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behance.net/gallery/123701339/_

이메일로 허락 맡고 게시합니다

이펙트 제작하신 부분만 따로 모아서 업로드했어요

돌주먹 패치때 돌주먹만 아녔으면 에너지 컨셉 활용해서 더 좋았을텐데 아쉬웠는데
아예 에너지 컨셉으로 뜯어고쳐서 이펙트 리메이크하셨다고 해요

기존 배틀메이지를 토대로 강원기 디렉터 스타일의 신규 직업이 출시된다면 어떤 느낌일까?
를 바탕으로 만들으셨다고 합니다.
= 연계, 헬코강, 여러 스킬 돌려쓰기, 어려운 컨트롤

자게에 올릴려다가 자게 분위기 살벌해서 여기에 올립니다,,,,

개인적으로도 흑마법사 사신 컨셉은 신규 직업에 넣어주고 배틀메이지는 에너지 컨셉으로 만들었으면 했는데,
이펙트 예쁘게 만들으셔서 퍼왔어요.


--------------


1)    컨셉

에델슈타인은레벤 광산에서 채굴되는 루 광석과 발전소로 유명합니다. 이 컨셉을 살려, 루 광석으로부터 얻어낸 [루 에너지]와 적의 마나로 전류를 만들어 빠르게 적들을 공격하는 특수부대 컨셉으로 다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기 #스팀펑크 #에너지#과출력 #스타일리쉬 #전투마법사#특수부대


2)    전투 스타일

자유로운텔레포트로 적의 공격을 재빨리 회피하며 끊임없이 공격을 이어갑니다.

스킬사용 시 축적되는 [루 에너지]를 이용해 공격력을증폭시킵니다.


               *전체적인 색감은 돌주먹 리메이크 때 블로우 스킬에서 따왔습니다.



 직업 고유 시스템 루 에너지




배틀메이지는[충전] 스킬로 적들을 공격하여 [루 에너지]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한 [루 에너지]에따라 자신의 공격력을 증폭시킵니다.

수집한 [루 에너지]를 소모해 더욱 강력한 [폭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소모하는 [루 에너지]의 양이 많을수록, [폭발]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루 에너지 배터리

에델슈타인레벤 광산의 루 에너지로 마나 출력을 증폭한다. [충전] 스킬 사용 시 [루에너지] 스택을 획득하며 [루 에너지] 스택을소모하여 [폭발] 스킬의 피해를 증가시킨다. [루 에너지] 스택을 소모하면 일정 시간 동안 소모한 스택에 비례하여 최종 데미지가 증가한다.

 

[충전] 스킬로 적을 공격 시 [루 에너지] 스택을1 획득, [루 에너지] 최대 6스택까지 획득 가능하며 스택 당 자신의 최종 데미지가3% 증가

[폭발] 스킬 사용 시 [루에너지] 스택을 전부 소모하고 소모한 [루 에너지] 스택1당 사용한 [폭발]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5% 증가

[루 에너지] 스택 소모 후 자신에게 소모한 스택 당 최종 데미지 3% 증가버프를 5 x (소모 스택) 초 동안 부여.

l  [충전] 스킬을 사용해 [루에너지] 스택을 6개쌓아 더욱 강력한 [폭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주된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루에너지] 스택을 소모해 공격하면 루 에너지 스택으로 인해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사라지는 대신, 소모한 스택만큼 최종 데미지 증가 버프를 부여하여, [루에너지] 스택과 관련해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일정하도록설계했습니다.

l  더 많이 스택을 쌓아 소모할수록 최종 데미지 증가 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해, 더 여유로운 최종 데미지 증가의 버프 관리가 가능합니다. 숙련된컨트롤이 뒷받침된다면. [루 에너지] 6스택을 소모한 후 30초 내에 다시 [루 에너지] 6스택을빠르게 쌓아 최종 데미지 증가량을 18%에서 36%,  2배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l  [폭발] 스킬들은 적에게 디버프를 새긴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폭발] 스킬들을쿨타임마다 빠르게 사용하는 무호흡 딜링이, 현재와 비슷하게 리메이크 배틀메이지의 가장 주요한 전투 스타일입니다.

