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옵션

옵션 - 이펙트에서 타격 시 실루엣 표시를 활성화한다
데미지 효과는 미니 칼날효과
옵션 - 64비트에서 메모리 앱 입출력을 활성화 한다
옵션 - 실험실에서 실루엣 표시를 활성화 한다

하위 보스

1. 손도끼 등의 직업 공용 근접무기를 끼고 
노말/이지 자쿰의 팔을 다 떼버리고
라면 하나 끓여먹고 오면 잡몹이 엄청 소환되어
몬컬하기 쉽다

2. 매그너스의 밀격은 엎드리면 피해진다

3. 매그너스의 돌진은 몸박무시가 적용된다

4. 파풀라투스의 머리위의 시간초 패턴은
파풀라투스 혹은 자신의 지속시간이 끝날때
무적기 혹은 의지를 사용시 파훼가 된다

카루타

5. 피에르의 첫 모자 생성은 70% 전후로
무적기 혹은 의지를 사용한 채로 밀어버리면
모자를 무시하고 딜 할 수 있다
실수로 모자가 생기면
죽엇다 살아나면 모자가 사라지니 그때 잡자

6. 블퀸의 매혹의 거울은 의지로 해제가 가능하다

7. 반반의 구체 던지기는 엎드려도 파훼가 된다

+반반의 내려찍기는 타이밍에 맞춰 돌진기로도 피할 수 있다

8. 벨룸의 긴 숨을 들이키는 패턴은
디버프 표시로 나올곳을 미리 볼 수 있다.

스우

9. 스우의 2,3페이즈  전깃줄 패턴은
연막탄, 쉘터로 무시가 가능하다

10. 스우의 보라구체 패턴은
쉘, 쉘터, 연막탄으로 무시가 가능하다

11. 스우 2,3페에서 오른쪽 끝은
전깃줄 패턴시 발판이 떨어지지 않는다
(쉘터, 연막탄 맞딜 유용)

12. 에로우 일루전, 프로보크 등
소환수가 몬스터를 도발하는 스킬을 사용시
스우를 바보로 만들 수 있다.


13. 보라구체 패턴은 매우 빠르게 바인드 걸면 씹어진다

14. 스우가 때려야 하는데 안때리고 눈치만 본다면
곧 텔포 or 보라구체를 사용한다

+ 밀격 2회 패턴 1회를 반복적으로 사용한다

데미안

15. 데미안 1페 낙인 풀기 번거로울 경우
30%+에서 제단이 생기자마자 2페 진입해버리면
컷씬 진입 전에 안전하게 낙인을 풀 수 있다.

16. 데미안 2페에서 속박후 방향키 ㅈㄴ 연타하는 패턴은
보스의 몸이 갑자기 실루엣만 있고 투명해졌을때
무적기 or 의지를 사용시 파훼가 가능하다

17. 프로보크, 헤이즈, 쇼다운, 래쓰 오브 엔릴
스킬 사용시 데미안 2페의 돌진을 무시 할 수 있다

+2페의 경우 왼쪽 텔포, 캐릭터위치 텔포를
번갈아가며 사용한다

가엔슬

18. 가엔슬의 분홍 슬라임은
공격 모션 직후 자리를 벗어나면
매혹에 걸리지 않는다 
걸린 이후 의지로 풀어도 됨

+점프 후 내려찍기는 돌진기로도 피할 수 있다

루시드

19. 루시드의 나팔은
체력이 10% 감소 할때마다 충전된다

20. 루시드 폭탄은 설정에서 일반효과음을 크게하면
폭탄 소리가 커진다

21. 루시드 폭탄은 홀리 매직쉘, 무적기 사용시 무시가 가능하다

22. 루시드 2페의 강공은
메시지 직후 바인드 사용시 끊을 수 있다

23. 루시드 2페 발판은
오른쪽 아래 끝 발판
왼쪽 위 끝 발판
중앙 발판
순서대로 깨진다
3페 진입시 왼쪽 위끝 발판이 방금 깨졌다면
조금 기다렸다 중앙이 깨지고 가자


