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023 여름 쇼케이스 마지막 타임때 언급되었던 "메이플스토리 리얼 테마파크" 근황이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매직 아일랜드 동부 지역에 메이플 존이 생긴다.

롯데월드 한번이라도 간 사람들은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아래 지도 좌측 하단이 동부 지역이며,
회전 그네, 번지드롭, 백설공주의성과 머킹의 회전목마 총 4개 어트렉션이 철거되면서 아래 빨간색으로 친 부분이 다 철거된다고 보면 된다. 



작년까지 이게 그냥 루머다 팩트다 는 소리가 많았지만 "게임 속 세계관을 활용하여 가족형 테마공간 조성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라고 관계자가 서술한게 파악되어서 사실상 리얼 월드 관련 확정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떤 어트렉션이 기정 사실화 되었는가?

킹갓피디아에 따르면 리얼 월드에 추가될 어트렉션 기종이 밝혀졌는데 "잠펠라"라는 이탈리아 놀이기구 제조업체의 어트렉션 3종(주니어코스터, 스카이타워, 스피드웨이)이 추가된다고 한다. 참고로 롯데월드의 자이로스핀, 에버랜드의 비룡열차도 "잠펠라"가 제작했으며 양산형 놀이기구 전문업체라고 볼 수 있다.

문제는 이 어트렉션들이 전부 "키즈 어트랙션" 이라는 것. 즉, 가족형 테마 공간으로 기획되고 있어 아래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그냥 저냥 아기들이랑 같이 탈 수있는 기구들이다.

어트렉션 하나 하나의 예시를 보자면

주니어코스터


스카이타워


스피드웨이


저기에 버섯모양, 슬라임, 핑빈, ㅈ티 등 스킨만 입힌다는데...

어트렉션 규모가 작고 무엇보다 "키즈" 한정으로 제작한다는게 놀이공원 광으로서 그리고 메이플 광으로서 큰 기대감이 있었지만 이렇게 새로운 소식들이 들려오면서 참 허망해지는건 사실이다

20~30대 유저가 대다수인 지금 물론 언젠간 대부분이 결혼하고 아이도 낳고 해서 "가족화" 되어 메이플스토리 리얼 월드를 찾아올 수 있지만 롯데월드의 작지않은 부분을 차지하면서 저렇게만 설치한다는게 메이플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도 그리고 테마파크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도 불안감은 커져만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