l  [충전스킬들 쿨타임이 돌아오는 대로 돌려서 쓰다가 쿨 돌아온 [폭발] 스킬을 사용하면 되는, 그리 복잡하지 않은 딜사이클입니다.

l  UI 외부의 톱니바퀴는 현재 활성화 중인 오라에 따라 색깔이 달라집니다. 또한 현재 활성화 중인 오라에 따라 내부에 파티클이 생성됩니다.

l  UI 외부의 톱니바퀴 바로 안쪽에 있는 보라색 10칸 타이머는 강화의 오라(다크 오라) 데미지 증가 버프의 남은 지속시간입니다. 총 10초의 타이머이며, 버프 갱신 시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l  UI 내부 파란색 6칸은 현재 [루 에너지] 스택입니다.

l  UI 가장 내부의 보라색 원은 로보(데스)의 현재 스택입니다.




 직업 고유 시스템 로보 (구 데스)



배틀메이지 최대 장점, 온오프 코디 아이템인데스는 기존의 디자인을 최대한 살린 채 스팀펑크스타일로 다시 만들어보았습니다.

로보

루광석의 에너지로 지원 로봇 로보를 작동한다. 로보는 자신을 따라다니며,일정 수 이상의 마나를 흡수하면 넓은 범위를 공격해준다. 로보의 공격은 공격 반사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레벨에 비례한 공격력을 가진다.

스킬사용 시 효과가 활성화되고 재사용 시 비활성화되는 온오프 스킬

 

적을 10명 해치운 뒤 그 다음 공격을할 때 최대 7명의 적에게 185 + 자신의 레벨당 1%7번 공격. 보스에게2번 공격하면 적을 1명 해치운 것으로 취급. 발동 후 9초 동안 다시 발동하지 않음.

l 스킬의 성능은 동일한 채로 컨셉만 변경하였습니다. 고대신 비스무리한 컨셉입니다.




 직업 고유 시스템 방전 (구 피블텔)


온오프 이펙트



텔레포트 이펙트


징표 이펙트


배틀메이지의 특징이자 장점인 피블텔을 좀 더 완화하여 계승하였습니다. 다크라이트닝으로 일회성인 검은 징표를 새기는 것이 아닌 방전(구다크 라이트닝)으로 공격해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되는 징표를 새기는 것으로 변경하여, 한 번 징표를 새기면 징표가 사라질 때까지 지속적으로 추가 공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방전

텔레포트를사용하면 출발점과 도착점 사이를 번개로 공격하여 맞은 적에게 방전 징표를 새긴다. 방전 징표가 있는적을 공격하면 추가적으로 피해를 입힌다.

짧은시간 내에 방전을 여러 번 사용하면 방전의 피해량이 감소하는 대신 징표를 통한 추가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한다.

방전을배우면 [충전] 에너지 사슬, [충전] 돌진형 부스터 사용 시에도 방전 징표가 새겨진다.

또한신속의 오라 사용 중 텔레포트 Ver.2의 이동거리가 증가하고 스킬 UI에서옐로우 오라를 우클릭하여 기능을 온오프 할 수 있다.

필요스킬 : 텔레포트 Ver.2 5레벨 이상

5차 스킬 융합로 개방을익히기 위해 15레벨 이상 필요

스킬사용 시 효과가 활성화되고 재사용 시 비활성화되는 온오프 스킬

 

텔레포트 사용 시 MP 15 추가 소비, 텔레포트 시작점과 도착점 사이의 적을 최대 8명까지 225%의 데미지로 4번 공격. 공격을받은 적에게 15초 동안 방전 징표를 새김. 방전 징표가새겨진 적을 공격 시 350% 4번 공격. 징표로 인한 추가 공격은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 증가

방전으로 적을 공격 시 5초간 방전 중첩버프를 획득, 방전 중첩 1당 방전의 최종데미지가 15% 감소하고 방전 징표로 인한 추가 공격의 최종 데미지가 20% 증가

l  텔포 징표의가장 큰 문제점인 일회성, 그로 인한 1피블 1텔포의 강요와 딜구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징표가 일회성이 아닌지속적으로 남아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텔레포트를 회피가 아닌 공격으로 강제하는 과도한 불합리함을줄이고, 텔레포트 자체 피해도 남겨서 여유가 있다면 피블텔을 이어가는 선택지도 생겼습니다. 또한 피블텔을 사용할수록 텔포 자체의 피해를 줄이는 대신 징표의 피해를 늘려,피블텔을 자주 쓸수록 오히려 텔포 자체의 비중이 줄어들게 하여 피블텔의 강제성을 줄였습니다.




