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 이후 클릭해주신 분들은 밑 링크의 최신 글로 봐주시면 됩니다!!

1/17 이후 클릭해주신 분들은 밑 링크의 최신 글로 봐주시면 됩니다!!

-------------------------------------------------

[추가/수정 사항]
1. 티타임/펀치킹 이벤트 보충
2 추가 : 이벤트 참여 레벨 - 다른 이벤트는 기존과 동일한 101, 골드리치 금고는 230입니다 
3. 수정 : 햄복한 티타임 특수 몬스터 재확인 : 6마리->3마리
4. 펀치킹 이벤트 참여 레벨 200 입니다(이전과 동일)
-
안녕하세요

이 글은 오늘 테섭의 신규 사항들을 취합한 것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것들은 덧글로 말씀해주시면 제가 확인 가능한 것들은 최대한 확인하여 이 글과 이후 글에 추가합니다

본 글의 내용들은 1/18(목) 정식 월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잘못 적은, 빠뜨린 부분이 있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마스터리 코어 변경 사항 공식 릴리즈 링크(+밸패/수치변경)★
링크 클릭 시 공식 공지사항으로 이동 되십니다
변경된 이펙트의 경우 시간은 확답은 못 드리지만 궁금하신 거 덧글로 달아주시면 이후 가능할 때 답글로 드리겠습니다

★주요 개선&변경 사항 모음★
■ ‘블록버스터: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의 스토리가 개선됩니다.
- Act1~4의 플레이 동선과 스토리가 전반적으로 수정됩니다.

■ 더스크(노멀, 카오스)의 타격 가능 범위가 약 40% 증가됩니다.

■ 미드나잇 파티 UI의 위클리/데일리 파티 탭이 더 잘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 보스 전투가 진행 중인 일부 맵에서 꿈의 조각/밤의 조각/춤의 조각 UI가 화면을 가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어센틱 포스 필드에서 룬이 개인화됩니다.
- 어센틱 포스 필드를 점유하여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만 룬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룬을 직접 소환한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캐릭터에게는 룬이 보이지 않습니다.
- 캐릭터에 적용된 룬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다면 룬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소환된 룬을 사용하지 않고 필드를 벗어나면 룬은 삭제됩니다.
- 룬을 사용하지 않고 필드를 벗어나 다른 필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기존에 소환된 룬과 동일한 종류의 룬이 즉시 소환됩니다.

■ 어센틱 포스 필드에서 엘리트 보스의 저주/엘리트 몬스터/엘리트 챔피언이 개인화됩니다.


엘몹 등장 문구 변경

■ 어센틱 포스 필드에 엘리트 보스가 등장합니다.
- 엘리트 보스가 소환될 당시 해당 필드를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만 엘리트 보스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 어센틱 포스 필드에 등장하는 엘리트 보스는 한 가지의 속성만 지니도록 수정됩니다.
- 어센틱 포스 필드의 엘리트 보스 몬스터 컬렉션 등록 조건이 변경됩니다.


■ 메이플 유니온 UI가 개선됩니다.
- 일부 UI 요소의 가시성이 개선됩니다.
- 아티팩트 포인트를 나타내는 아이콘의 모양이 통일되도록 수정되며, 마우스 오버 시 아티팩트 포인트 안내 툴팁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아티팩트 미션 완료 가능 알림 및 크리스탈 유효기간 만료 알림에서 O를 누르면 유니온 아티팩트 UI가 열리도록 개선됩니다.
- 완료 가능한 스페셜 미션이 있는 경우 아티팩트 미션 UI에서 스페셜 미션 탭에 태그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주문서, 레시피, 소울 가방 내에서 아이템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가방 내의 아이템을 더블클릭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주문서, 레시피, 소울 가방에서 드래그앤드롭으로 아이템을 꺼내도록 변경됩니다.
- 환생의 불꽃류 아이템을 사용할 때 가방 안의 아이템부터 사용됩니다.
- 제로 웨폰창에서 가방 속의 강화 아이템들도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가방 내의 아이템을 정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로 모으기, 종류별 정렬, 정렬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보스 입장 UI가 개선됩니다.
- 보스 컨텐츠 입장 시도 즉시 보스 입장 UI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보스 입장 UI에서 입장하기 버튼 클릭 시 입장하는 보스 확인 팝업창이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파티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입장을 시도하면, 별도로 파티 생성 여부를 묻지 않고 즉시 파티를 생성하도록 수정됩니다.
- 보스 입장 UI를 출력할 경우, 마지막으로 선택한 난이도 버튼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제네시스 해방 무기 미션 버튼이 해당 미션을 진행 중일 때에만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펫 줍기 제외 아이템에 몬스터나 채집물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만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기존에 펫 줍기 제외 아이템으로 등록할 수 없었던 교환 불가 아이템도 펫 줍기 제외 목록에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 퀘스트 아이템 등 일부 특수한 아이템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펫 줍기 제외 아이템을 펫 1개당 30개까지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 정보창의 캐시 탭에 프리셋 버튼이 추가됩니다.
■ 코디 프리셋이 개선되어 옵션이 적용되는 캐시 아이템과 치장용 캐시 아이템을 따로 착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장비창 > 캐시 탭 하단에 ‘프리셋’ 버튼이 추가되고, 코디 프리셋 창이 분리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이 개선됩니다.
- 어빌리티창에서 재설정 버튼 클릭 시 현재 적용 중인 프리셋이 아닌 선택한 프리셋이 재설정창에 기본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창의 사용하기 버튼 이름이 어빌리티 재설정하기로 수정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창에서 재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재설정할 프리셋 정보를 한 번 더 보여주도록 개선됩니다.

