번에 죽일수 있는 스킬을 얻게됨
보통 사용법은 초근접해서 적한테 폭딜을 박는것과 멀리서 슬로우를 거는것
폭딜을 박는용도로 쓸 경우에는 쉬프트 키고 Z반대 방향으로 써서 빠르게 접근후 X 사용
슬로우를 쓰는경우에는 슬로우를 써준후 궁 시즈모드 박고 느려진적을 때리는것
폭딜용도로 사용할때 주의할 점은 적이랑 나 사이에 몹이나 따른적이  없을것
적 CC기 캐릭이나 카운터픽에게 함부로 접근하지말것(만지,마이크,폴토,랑이)


●궁
안 그래도 빠른 파밍속도를 더 빠르게 만드는 주범
궁 효과자체는 심심하고 안그래도 물몸인 레나가 시즈모드를 박아야하지만
깡뎀높음,거리를 무시하는 딜,매우 빠른 45초의 쿨타임으로
파밍이든 적 공격용도로든 훌륭함

레나가 공격위치를 조작하면 화면밖에서도 공격과 이동이 가능해서
지도로 상대방 움직임을보고 궁을맞추는것은 레나궁을 사용하는데 필수소양 

(■다크로드■)
필드전 초반★ 중후반★★ ~ ★★★★
끝장전 ★★★
파밍능력 초중반★ ~ ★★ 후반 ★★★ ~ ★★★★ 
변수창출 초반 ★ 중후반 ★★~★★★★

◆◆공략◆◆

●평타
다크로드의 평타는 자체적으로 보면 매우 깔끔함 1~2렙기준 표창이 거의 안보이는것과
공격속도가 빨라서 아군뒤에서 잘 쏴주면 적이 모르는사이에  피가 매우 잘 갈려나감

하지만 다른 원거리캐들의 평타성능이 뛰어나서 밀려나게됨
레나(평타관통),폴토(스플래쉬),웡키(장거리관통)

●쉬프트
다크로드 = 트롤픽 공식이된 가장큰 이유 이 스킬을 교체하지않는한 트롤픽 인식탈출 불가
스킬효과는 평타에 독딜이 추가됨 문제는 메이플에서 독딜은 적을 죽이지못함
그렇다고 체력퍼뎀인것도 크리가 터지는것도 아닌 고정데미지임
만렙도 11레벨이 되야함

●Z
스킬효과는 자기전방 고정위치에 장판이 깔리고 맞을경우 한번에 데미지 ,허약, 슬로우를 주는
좋은 스킬이지만 랑이출시이후로 카운터픽이 많아져서 빛을 잘 못보게된 스킬

사용팁은 자기전방 고정위치에 생긴다는것과 지속시간이 길다는 점
점프해서쓰면 공중에 장판이 생기고 도주할때 쓸 경우에 적과 거리가 안 벌려질 경우에는
도주  경로에 설치 해둘것

류드,무공,랑이,웡키한테는 안 통한다고 봐야하는 스킬

끝장전에서는 CC에 약한픽을 노리는 용도로 사용할것과
사다리에 매달린적한테 써주기(허약으로인해 점프가 불가능해서 계속 처맞아야함)


●X
스킬효과는 직선으로 수리검을 날림
데미지가 매우 강력하고 사거리가 길지만
숙이거나 조금만 높게 점프하면 피해진다는 ㅈ같은 판정과 적을 단 3명만 공격한다는 점으로 인해
사용할시에는 Z로 슬로우 걸어주고 바로 쓰기보다는 평타를 섞어주다 써주어야할것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 시점에서 저격을 할것
하단점프 또는 아래쪽에서 점프하면서 발쪽에 쏘는것

●궁
다크로드의 유일한 생존기
다크로드가 끝장전에서 생존하느냐 마느냐를 가르는 스킬임

주 사용법은 필드에서 쓸 경우에는 한쪽으로 증립몹을 몰아넣고 써주는것과
적이 스폰될 위치를 예상해서 Z쓰고 궁을 깔아두어서 나오자마자 극딜먹는 상황을 만들어주고
X로 마무리 하는것

그외의 용도로는 필드에서 적이 추격해올때 무적용도와 함께 반격용도로 쓰는것
도주는 케어해줄 아군이 가깝거나 회복기를 써서 탈출할수 있을떄 써줄것
아군이나 회복기써서 탈출각이 안 나올 경우  차라리 적을 궁 속으로 유인해서
평타독딜과 함께 카운터를 노릴것 닥로의 스킬은 중거리에서 가장 빛을 발하는데
궁을 사이에 두고 왓다갓다하면서 이 거리를 유지하며 피를 빼는 목적
버텨냇다면 ZX로 카운터치기

끝장전일 경우에는
무조건 피해야하는 스킬을 피하는 용도로 쓰면서 장판을 까는 목적
앞점프하면서 써서 궁속으로 들어가 있는것이 중요

피해야할 궁 우선순위는(웡키>>>>>폴토궁>>>인즈궁>그외의 궁)
닥로가 먼저 치고나가 위의 적 궁극기를 유도해서 궁으로 피해내고 반격한다면
그 판은 캐리한거나 마찬가지(물론 다른 캐릭들이 죽엇다면 아무것도 아니게됨)