 직업 고유 시스템 오라

배틀메이지는출시 처음부터 지금까지 오라 시스템을 주요 컨셉으로 사용하였습니다. 레지스탕스 리메이크 이전에는 파티 적용’ vs ‘효과 3+개인 적용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으며, 리메이크 이후에는 오라를 하나씩만 사용할 수 있지만 디버프 오라라는 매우 좋은 성능의 오라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오라 자체의 성능을 강화해 더욱 다양한 오라를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도록하였습니다. 또한 오라의 파티 강화 효과를 짧은 시간 지속되는 버프의 형태로 바꿔 컨트롤에 따라 다양한오라의 효과를 중복으로 받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오라 스위칭을 장려하기 위해 오라들의 쿨타임을 3초에서 1초로 일괄 수정하였습니다.

               l옐로우 오라 -> 신속의 오라
               l드레인 오라 -> 재생의 오라
               l블루 오라 -> 수호의 오라
               l다크 오라 -> 강화의 오라
               l디버프 오라 -> 약화의 오라


오라 교체 (4차 전직 이후 기본 지급, 마스터 레벨 1)

현재사용 중인 오라를 자신이 설정한 순서에 맞춰 다음 오라로 변경한다. 스킬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면 최대5개의 오라 순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오라 교체 사용 시현재 오라를 기준으로 다음 순서의 오라로 활성화된 오라가 교체된다. 오라 교체는 각 오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무시하고 오라를 교체할 수 있다.

 

사용시 현재 오라를 기준으로 오라 교체에 설정된 다음 순서의 오라로 활성화된 오라가 교체

재사용 대기시간 0.3

l  단축키 하나로오라를 쉽게 바꿀 수 있으면 스위칭도 더 편하지 않을까 했어요. 자주 사용하는 2~3개의 오라를 오라 교체로 묶고, 상대적으로 사용 빈도가 떨어지는오라는 따로 단축키 설정을 하면 키보드 세팅도 더욱 널널해지지 않을까요? 실수로 와다다다 오라 바꾸는걸 막기 위해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두었습니다.

l  오라 교체에 1.약화의 오라 2.강화의 오라 3.수호의오라 이 순서로 3개를 설정한 후, 강화의 오라 활성화 상태에서오라 교체 사용 시 자동으로 수호의 오라가 활성화됩니다. 수호의 오라 활성화 상태에서 오라 교체 사용시 자동으로 약화의 오라로 변경되고요. 오라 교체에 등록되지 않은 재생의 오라 사용 중 오라 교체를시전하면 첫 번째 순서인 약화의 오라부터 다시 순서가 시작됩니다.

 


오라 과출력 (구 빅 크런치 오라 / 4차 스킬, 마스터 레벨 10)

현재적용중인 모든 오라를 나에게 집중하여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오라 과출력 상태에서는 파티원들이 오라의효과를 받을 수 없다.

스킬사용 시 효과가 활성화되고 재사용 시 비활성화되는 온오프 스킬

 

현재 발동 중인 오라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강화

신속의 오라 : 공격 속도, 이동 속도, 회피율, 스킬쿨타임 감소 각각 3

재생의 오라 : 1회당 최대 회복량 제한최대 HP45%로 적용

수호의 오라 : 상태이상 내성, 피격 데미지 감소량, 보호막 방어량 각각 3

강화의 오라 : 데미지 증가량 3

약화의 오라 : 적 방어율 감소량 40% 감소로 적용

l  흑마법 컨셉리메이크 전에 있던 빅 크런치 오라의 계승입니다. 오라 과출력을 활성화하면 솔플 특화, 비활성화하면 파티 특화가 되니 퓨어딜러를 원하는 사람과 서폿을 원하는 사람 둘 다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생각했습니다.

