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템으로 올라가는 전투력 상승은 스타포스 180작보다 효율이 별로다.

2. 스타포스 180작을 이미 했다면 전투력을 올리기 위해 굳이 새로 템을 맞춰줄 필요는 없다.(생각보다 많이 비효율적)

3. 하이퍼스텟 프리셋 변경 후 보공, 크뎀, 데미지, 공격력(마력), 스텟에 골고루 찍어주는 편이 제일 가성비가 좋다.(200만 메소)

4. 어빌리티를 적당히 만져주면 좋다. 유니크 이상 보공, 공격력(마력), 스텟 등(에픽도 괜찮음, 많이 투자x, 상추뎀x)

5. 접속하지 않는 캐릭터에 전투력 작을 위해 접속하는 경우, 보스용 유니온 프리셋으로 두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유니온 공격대원 전투력은 캐릭터 접속종료 시로 고정, 이후 다른 캐릭으로 접속해서 유니온 프리셋을 변경해도 그대로 유지)

6. 애매한 아이템보다 아케인심볼 저렙구간 강화가 오히려 효율적이다.

7. 아이템을 맞추더라도 잠재 6~9% 둘둘보다, 그냥 세트옵션 적당히 먹는 편이 가성비가 좋다.

- 스타포스 가성비 180작 되어있던 전투력 66만짜리 캐릭을 1앜2카5앱 9보장으로 진행해보고 느낀 후기입니다.

- 약 1.5억 투자해서 캐릭터 전투력 약 90만 상승

- 캐릭터 전투력만큼 유니온 전투력이 똑같이 올라가는 시스템이 아니라서, 나머지 캐릭은 그냥 250작 해줄 때 조금씩 손봐주는 정도로 할 것 같습니다.

- 전투력 구간별 효율이랑 투자대비 효율은 능력자 선생님들이 올려주실 거라 기대하고, 오늘 진행하면서 느낀점을 공유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