(■하인즈■)
필드전 ★★★ ~ ★★★★★
끝장전 ★★ ~ ★★★★
파밍능력 ★★★ ~ ★★★★★
변수창출 ★★★

◆◆공략◆◆
●평타
하인즈의 평타는 데미지가 높지만 평타속도가 느리고 고정위치를 때리거나
무조건적으로 전방에 위치한 적을 때리지도 않음

그래서 초반3렙전까지는 적쪽에서 먼저 다가오지 않는 이상 파밍에 집중해주는게 좋음
헤네싸움을 한다면 목적은 적을 죽이는것보다는 중립몹을 먹는다고 생각해야함
그나마 있는 장점은 원래 때리던 적을 먼저 맞추려하는 방식이라는것

●쉬프트
쉬프트는 정면으로 가장길고 하단쪽 판정이 좋지않음 , 공격판정에 잔상이 존재함
쉬프트는 중립몹 피가 일정치 이상 내려갓을때 쓰면 헤네기준 거의 무조건 스틸이 가능함

쉬프트로 적을 공격할때에는 목적에 맞게 사용해야함
사냥목적일  경우에는 평타로 실피 만들고 쉬프트를 써야함
피 안빠진 상태에서 쓰면 원딜 평타 안 맞는 거리까지 밀려나거나 
적이 점프까지 햇다면 기지 가까이까지 날려짐
이렇게 되면 스킬은 스킬대로 빠지고 적은 피채우고 바로 포탈타고 날라옴

밀격용으로 쓸 경우에는 적이 점프하는거에 맞추어서 써주어야함
점프상태일때 맞출경우  멀리 날려저서 전장에서 상대방을 강제로 이탈시킬수 있음
적이 점프를 안하는 경우에는 점프를 할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유도해야함
헤네기준 올라가는곳에서 아래쪽에 있는적에게 쓰면 적은 공중판정이 되서 멀리 날아가버림
아니면 사다리에서 멈춰잇거나 사다리에서 점프해서 잡으려 하는 타이밍에 써주어야함

랑이,만지는 저렇게 밀쳐내도 여우고개와 하늘가르기로 바로 붙기때문에
랑이의 경우에는 z가 두개 이상 빠진걸 체크하고서
만지의 경우에는 하늘가르기 쓰는거에 맞춰서 쓰거나 쓴걸 본후에 써주는게 좋음

밀격을 잘 이용하게 되면 궁+쉬프트 연계로 강제로 적을 궁극기 안으로 집어넣을수 있음

●Z
이 스킬로 인해 인즈는 무릉에서의 유지력이 확 올라감
사용한 위치기준 전방에 사용하기때문에 급하다고 점프하다가 쓰거나 끝자락에서 쓰면
둥둥 떠잇는 구슬을 허망하게 처다보거나 폴짝폴짝 뛰는 아군을 보게될수 있으니 주의할것

●X
파밍용도로 쓸 경우에 중립몹을 모아놓고 써주면 좋음
적 견제용으로 쓸 경우에는 적이 올  경로나 자신의 도주경로쪽으로 깔아주면됨

이것도 지속데미지 스킬이라 적에게 렉을 유발하므로 적이 습격해 온다면 이걸 깔고 힐을 깔아서
그 안에서 싸워주어야함 안 그러면 물몸이고 마땅한 보호기 없는 인즈는 처맞고 죽게됨

●궁
인즈의 궁은 자기가 사용한 위치기준으로 전방에 떨어지고 잔상판정이 존재함
데미지 판정범위는 사용위치 기준 아래쪽은 없다시피하지만 상단으로 판정이 매우 좋아서
상대방 아래쪽에서 점프하면서 쓰면 판정범위중앙에 들어가게됨
필드전에서는 이를 이용해서 포탈타고 추락하면서 실피인 적을 발견하면 적보다 약간 아래쪽에서
궁을 써주면 빨간선이 생성되어도 잘 안보여서 거진 적은 궁을 맞게됨

끝장전에서는 물몸인 인즈는 최대한 궁에 적을 넣어준다는 생각으로 써주어야함
신캐들이 추가되면서 물몸인  인즈가 살기는 힘들어지고 적이 튼튼하기때문에
궁 캐리는 사실상 연계가 없으면 불가능해짐
그렇기에 적에 마이크,닥로,랑이등이 있는게아니라면 빠르게 궁을 넣어주는게 좋음

궁극기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넣으려면 1층에서 점프해서 착지하기 전쯤에 써주는게 제일임
상단으로 범위가 넓기에 3층까지 닿고 1층에 잇던 적은 숙여서 피하려다가 인즈 잔상판정에
데미지를 입을 가능성이 높음