l  5차 스킬로 오라 증폭기를 설치하면 최대 2개의 오라를 동시에 강화할수 있습니다. 무야호~

 

 

[충전] 오라 융합 (구 유니온 오라 / 5차 스킬, 30레벨 기준)

모든오라의 힘을 하나로 한다. 오라 융합 사용 중 오라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고 파티원 배틀 메이지의 오라융합 적용 중에는 약화의 오라, 오라 융합을 제외한 오라류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충전] 오라 융합으로 인해 강화된 에너지 블로우는 [충전] 스킬로 판정된다.

 

시전시 MP 200 소비, 20초 동안 자신에게 크리티컬 데미지10%,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 증가,

활성화중 초당 MP 100 소비, 40초 동안 모든 오라 효과동시에 적용, 자신은 마력 60 추가 증가

에너지블로우 스킬이 MP 75 소모, 최대 10명의 적을 300% 12번 공격하는 [충전] 에너지블로우로 강화, 몬스터 방어율 50% 추가 무시

재사용시 스킬 비활성화

재사용대기시간 : 90

재사용 대기시간 1

l  5차 스킬인 유니온 오라는 40초간 파티원 강화, 배메 블로우 강화 기능을 유지하고, 20초짜리 개인 극딜 버프 기능을추가했습니다. 쿨타임을 90초로 줄여서 배틀메이지의 극딜주기를 180초로 맞췄습니다.






1)    1차 스킬

 



▲ 1차 스킬 루 에너지, 로보, 에너지 블로우 / 2차스킬 루 재활용, 에너지 사슬 이펙트



에너지 블로우 (마스터 레벨 20)


4차 기준, 스킬 1회 사용 시 4가지 이펙트 중 3개가 랜덤으로 출력됩니다. (총 6타)


다수의적들을 빠르게 3번 연속 공격한다.

2차 스킬 '에너지 블로우 강화 I'를익히기 위해 20레벨 이상 필요

 

MP 20 소비, 최대 5명의 적을 170% 데미지로 3번 공격

l  배틀메이지의주력기, 블로우입니다. 더 빨라진 딜레이와, 범위에 걸맞는 이펙트로 변경하여 좀 더 스타일리시한 전투 마법사의 느낌을 살리고자 했습니다. 또한 1차 스킬 강화 형식으로 이후 차수 블로우 스킬들을 변경하여, 코어 강화 시 3블로우 묶음 강화코어가 뜨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신속의 오라 (마스터 레벨 20)

자신의몸에서 밝은 노란 빛의 오라를 방출하여 주위의 파티원들의 이동속도,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또한 신속의 오라를 활성화한 상태로 적을 공격하면 자신과 파티원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해서 오라를 해제할 수 있으며, 다른 종류의오라를 사용하면 해제된다. 추가로 이동속도, 최대 이동속도, 점프력, 공격 속도, 회피율이영구히 증가한다.

3차 스킬 방전을 배웠을 때 텔레포트 Ver.2 이동거리 증가 온오프 : 마우스 우클릭.

 

초당 MP 8 소비, 이동속도 10, 공격속도 1단계 증가, 적을 공격하면 자신과 파티원 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이 0.5%씩 감소, 일부 스킬과 재사용 대기시간이5초 이하로 남은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감소시킬 수 없음

재사용대기시간 1

[패시브 효과 : 이동속도 30, 최대 이동속도20, 점프력 20, 공격 속도 2단계, 회피율 15% 증가]

l  옐로우 오라를계승한 스킬, 신속의 오라입니다. 쿨감 말고 회피율 증가를메인으로 밀까 했는데, 그러면 수호의 오라 뎀감이랑 너무 겹치는 거 같아서 아예 쿨감 옵션을 새로 달아더 매력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피블텔 분당 89회면 1분마다 총 178%만큼 쿨타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충전] 피니쉬 어택 (마스터 레벨 10)





전방으로톱니바퀴 형태의 장치를 날려 다수의 적들을 공격한다. 에너지 불로우와 연계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적에게 적중 시 [루 에너지]스택을 1 충전한다.

