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글은 [유니온 200~250작 하는 와일드헌터 유저], [하이퍼 버닝 와일드헌터유저] 에게만 적용되는 글 입니다. 코어강화, 아이템, 하이퍼 스탯등 모두 사냥 위주로 세팅했습니다!



육성기간 

220~250까지 육성기간 9일/ 총 마릿수 98만 마리/ 주스텟 1.8만으로 육성 완료 했습니다~!
경험치 패치 이후 200에서 대략 90~110만 마리정도 잡으면 250 찍는 것 같습니다. 




사냥 방식

사냥에서 와일드 헌터는 주력기, 사출기, 설치기를 이용하여 사냥하는 방식입니다.


[주력기]
주력기이자 속사기인 와일드 발칸을 스킬창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면 와일드 발칸 타입P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존 와일드 발칸]



고자본 와헌 유저분들은 기존 와일드 발칸을 사냥 스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일드 발칸 Type-p]



 

[사출기]
와일드 헌터는 사냥에서 사출기와 설치기의 의존도가 높은데, 5차 스킬 가이디드 애로우 스킬은 몬스터에게 한번 부딪히면 사라지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추적하여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퍼뎀도 괜찮고 일몹뎀도 달려있기 때문에, 코강해주시면 사냥에 유의미한 도움이 됩니다.







[설치기]
와일드 헌터의 주력 설치기에는 헌팅 유닛과 드릴 컨네이터 스킬이 있는데, 각각 지속시간이 60초, 30초 입니다.







육성하면서 설치기 스킬을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버프칸에 표시되지 않는점이 불편했습니다.
(드릴 컨테이너는 재사용 시간에 맞춰 사용하면 됐지만, 헌팅 유닛은 재사용 시간도 짧아서 에르다 파운틴으로 어림 잡아 설치했습니다.)



하이퍼스탯, 스탯, 어빌리티, 링크

레벨250 기준 주스텟 1.78로 육성 마무리 했습니다.
심볼은 에스페라 3레벨, 나머지 지역을 9레벨까지 심볼업 했습니다. (이벤트로 포스 60을 줘서 3레벨까지만 찍음)
와헌은 기본 크확이 73%기 때문에 하이퍼 스탯에서 따로 크확에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하이퍼스텟은 크뎀, 데미지, 일몹뎀, 획득경험치, 아케인포스에 10레벨씩 찍어주었습니다.

어빌리티는 1,2줄 메획이나 아이템 드랍률 올려주시면 됩니다. (250찍고 벞지 띄운다고 돌려서 저 상태;;)





[사냥용 링크]




무보엠 (무기/보조/엠블렘)

보스 신경 안쓰고 사냥 위주기 때문에 공격력%, 데미지% 로 대부분 세팅했습니다.





스킬 트리 / 코어 강화

오로지 사냥만을 위한 코강입니다!!




<사용중인 코어>


사냥용 코어에는 와일드발칸, 헌팅 유닛, 드릴 컨테이너 이 3개 스킬을 2중2코 강화 해주시면 되지만,
코젬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저처럼 3중 3코로 강화해주셔도 좋습니다.


사출기인 가이디드 애로우도 코강해주시면 사냥에서 도움이 됩니다.


키세팅



점프를 X에 두고 주력기를 Z, 이동기를 C에 가깝게 두었습니다.
버프는 지속 시간순으로 1~5번/ 온오프 스킬은 f1~f2



사냥터 / 메이플 마릿수,경험치,메소 확인: https://icepeng.github.io/maple-calc/grinding

200~220은 이벤트로 렙업했기 때문에 츄츄까지는 사냥터 넣지 못했습니다.


220~230/ 레헬른 닭뛰 3
레헬른 지역내 경험치, 마릿수, 순메소 1위 사냥터

https://youtu.be/dgLpufYEFCs?si=05t6axaQNzKsMUqb


230~245/ 모라스 그춤2
모라스 지역내 경험치 4위, 마릿수1위 , 순메소 3위 사냥터 (폐쇄 구역3와 공동 1등)

https://youtu.be/vnArIldVy54?si=DPr2GlHtv2-DzCdP


240~250/ 셀라스 끝추심3
셀라스 지역내 경험치 3위, 마릿수 3위, 순메소 3위 사냥터

https://youtu.be/frb8bbQZlzE?si=MNAEGBxFtCCBaQFD



총평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인식과는 다르게 사냥이 단순하고 좋았습니다.
와일드 발칸P의 퍼뎀의 높아 저자본 유저들이 키우기에도 괜찮다고 느꼈고, 사출기와 설치기 스킬들이 맵들을
많이 커버해줘서 마릿수도 다른 직업보다 많이 먹는다고 느껴졌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했듯이 설치기 2개의 지속시간이 표시되지 않는점이나 주력기 와일드 발칸P의 X축이 조금 아쉬웠고, 극딜기의 뽕맛(?)이 없어, 보스에서 크게 재미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사냥능력: ★★★☆☆ (사출기와 설치기가 맵을 많이 커버해줌)
피로도: ★★★☆☆ (설치기 지속시간 표시X로 인해 신경이 조금 쓰임)
코강난이도: ★☆☆☆☆ (사냥 한정 3개만 코강)
자본: ★☆☆☆☆ (주력기 원킬컷 낮음)


마치며

레벨 250까지만 목표로 잡고 육성을 했기 때문에 와헌에 대한 디테일이 많이 부족합니다..
본캐가 와헌이신 분들은 너그럽게 양해 부탁 드립니다 (__)
추가하면 좋을 내용과 수정할 점들은 댓글에 써주시면 수정하거나 다음 공략글에 추가해서 작성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공략-
스커 공략: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5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