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15 08:58
조회: 4,144
추천: 3
익스 세렌 비숍 공략글 2차수정中1차수정내역
-오리진 빌드 내용추가 -글상자 문단정리 -서론 소개글 수정 -정오,석양,자정,여명 내용추가 -극딜빌드 수정 및 이미지추가 -클리어 영상 추가 -오타수정 안녕하세요 먼저 이전에 작성했었던 노말카링 비숍솔플 공략글이 관리자 게시글 선정에 등록이 되어서 인벤 관리자분과 그리고 제 글을 봐주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 이번에는 익스세렌 공략글을 작성했으며 작성자 본인은 2021년 10월 1일 하드세렌을 최초 클리어했으며 ![]() 2023년 7월 29일 하드세렌 비숍 솔플 클리어를 했으며 ![]() 2023년 8월 15일 익스세렌을 클리어한 전적이 있습니다 옛날에 비하면 몸박무시 권능 기둥 엎드리기와 양끝 기둥 노루, 데스카운트,체력 등등 많은 패치의 변화가 이루어진 보스인만큼 이전에 작성했었던 ![]() 2021년 10월 4일 세렌 공략글과 2022년 6월 22일 세렌 심화글은 지금과 다르게 가독성도 불편하고 내용도 많이 노후화되었다고 판단해서 이번에 리메이크 형태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오리진 빌드 최근보스 림보와 발드릭스가 3인파티로 정형화되면서 이를 바탕으로 같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분파티이기때문에 오리진빌드는 총 3가지가 존재합니다. 1) 1/1/1 가장 대중적이며 정석적인 빌드입니다. 2분마다 파티원 1명당 오리진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매커니즘입니다. 2) 2/0/1 OR 1/0/2 상황에따라 변칙적인 빌드입니다. 오리진을 2명이 같이 쓰고 1명이 나눠서 사용하는 매커니즘이며 중간에 절대행동불가 바인드가 없기때문에 프리딜타임은 줄어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후 위 빌드에서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2/0/1 --> 2/1/0 으로도 전환이 가능해서 그때 순간마다 상황 판단력이 중요하다 1/0/2 도 순서만 다를뿐 매커니즘의 틀은 비슷하다. ![]() 위와같은 오리진 빌드는 일명, 황제버프 썬콜,루미,미하일,아란,팬텀,닼나,아크 의 강력한 버프를 받고 첫극딜때 최대한의 포텐셜을 뽑아내기위해 딜러 오리진 2명을 처음 배치하는 빌드이다. ![]() 이후 컨티링을 쓰는직업이 마지막 최후의 극딜때는 리레링 스위칭을하며 딜러 2명이 오리진으로 마무리하는 형태이다. 그래서 다른빌드보다 고점이 조금더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익스세렌에서는 1/0/2의 빌드도 사용하는 선택지도 있다. 1페에서 첫극딜 오리진1명 사용과 1페 2번째 극딜 에르다노바만 사용 이후 2페에서 딜러 오리진2명 배치해서 황제버프와 함께 초반에 최대한 체력을 깍으며 이후 여명에서는 에르다노바만 쓰는 방법도 있다. 이번 익스세렌에서는 안정적인 1번빌드 1/1/1 을 사용했으며 오리진 순서에도 파티원 직업에따라 효율적으로 상황에 맞게 배치해야한다. 아래 예시와 근거를 덧붙였다. 오리진 순서는 카이저--> 비숍 --> 히어로 이며 비숍은 버프형+설치기와 페이즈이후 지속형태라서 2번째에 오리진을 배치합니다. 이유는 세렌 1페에서-->2페이즈 넘어갈때 2번째 극딜이며, 그때 홀어밴 석상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또한 일반적인 빌드는 1페에서 체력을 조금 남기고 극딜쿨을 돌리고 2페를 가는게 정석이지만, 예전과 다르게 현재는 평딜메타로 접어들면서, 굳이 기다릴필요가 없다고 판단했고, 다른 근거는 1페에서 오래 체류하는게 파티원이 위험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정답은 없지만, 메인오더는 상황에따라 변칙적으로 대응할수있는 판단력이 중요합니다. 1페에서 극딜을 쓰고 바로 넘어간시점이라, 2페 입장 애니메이션 보는건 파티장 오더하에 스킵여부 결정 저는 홀어밴 석상시간과 프레이 잔여시간이 남아있어서 바로 스킵을 했습니다. 정오 정오구간이 바인드 게이지관리가 어려울거라 생각되는데 이유가 익스세렌부터는 팔각패턴이 바인드게이지가 급격하게 오르기때문에 필히 주의해야합니다. 만약 팔각 피하는 사각지대 구간에 다른패턴이 겹칠경우 흔히들 억까 라고 표현하는데 반드시 피격당하는 순간이 종종 있으실겁니다. 