 

MP 20 소비, 최대 5명의 적을 190% 데미지로3번 공격

공격 적중 시 [루 에너지] 스택을 1 충전하고 6초간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

l  예전에 있다가사라진 피니쉬 어택입니다. 예전엔 피니쉬 어택의 조작감이 매우 불편했던 걸로 기억해서, 이번에는 매우 부드러운 조작감을 가진 스킬로 리메이크한 평행세계입니다. 쿨타임을별도로 두지 않아서 [충전] 스킬들이 전부 쿨타임이돌 때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2)    2차 스킬


루 재활용 (마스터 레벨 10)

스킬사용 후 대지에 남은 루 에너지를 재활용하여 적들을 공격한다. 루 재활용은 범위 내의 적 중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으로 공격하며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자동사용 모드에서는 공격할 때마다 자동으로 루 재활용이 사용된다.

자동사용 모드 온오프 : 마우스 우클릭

4차 스킬 루 재활용 효율 증가를익히기 위해 10레벨 이상 필요

 

40% 확률로 [충전] [폭발] 스킬 적중 시 잔류 에너지 최대 3개 생성, 최대 생성 제한 5

발동 시 MP 1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분산되어 발사, 80%의 데미지로 1번 공격, 한번에사용한 잔류 에너지가 1개보다 많을 때 초과한 잔류 에너지의 개수에 비례해 잔류 에너지의 최종 데미지5%씩 증가

생성된 잔류 에너지는 사용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소멸

l  아크의 스펠불릿, 에반의 마법 잔해, 윈브의 윔과 같은 추가 투사체스킬들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래서 배메에도 넣어봤어요 베이스는 에반의 마법 잔해와 아크의 스펠 불릿입니다.



[충전] 에너지 사슬 (마스터 레벨 10)



마법진으로부터에너지 사슬을 뻗어내 전방의 적 다수를 자신의 앞으로 끌고 온다. 끌려온 적들은 데미지를 입고 일정시간 동안 기절 상태가 된다. 에너지 블로우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일부 몬스터는 저항하여 끌려오지 않고 기절하지 않는다. 적에게 적중시 [루 에너지] 스택을 1 충전한다.

 

MP 45 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200% 데미지로3번 공격, 8초 동안 기절

공격 적중 시 [루 에너지] 스택을 1 충전

l  에너지의사슬 그런 느낌으로 바꿨습니다. 시전 시간 자체를 더 빠르게 하고, 앞뒤로블로우랑 연계할 수 있게 했습니다.



[충전] 폭발형 루 배터리 (마스터 레벨 10)






전방에폭발형 루 배터리를 던진다. 루 배터리는 폭발하여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힌다. 에너지 블로우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적에게 적중 시 [루 에너지] 스택을 1 충전한다.

 

MP 60 소비, 최대 10명의 적에게 320% 데미지로8번 공격

공격 적중 시 [루 에너지] 스택을 1 충전하고12초간 데미지 2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5

l  트레이서궁극기 느낌?? 빅뱅이나 라라의 정기 뿌리기와 유사한 느낌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많이 어려웠습니다




3)    3차 스킬

[충전] 돌진형 부스터 (마스터 레벨 10)



기계장치를 소환해 다수의 적을 밀어내며 전방으로 돌진한다. 에너지 블로우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일부 몬스터는 저항하여 밀리지 않는다. 적에게 적중 시 [루 에너지] 스택을 1 충전한다. 추가로 [충전] 에너지사슬의 데미지가 영구히 증가한다.

 

MP 25 소비, 최대 8명의적을 250%의 데미지로 4번 공격

공격적중 시 [루 에너지] 스택을 1 충전

[패시브 효과 : [충전] 에너지 체인의 데미지50% 증가]

 


[폭발] 플라즈마 (마스터 레벨 20)


▲ 시전 이펙트



▲ 징표 이펙트



전방에두 개의 기계 장치를 소환하고, 둘 사이에 플라즈마를 생성하여 다수의 적을 지속하여 공격한다, [루 에너지] 스택이 1 이상 존재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시전 시 [루 에너지] 스택을전부 소모한 후 소모한 [루 에너지] 스택만큼 시전한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한다.