24. 윌의 콩알탄 구체에 피격시
게이지가 감소한다

25. 윌의 콩알탄은 눈깔 밑 이후
양쪽으로 약 30도 옆으로 떨어진다

26. 윌의 빨간 다리에 피격시
일정 시간동안 게이지가 차오르지 않는다

27. 윌 2페의 거미줄은 다크사이트, 연막탄, 쉘터로 무시가 가능하다

28. 윌 2페의 윌 본체가 공격 모션을 취할때
거울에 반사된 쪽이 모션을 따라하지 않고 가만히 있다면
본체가 바라보는 방향의 반대쪽을 공격한다

29. 윌 2페의 경우 빨간 거미 다리의 경우
양끝 구석을 제외하고
두번 연속으로 같은 장소를 찍지 않는다

30. 윌 3페의 경우 도발 기능이 있는 소환수 사용시
밀격을 그쪽으로 사용한다
파티격은 좀 튐

31. 윌 흰눈의 경우 다리를 거의 다 들어올렸을때
점프 후 엎드려도 피할 수 있다


32. 윌 3페의 경우
윌 양옆 빨간줄 부분에 서서
밀격과 콩알탄만 반대쪽으로 피하면
큰 무리없이 게이지 관리가 가능하다

33. 윌 독 패턴에 걸린 사람은
그 시간동안 최종데미지 30%가 증가한다

34. 윌 독 패턴의 파티원 딜은
홀리 매직쉘 사용시 무시가 가능하다

+ 밀격 이후 2~3개의 패턴이후
다시 밀격을 사용한다

더스크

35. 더스크의 경우
첫 눈이 29분 5초쯤에 열린다.

36. 더스크의 날아다니는 잡몹은 바인드에 걸린다

37. 더스크 왼쪽 끝은 회오리가 생기지 않는다

38. 왼쪽 끝에서 대기시 상태이상 내성 73쯤 부터
눈깔 레이저에서 파란구체를 점프해서 맞으면
레이저로 끌려가기 전에 스턴이 풀린다

39. 눈깔 레이저시 더스크의 오른쪽이 더 넓어
왼쪽보다 내성이 낮아도 오징어 통구이가 되기전에 풀린다

40. 더스크 눈깔이 열리는 메시지 직후 발판 판정이라
메시지 직후 재규어 스톰 사용시 발판이 아직 안내려와도
발판이 생성될 위치에 재규어가 소환된다

+다리찍기 두번이후 곧 눈이 열린다

+ 카오스 모드의 경우
시간이 지나지 않아도
70% 40% 15%에서 강제로 열린다

듄켈

41. 듄켈의 경우 설정 - 사운드에서
몬스터 효과음을 크게 올리면
화면밖에서 스나이핑 쏘는 소리도 들린다

42. 듄켈의 경우
듄켈 공격모션 - 엘보 소환 - 엘보 공격 - 듄켈 공격
이 순서대로 진행되어 텔포 직업의 경우
엘보 부터 피하고 듄켈을 피해도 늦지 않다

43. 듄켈 벽력일섬과 마법사 구체는 엎드려도 피해진다

44. 허공 텔포나 화이트 러쉬 등으로 윗점 후 추가적으로
위로 올라가서 블링크로 체공할 경우
듄켈의 검기, 밀격 등의 패턴을 피할 수 있다

45. 듄켈의 검기는 내부 쿨타임이 지나고
어글자가 듄켈과 일정 거리 이상 멀어졌을때
가장 우선적으로 발동한다

46. 듄켈이 구석에서 검기를 발동 시킬때
듄켈과 겹쳐 있거나
반대쪽 구석에서 엎드려도 피할 수 있다

진힐라

47. 진힐라의 낫베기의 경우
위 사이트 이용시 남은 시간을 초 단위로 알 수 있고
TTS 누나가 몇초 남았다고 말로 알려준다

48. 진힐라 1페 낫으로 내려찍기의 경우
윗점, 허공 윗텔을 해도 피할 수 있다

49. 진힐라 잡몹의 시체 몸박딜은
프로보크, 래쓰 오브 엔릴, 쇼다운, 헤이즈와 같은
몸박무시 스킬과
연막탄, 쉘터를 깔아두면 무시가 가능하다

50. 진힐라 2페 이후부터 등장하는
낫 휘두른 후 고근 패턴은
진힐라 엉덩이에 붙어있으면 서있어도 안맞는다

51. 고근은 엎드려서 피해진다

52. 의지를 사용할 경우
실 속박에 걸리지 않고
실카운트를 빨리 깔수 있다
(은월의 소혼결계 포함)

53. 제단을 풀기위해 필요한 실은
맵 배경의 초 갯수로 알 수 있다
누군가 실에 맞으면 실에 불이 켜진다

54. 실을 맞아야 하는 갯수는
낫베기 직후 전체 파티원의 데카/2 에서
소숫점 올림을 하여 만약 누군가 데카를 까였다면
가장 많은 사람이 일부러 한개 맞아서
낫베기시 데카 총합을 짝수로 맞춰주는게 편하다