적을 더욱 확실하게 처리하려면 적이 점프할때 궁+쉬프트로 연계해서 밀어주는게 베스트
다만 워낙 물몸인 인즈는 이렇게 하려다 죽기 쉬우니 캐리해줄 사람이 없으면 무리하지않는게 좋음

(■웡키■)
필드전 초중반 ★★ ~ ★★★ 후반★★★★★ ~ ★★★★★★
끝장전 ★★★★★★
파밍능력 초중반 ★★ 후반 ★★★ ~ ★★★★
변수창출 초중반 ★★ ~ ★★★ 후반 ★★★★★ ~ ★★★★★★

◆◆공략◆◆
●평타
웡키 평타의 의의는 헤네초반 차징저격으로 적피 깍기와 중립몹 스틸임
웡키는 시작하자마자 공격키 차징을 하면서 가야함
차징중일때와 차징완료상태에서는 속도가 느려저서 적을 추격하면서 때리지는 못함
이 경우에는 괜히 어중간하게 때리려 하기보다는 차징을 완벽히 해줄것
차징이 완료되는 시점은 둥근 형상이 되는 시점이 아닌 소리가 나면되는것

차징으로 적 원딜들의 피를 까주면 소극적으로 만들수잇게되면서 적 근딜을 이격시킬수 있음
이렇게 떨어저 나온 근딜을 아군이 때리면 차징을해서 적 근딜을 막타처줄 준비를 해주면됨

중립몹스틸이 목적이라면 차징을 햇다가 중립몹이 실피일때 쏴주거나 적 피를 보고 쏴주면됨 

●쉬프트
웡키의 생존기이자 파밍기임 사용시 사용한 방향의 대각선 위로 올라가게 됨
평타가 전방 3방향으로 나가게 되지만 사용도중 다른 스킬을 사용할수 없음
이 스킬을 배운 웡키는 파밍을 목적으로 한다면 헤네 에서 차징저격으로 이득을 보고 가거나
무릉에서 리스폰위치 바로앞에 있는 선사를 집중적으로 공격해주어야함
혼자서 갈 경우 3레벨에는 힘들기 때문에 도라지를 잡아준후 4레벨부터 집중적으로 공격
아군과 함께할시 아군딜이 강하면 같이잡아주고 아니면 따로 떨어저서 도라지를 계속 잡아줄것

사냥용으로 쓸 경우에는 적 바로앞이나 뒤에서 쓰는건 어리석은 행동임
베스트 포지션은 상대방의 위 or 아래를 잡고 →↗ or →↘의 2히트를 맞추어주는것

이렇게 할 경우 웡키는 체력회복을 하면서 140퍼의 공격을 계속 넣어줄수 있음
상대방의 스킬을 피하기 쉽거나 맞지않는 위치에서 일방적인 이득을 보면서

도주용으로 사용시에는 포탈탑승 위치 or 갈수잇는 방법이제한된곳으로 도주해주는게 좋음
(ex 헤네중앙 시계탑위,루디브리엄 점프대와 사다리 사이)

●Z
사용한 위치기준으로 데미지가 들어감
선후딜이 길지만 공격범위가 긴편이라 몹을끼고서 상대방 원딜에게 써주면 맞는경우가 많음
2타를 맞추면 3초동안이나 혼란을 걸기에 근접캐릭터들에게 유용함
도주할때 하단점프를 써주면서 사용하면 쫓아오는 적을 차단할수잇음

● X
10퍼이상의 데미지를 안 받게되면서 적에게 반사데미지를 주는 스킬로
쉬프트를 쓰고 적과 맞딜을 해줄거라면 이 스킬을 무조건 써주는게 좋음
이럴 경우 상대방은 큰 스킬을 쓰면 쓸수록 손해를 보게되기 때문

●궁
싸전귀 최강이자 최악의 궁

차징을 하면 데미지가 오르는 키다운 스킬로 풀차징시 매우 빠른속도로 큰 구를 날림
차징시에는 상태이상에 면역이 되고 맵전체에 기를 모으는 소리가 들림
키다운을 유지하기만 하면 포탈을 타고서도 계속 유지되기때문에
궁각이 안 나온다면 포탈타고 다시 피를 채운후 적에게 가면됨

끝장전 기준으로는 1,2,3층에서 두칸을 공격할수 있어서
X를 키고 궁을 키면 상태면역 + 뎀감 + 공반으로 반 무적인 상태로 적을 위협함
1렙궁 시점이여도 원거리캐들은 반피이하면 무조건 죽고
2렙궁 시점이면 마이크,류드가 풀피에서 반피정도가 남고
크리가 터지면 궁을 킨 마이크마저도 녹이기에
웡키는 궁을 배운 시점부터 꾸준히 궁을 돌려서 무조건 1킬 먹는다는 생각으로 쏴주어야함

무릉이나 루디브리엄에서 적이 중립몹을 모아놓고 파밍하는곳에 쏴주면
적을 죽이든 못 죽이든 중립몹 스틸로 이득을 보게되므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궁을 차징해둔 상태로 위협하다 적이 회피기나 무적기를 빼면 써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