 

MP 85, [루 에너지] 스택 1개 이상필요, 스킬 시전 시 모든 [루 에너지]스택 소비, 최대 15명의적을 1초 동안 0.2초마다 350%의 데미지로 8번 공격하고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소비한 [루 에너지]스택 1개 당 해당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5%씩 증가

[폭발]플라즈마에 적중당한 적들은 25초간 받는 피해가 10% 증가

재사용 대기 시간 20

l  피블텔 개편전 다크라이트닝의 계승입니다. 딜량도 높고 개인적으로 이펙트도 멋있어서, 월묘 파퀘 할 때 일부러 몹 쌓인 곳에 다크라이트닝을 쓰고 그랬습니다.

l  [폭발] 스킬들은 적들에게 디버프를 새긴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충전]스킬들과 마찬가지로, [폭발] 스킬들또한 꾸준히 쿨타임을 돌려야 제대로 된 성능을 낼 수 있게 설계해봤습니다.




[충전] 점멸 (마스터 레벨 10)



에너지를집중하여 순간적으로 적에게 돌격하며 이동 경로 내의 적들을 공격한다. 범위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전방으로순간 이동한다. 자신의 스킬 사용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범위내의 적 중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에게 우선으로 이동한다.

 

MP 40 소비, 범위 내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 보스 몬스터가 없다면 범위내 가장 먼 적의 뒤로 순간이동하고 경로 내 최대 8명의적에게 400% 데미지로 1번 공격

범위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전방 300 만큼순간 이동

공격 적중 시 [루 에너지] 스택을 1 충전하고30초간 공격 속도 1단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4

l  스타일리시를위해 캔슬형 돌진기를 넣었습니다. 스커 섬광+소마 솔루나슬래시 느낌!





4)    4차 스킬

약화의 오라






자신의몸에서 루 에너지 오라를 방출하여 적을 약화시킨다. 스킬키를 한 번 더 사용해서 오라를 해제할 수 있으며, 다른 종류의 오라를 사용하면 해제된다. 약화의 오라는 적에게 적용되는데일정 시간이 필요하지만 오라를 해제하고서도 일정 시간 효과가 적용된다. 컴뱃 오더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초당 MP 26 소비, 적의 방어율20% 감소. 적용되는 데 2초 필요하나 오라해제 후에도 20초 동안 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1

l  디버프 오라만아녔어도 배메가 서포터 이미지로 굳어버리진 않았을텐데, 이제 와서 빼버리기는 아쉽네요.




오라 교체 (4차 전직 이후 기본 지급, 마스터 레벨 1)

현재사용 중인 오라를 자신이 설정한 순서에 맞춰 다음 오라로 변경한다. 스킬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면 최대5개의 오라 순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오라 교체 사용 시현재 오라를 기준으로 다음 순서의 오라로 활성화된 오라가 교체된다. 오라 교체는 각 오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무시하고 오라를 교체할 수 있다.

 

사용시 현재 오라를 기준으로 오라 교체에 설정된 다음 순서의 오라로 활성화된 오라가 교체

재사용 대기시간 0.3

l  4차 전직 후 헨리테와 대화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오라들 키셋팅에다 올려놓으면 복잡하니까,,,

l  키셋팅에오라 교체(1 강화의 오라, 2 약화의 오라, 3 신속의 오라) + 수호의 오라 + 재생의 오라 / 이렇게 아이콘 3개를올려두었을 경우 // 강화의 오라 공벞 -> 오라 교체스위칭 후 약화의 오라 디버프 -> 오라 교체 스위칭 후 신속의 오라 쿨감 -> 오라 교체 스위칭 후 강화의 오라 공벞 +++ 필요 상황에서수호의 오라 또는 재생의 오라 바로 ON // 이런 식으로 플레이하면 스위칭이 편하지 않을까요?