55. 체력이 50%이하로 내려갈시 스우를
25% 이하로 내려갈시 데미안을 소환한다
진힐라가 텔포하기 전까진 존나게 소환해대니
스우 데미안이 소환되었다면 빠르게 처리후
거리를 둬 텔포를 유도하자

56. 제단을 풀면 6초간 최종데미지 15%가 증가한다

57. 파란 바인드에 피격 되었을때
파티원이 디스펠 사용시 풀린다

58. 파바이후 밀격 되어 날아갈때
빠르게 더블점프나 아래 텔포시
멀리 날아가지 않는다

59. 초앞 보뒤 패턴은
안전자리가 진힐라의 앞 뒤로 생각하기 보다
앞 뒤로 낫이 찍히는 곳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게
더 안전하다

60. 실이 안맞는 자리가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정중앙, 왼쪽끝에서 살짝 떨어진 곳
왼쪽 기둥의 왼쪽면 오른쪽 기둥의 오른쪽면,
오른쪽 끝은 외워두는게 좋다


61. 이 틈새에 서있어도 실 안맞는다

62. 대가리가 피격 판정 중심이라
엎드리면 피격판정이 앞으로간다

검은마법사

63. 검마 첫 트라이시
위 사이트를 이용하는게 도움이 된다
서버렉 등등으로 시간이 계속 밀리지만
대강의 타이밍은 알 수 있다

64. 창조의 저주(하얀색)에 걸릴 경우
최종뎀 10% 감소한다
파괴의 저주(까만색)에 걸릴 경우
최종뎀 10% 증가한다

65. 검마 1페의 전깃줄은
텔포, 다크사이트로 넘어갈 수 있다

66. 검마 1페의 경우 양옆의 벽이 올라온 이후
보호막이 생성되면서 보스의 위치가 첫 입장때로 돌아간다

67. 1,2,3페에서 등장하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회오리 감자는
다크사이트로 무시할 수 있다.

68. 1페의 돌진은
프로보크, 쇼다운챌린지, 래쓰 오브 엔릴, 헤이즈
와 같은 몸박무시 스킬로
무시할 수 있다.
(2페의 본체 몸박 데미지 포함)

69. 2, 3페의 사선은 바닥에 떨어지기 전이라면
다크사이트로 지울 수 있다.
(지워도 파티원한테는 영향 X)

70. 2페의 양 끝은 바닥의 녹스피어가 올라오지 않는다

71. 녹스피어는 올라온 직후
공격 판정이 사라지기 때문에
올라오는 모션 보자마자 그쪽으로 피할 수 있다

72. 2페의 회오리 감자 패턴에서
마지막에 떨어지는 감자는 바닥에 닿기 전에 사라진다
(왼쪽에서 시작된 감자는 오른쪽 바닥에 떨어지지 않음)

73. 사선을 윗점으로 피할수 없는 경우
의지를 쓰고 당당하게 앞으로 뛰어가서 쳐맞자

74. 검마 3페 끌어당기기 패턴은
사용시 어글자가 초기화된다

75. 윗권능의 경우 다크사이트로 파훼 가능하다

76. 발판 생성되는 소리는
몬스터 효과음으로 증폭할 수 있고
사플로 방향 구분이 가능하다

77.  몬스터 효과음을 크게 해두면
검마 밀격 패턴을 모션보다 더 빠르게 들을 수 있다


78. 검마 4페의 권능의 경우
어비셜 등 배경이 바뀌는 스킬 사용시
줄기 색깔을 보는게 더 구분이 쉽다

79. 검마 4페에서 갑자기 3페 끌어당기기 모션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슬로우가 걸리면서 이동스킬이 제한된다
의지로 풀어주자

80. 4페 까만색 두른 상태로 키다운 극딜시
창조의 저주가 걸려있으면 최종뎀 10%가 감소한다
저주가 걸리기 전에 의지 or 무적기 사용후 키다운 극딜 권장



지인분이 해방까지 해놓고
다 딜찍해서 패턴 하나도 모르는거 같아서
보스별로 생각나는 꿀팁같은거
적어봤음

세렌부턴 메짱들이니 알아서 하셈

+ 원래 리게에 적었는데
팁게로 가라고해서 팁게에도 적음

리선족 최후의 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