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8E입니다.

플레이어블 루시드 캐릭터 구현 3탄.
사출기와 루시드 전용 자원을 준비해 왔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지난 글에 받은 피드백을 적용해 왔습니다. 

속사기의 화살이 조금 더 뚜렷하게 보이도록 수정하였으며

속사기의 나비가 일정한 속도로 날아가는 것이 아니라, 멈춘 상태에서 시작하여 점점 빠르게 날아가게 변경되었습니다.


본론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루시드 전용 자원입니다.

드림캐쳐를 베이스로 루시드에 어울리게 디자인하였습니다.

 밑에 있는 네 개의 원은 장식용이고, 실제 게이지가 차는 부분은 위의 큰 원 하나입니다.


'꿈게이지(가명)'와 '악몽게이지'의 이중자원을 사용하며, 꿈게이지는 드림캐쳐의 내부에 밝은 톤의 색으로 차오르고, 악몽게이지는 원 바깥의 둘레에 진한 보라색으로 차오릅니다.

꿈게이지는 파이널어택을 제외한 모든 스킬로 몬스터를 공격할 때 차오르며, 악몽게이지는 루시드가 악몽의 힘을 사용할 때 차오릅니다. 지금 구현한 스킬 중에는 꽃 폭발만 악몽게이지를 채워줍니다


 이중자원이라서 벌써부터 극혐하실 분들이 계실텐데, 이 게이지는 실제로 안쪽에 알록달록한 자원 하나만 관리하면 됩니다. 호영의 게이지처럼 안쪽의 자원을 이용해서 일부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럼 바깥쪽 게이지는 뭐하느냐. 하면 이 바깥쪽 게이지는 컨셉이 악몽입니다. 쓰면 쓸수록 루시드를 침식하는 그런 느낌입니다. 이 게이지는 사용법이 두 가지가 있으며, ‘인섬니아라는 이름의 온오프스킬 하나로 관리됩니다.

 스킬이 켜저 있으면, 게이지가 다 찰 때 마다 게이지를 0으로 리셋하며 붉은색 나비를 일정량 내보냅니다.



 스킬이 꺼져 있으면, 게이지가 다 차 있을 때 최종데미지가 증가하며 매 초 최대체력의 2%의 피해를 입습니다. 극딜을 할 때는 스킬을 꺼서 최종데미지 증가 효과를 받고, 체력관리를 해야 할 때에는 스킬을 켜서 게이지를 리셋시키며 보조딜로 사용합니다. 다만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속사기가 악몽게이지를 채워주지 않기 때문에 보스에서 게이지를 채우기 위해서 속사기 이외의 스킬을 꾸준히 사용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이 문제는 이후에 고민하여 해결해 보겠습니다.




다음은 사출기입니다.


윈브의 윔과 거의 동일하게 작동합니다만,

윈브의 윔보다 사출 갯수를 줄이고 나비 한마리당 타수를 윈브의 윔보다 높게 설정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몬스터, 기타 사항들입니다.




몬스터를 구현하면서, 스킬의 피격이펙트를 새로 그려서 적용하였고,

이는 위에 있는 움짤들이랑, 유튜브에 가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올리기에는 너무 작아서 잘 보이지가 않더군요.


이번에 준비한 것은 여기까지입니다.

자잘한 버그들이 많지만 일단 보여줄 수 있는 수준까지는 픽스를 해서

빠르게 영상을 만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초록용가리를 작게 그려서 소환수로 만들어 오겠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스킬에 대한 의견, 피드백은 항상 환영합니다.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꿀잼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