[폭발] 전자기 펄스 (마스터 레벨 30)



전자기펄스로 적들을 공격하여 일정 시간 동안 기절시킨다. [폭발] 전자기펄스는 에너지 블로우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폭발] 전자기 펄스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적을 공격하면 해당 적의 근처에 번개 공격을 하여 피해를 입힌다. 추가로 [폭발] 전자기펄스 스킬을 배우면 [충전] 에너지 사슬, [충전] 잔류 전하 흡수, [충전] 폭발형 루 배터리, [충전] 돌진형부스터, [충전] 점멸의 데미지가 영구적으로 증가한다.

 

MP 200 소비, [루 에너지] 스택 1개 이상필요, 스킬 시전 시 모든 [루 에너지] 스택 소비, 최대 15명의적에게 520% 데미지로 8번 공격하고 4초 동안 기절시킴

소비한[루 에너지]스택 1개 당 해당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5%씩 증가

[폭발] 전자기 펄스에 적중당한 적들은 40초간 방어율이 30% 감소

재사용대기시간 30

[파이널 어택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중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 사용 시 피격당한 적의 위치에60% 확률로 220% 데미지의 번개로 공격

[패시브 효과 : [충전] 에너지 사슬, [충전] 잔류 전하 흡수, [충전] 폭발형루 배터리, [충전] 돌진형 부스터, [충전] 점멸의 데미지 nn%p 증가]

l 에델슈타인의 고대신 느낌으로 이전의 다크제네시스 여신님을 다시 살릴까 생각도 했는데, 도트 찍기 너무 힘들어서 톱니바퀴로 넣었습니다.




[폭발] 싸이클론 (마스터 레벨 30)




전방에일정 시간 동안 엄청난 속도로 회전하는 폭풍을 소환한다. [폭발] 싸이클론은범위 내 적들을 끌어와 공격하며, 공격 반사 상태인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추가로 [폭발] 싸이클론의범위 내에서 방전 스킬의 방전 중첩이 최대로 상승한다.

 

MP 200 소비, [루 에너지] 스택 1개 이상필요, 스킬 시전 시 모든 [루 에너지] 스택 소비, 최대 15명의적에게 3초 동안 0.5초마다 300% 데미지로 6번 공격

소비한[루 에너지]스택 1개 당 해당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5%씩 증가

[폭발] 싸이클론에 적중당한 적들은 40초간슬로우

재사용 대기시간 30

l  이번엔 설치기로살려봤어요. 범위는 캐릭터 전방으로 800*600입니다. 피스메이커 폭발과 비슷한 범위입니다.



오라 과출력 (마스터 레벨 10)

현재적용중인 모든 오라를 나에게 집중하여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오라 과출력 상태에서는 파티원들이 오라의효과를 받을 수 없다.

스킬사용 시 효과가 활성화되고 재사용 시 비활성화되는 온오프 스킬

 

현재 발동 중인 오라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강화

신속의 오라 : 공격 속도, 이동 속도, 회피율, 스킬쿨타임 감소 각각 3

재생의 오라 : 1회당 최대 회복량 제한최대 HP45%로 적용

수호의 오라 : 상태이상 내성, 피격 데미지 감소량, 보호막 방어량 각각 3

강화의 오라 : 데미지 증가량 3

약화의 오라 : 적 방어율 감소량 40% 감소로 적용

l  흑마법 컨셉리메이크 전에 있던 빅 크런치 오라의 계승입니다. 오라 과출력을 활성화하면 솔플 특화, 비활성화하면 파티 특화가 되니 퓨어딜러를 원하는 사람과 서폿을 원하는 사람 둘 다 만족시킬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l  5차 스킬로 오라 증폭기를 설치하면 최대 2개의 오라를 동시에 강화할수 있습니다.




5)   하이퍼 스킬


[폭발] 지면 강타



루에너지를 응축시켜 전방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킨다. [폭발] 지면강타는 에너지 블로우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MP 200 소비, [루 에너지] 스택 1개 이상필요, 스킬 시전 시 모든 [루 에너지] 스택 소비, 최대 15명의적에게 650% 데미지로 10번 공격

소비한[루 에너지]스택 1개 당 해당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5%씩 증가

[폭발] 지면 강타에 적중당한 적들이 받는 크리티컬 데미지가 15초간 1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2

l  기존 배틀킹바와비슷한데, 앞과 위로 조금 더 넓습니다.