예시를 들면 팔각+문양 팔각+광선 등등 마냥 가까이 달라붙을수 없어서 가끔 인파이팅이 다소 까다로울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거리만 조절하며 딜링하는게 하드세렌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만약 맵패턴 or 본체패턴 등등 2개이상 겹치는 패턴일때 바인드게이지가 덜차는쪽으로 하나만 맞는게 차선책이며 빗겨맞듯이 맞더라도 덜아프게 맞으라 라는 얘기가 있듯이 저라면 팔각을 피하고 문양을 맞는선택을 할겁니다. 그리고 극딜때는 문양 피격시 디프텍이 없다면 의지 사용하시면 딜로스가 줄어듭니다. 석양 정오에서 쭉 버티셨다면 바인드게이지가 60~80%가량 채워져있을겁니다. 석양에서 자정을 진입하면 바인드 게이지가 감소하기때문에 크오솔 바인드를 당하지않도록 이구간만 조금더 집중하셔야합니다. 그래서 평딜을 조금 포기하더라도 버티는게 현실적인 조언입니다. 자정 ![]() 자정에는 자극패턴으로 극딜시 바로 권능을 맞이해서 프리딜타임을 갖기가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대화창에는 지나친 자극으로 잠들어있던 태양이 빠르게 다시떠오릅니다. 라는 문구가 떠오릅니다. 이후 자정게이지가 줄어들기때문에 자정 극딜은 파티플레이에서는 힘들다고 판단됩니다. 여명 그래서 여명 진입후 극딜을 갖는게 이상적인 빌드이며, 단, 여명에서는 피를 깎는다는 느낌보다는, 쉴드 보호막을 줄인다는 느낌으로 극딜만 치고빠지는 아웃복서 마인드의 스탠스가 중요합니다. 여명에서 패턴피격시 보호막이 증가해서, 극딜을 무리해서 넣다가, 오히려 극딜량보다 보호막량이 더 많이 차는경우를 조심해야합니다 아까 위에서 설명했던 오리진 빌드순서가 여명에서 비숍이 사용하는 차례입니다. 보통은 메인딜러보다는 서브딜러가 담당하는 역할입니다. 여명 극딜할때는 세렌을 구석에 돌진을 유도한 이후 홀어밴 오리진 바인드를 사용하는게 관건입니다. PS) 카이저분이 노루 2마리를 오른쪽에 유인을 하고 바로 왼쪽에 극딜하러 복귀하는 모습 이후 비숍의 역할은 구체의 쿨타임을 타이머 역할과 노루를 중앙에 어그로끌어 주는게 핵심입니다. 카이저 : 세렌 어그로 담당 + 변신동안 구체삭제 히어로 : 구체삭제 담당 메인오더는 파티원 직업에따라 각자의 역할분담을 배분하는게 서로에게 효율적입니다. 극딜 빌드는 대략 정리하면, 0바퀴 정오 중간 1극 --> 0바퀴 석양 중간 2극 --> 0바퀴 여명중간 3극 --> 1바퀴 정오초반 4극 1바퀴 석양초반 5극 --> 1바퀴 석양후반 6극 --> 2바퀴 정오초반 7극 --> 2바퀴 정오후반 8극 --> 2바퀴 석양중간 9극 시간이 지날수록 크오솔 바인드 게이지가 차면서 이후 자정게이지가 점점 줄어들겁니다. 자정게이지를 줄어드는건 불가피하지만, 얼마나 늦출수 있는지가 클리어의 갈림길이라 생각한다. 현실적으로 바인드를 한번도 안 걸리는 것은 힘들고, 최대한 걸리지 않겠다는 마인드로 임해야한다. 파티원당 1바퀴를 돌 동안 바인드 1번이 Best 이며, 2번까지는 That`s ok 3번이상 바인드시 Bad! 입니다. 극딜빌드 중에서 하이라이트 부분을 Pick 해왔는데, 1바퀴 석양초반 5극 1바퀴 석양후반 6극 석양에서 홀어밴 홀블,디퍼가 끝나고 1바퀴 자정 진입후 에르다노바 평딜 그리고 여명 진입후 해방무적 평딜 2바퀴 정오초반 7극 2바퀴 정오후반 8극 위에 빌드를 보며 눈치채신분들있겠지만, 0바퀴 정오 중간 ---> 1바퀴 정오 초반 으로 극딜시간이 앞당겨진걸 보면서 이후 빌드도 같이 연관되어서 후반에는 정오와 석양에서도 각각 한구간안에서 극딜을 2번 순환이 가능하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2바퀴 석양중간에서 세렌을 이번 극딜로 처치 할수 있을거같다 또는 보스 체력이 얼마남지않았다. 라고 판단되면 홀블 너프이후 비숍분들은 2분 프브라 커스텀이 등록되어 있을텐데 커스텀 해제하시고 3분프브라 사용하고 마지막 컨티링 --> 리레링 스위칭으로 극딜로 끝내시면 됩니다. 만약 체력이 근소하게 남았을경우 이후 자정까지도 3분프레이가 지속시간이 남아있을텐데 그때 웨펖 스위칭이후 마무리하시면됩니다. 클리어 영상도 같이 링크드렸습니다. ![]() 이상으로 익스세렌 비숍 공략글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3월 10일부로 비숍게시판에서 1차수정 진행완료했으며, 3월 15일부로 팁과노하우 게시판에서 2차수정 진행중입니다. 제가 알고있는 내용이 틀릴수도 있으니 수정할부분 있으면 댓글에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직 내용이 완성된부분이 아니기때문에 피드백과 함께 내용수정을 추후 진행하려고합니다. 추후 시간 여유 있을때 PC로 수정이 가능해서 저녘~밤사이 진행예정입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비숍분들이 보실수있게 20추만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