■ 메소마켓 추천 거래가가 추가됩니다.
- 즉시거래가보다 유리한 금액으로 메소를 거래할 수 있는 가격을 추천합니다.
- 구매/판매 희망가격은 기본적으로 추천거래가로 적용됩니다.
- 추천거래가, 평균거래가, 즉시거래가 버튼을 클릭하여 거래 희망가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규 이벤트★
[1/25~2/21]뉴네임 옥션
* 판매 등록은 2/18까지

[1/18~2/21]한밤의 드림 캐처 시즌2
* <한밤의 드림 캐처> 후속 이벤트

1. <한밤의 드림 캐처> 후속 이벤트로써 입장 제한과 횟수 이전과 동일합니다(101~259 입장 가능/일일 1회, 주 최대 3회)
 
2. 시즌 1에 비해 200마리 퇴치 시 등장하는 인형이 '더 강력한 소환수 인형'으로 변경되었으며, 처치 시 더 많은 경험치와 공격 스킬이 발동됩니다
 
[1/18~2/21]행복한 티타임
* <레헬른 겨울 만찬> 후속 이벤트

1. 레벨 범위 몬스터 300마리를 퇴치할 때마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스킬이 발동됩니다


2. 캐릭터당 일일 30회까지 발동시킬 수 있으며, 해당 순서로 발동되고 해피 티타임에는 추가적인 경험치 몬스터 또한 소환됩니다



3. 각 티타임의 피버 경험치는 필드 몬스터의 135배로 보입니다(이전 이벤트인 레헬른 만찬은 90배)

4. 해피 티타임에 등장하는 특수 몬스터의 경험치는 필드 몬스터의 5배로 보이며 3마리 소환됩니다

[1/18~2/21]골드리치의 보물 금고
* <골드리치의 보물 찾기> 후속 이벤트
** 이번 이벤트부터 당첨 보상들이 거래 불가(창고 이동만 가능)가 되었습니다 
*** 230 레벨 이상 참여 가능합니다 
-
1. 이벤트 기간 동안 레벨 범위 몬스터에게 드롭되던 <VIP 부스터>가 <금고 티켓 교환권> 으로 대체되며 현재 드롭되고 있는 VIP 부스터의 기간은 이와 같습니다



2. 이벤트 기간 동안 레벨 범위 몬스터에게 <금고 티켓 교환권> 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메이플 ID당 1회 일일 50장까지 획득 가능합니다. 티켓 거래 제한 또한 부스터와 동일합니다 : 1회 교환 후 귀속
* 버닝 월드와 일반 월드는 보유량 공유 
* 일반 월드와 리부트 월드는 보유량 공유 안 함

금고는 황금과 다이아로 나뉘어 있으며 1회 응모에 티켓 10장이 필요합니다 

1회 응모에 숫자를 1번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숫자가 밑에서 보실 당첨 조건에 충족되면 당첨(눈치게임)입니다

3. 각 라운드 별 참가 정보는 이렇습니다 
1) 진행 시간

2) 응모 번호 집계 기준 : 월드 통합(일반 월드+버닝 월드) / 리부트 통합(1+2)


3) 응모 제한
- 한 라운드마다 각각 최대 15번까지 응모 가능
- 한 라운드에 한 월드에서만 응모 가능합니다 
-

4. 각 금고에 1회씩 응모할 시 의자를 기본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 1회씩 모두 응모 시 보상


5. 당첨자 선정도 위에서 말씀드린 월드 통합으로 진행되며 당첨되는 번호는 이와 같습니다

* 리부트 월드는 각각 8/4개

이는 황금 금고의 당첨 발표 UI입니다

6. 황금 금고의 당첨 상품은 이와 같습니다(각 라운드 별 최대 60명까지 당첨 가능)
* 본품, 교환품 모두 월드 내 이동만 가능합니다
** 벼루 주화만 교환 불가



* 벼루 주화는 상점 판매 시 개당 2억 메소입니다



7. 다이아 금고의 당첨 상품은 이와 같습니다(각 라운드 별 최대 30명까지 당첨 가능)
* 당첨품 모두 월드 내 이동만 가능합니다














[1/18~2/21]몬스터 아케이드 시즌 2 : 게임&업적 교체
1. 1/18 점검 이후 <몬스터 아케이드> 게임과 업적이 교체됩니다
 
2. 한 달 간 진행 되는 게임은 이와 같습니다 
1) 초능력 윷놀이


2) 들썩들썩 널뛰기 : 스타캐치 타이밍 게임


3. 같이 보기 : 해당 세트 풀셋과 모든 미니게임 업적 완료 보상




[1/18~2/21]갈리나의 토마토 축제
1. 월드당 일주일에 1회 펀치킹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2. 획득 점수에 따라 보상으로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대락적인 경험치는 이렇습니다


3. 참여 횟수에 따라 라이딩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19추만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