6)   5차 스킬


오라 증폭기 (30레벨 기준)


▲ 증폭기에 신속의 오라 활성화 시


▲ 증폭기에 재생의 오라 활성화 시


▲ 증폭기에 수호의 오라 활성화 시


▲ 증폭기에 강화의 오라 활성화 시


▲ 증폭기에 약화의 오라 활성화 시


오라를공유하고 주변의 적들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오라 증폭기를 설치한다.

오라증폭기를 설치한 후 오라 증폭기 : 오라 설정 스킬을 시전하여 오라 증폭기로 공유할 오라를 숫자키로선택할 수 있다. 오라 증폭기로 공유한 오라는 자신이 직접 시전한 오라와 중복 적용될 수 있으며 사용중인 오라와 동일한 오라를 공유할 경우 효과가 중첩되지 않는다.

오라증폭기는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MP 500 소비, 40초 동안 유지되는 오라 증폭기 설치, 오라 증폭기는 최대 10명의 적을 1760%의 데미지로 4번 공격

여러개의 오라 증폭기가 하나의 몬스터를 공격하면 2번째 오라 증폭기부터 최종 데미지 30% 감소

오라증폭기가 설치된 상태에서 오라 증폭기 : 오라 설정 스킬 사용 시 숫자키로 파티원에게 공유할 오라 선택가능, 오라 증폭기 주변에 있는 파티원들에게 해당 오라의 효과 공유,자신이 이미 사용 중인 오라와 동일한 오라를 공유할 경우 효과가 중첩되지 않음

오라 증폭기는 25초마다 1개씩 준비되며 최대 4개까지 준비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 0.5

l  1개만 설치해도 딜링을 넣을 수 있고, 닼라 징표의 일회성 문제도 해결했고, 원하는 오라 하나를 추가로 중첩시킬 수 있어서 오라 스위칭의 번거로움도 줄였습니다.

l  럭키 다이스숫자 눈 고르는 것처럼, 오라 증폭기 스킬 장착 시 0차스킬 목록에 새로 생기는 오라 증폭기 : 오라 설정을 시전하고 숫자키로 공유할 오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라 증폭기를여러 개 설치해도, 추가로 공유하는 오라는 한 가지 종류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하는 오라와 오라 증폭기로 추가 공유하는 오라, 2가지 종류의 오라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l  오라 하나만 쓰는 거 서운해서 최대 2개까지 쓸 수 있도록 기능을 개편하였습니다.




융합로 과열 (30레벨 기준)



루에너지 융합로를 과열시켜 강력한 번개를 사용한다. [충전], [폭발], 방전, 방전 징표로 인한 공격이 발동될 때 융합로의 번개가 주변의적을 공격한다. 융합로 과열의 지속 시간 동안 방전 징표가 최대로 유지되고, [충전] 점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감소한다.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여 과열된 융합로를 폭발시킬수 있다. 과열 융합로 폭발은 다른 스킬 사용 중에도 시전할 수 있다.융합로의 번개는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필요스킬 : 방전 15레벨

 

MP 500 소비, 시전 및 해제 동작 중 무적

30초 동안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증가

융합로의번개 : 최대 8명의 적을1060%의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번개가 최대 3번발생, 여러 개의 번개가 하나의 몬스터를 공격하면 2번째번개부터 최종 데미지 30% 감소,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20% 추가 무시, 재발동 대기시간 0.6

과열융합로 폭발 : 융합로를 폭발시켜 최대 15명의 적을 200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폭발이 5번 발동, 시전 동작 중 무적, 자신의공격 스킬 사용 중  사용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 180

l  어비셜 라이트닝이펙트가 멋있어서, 색감만 조정하여 에델슈타인의 발전소처럼 만들었습니다. 지속시간 동안 전용 BGM이 출력되고, 막타 딜링도 추가해서 요즘 나오는 직업들의 배경 바뀌는 5차스킬처럼바꿔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