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왕 길드 길드마스터 낭만풍수사입니다. 

최근 인벤 커뮤니티에 게시된 "세탁길드 마왕박제" 관련글에 대해 정확한 사실을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입장을 밝힙니다.

1. 쯔링님과 제보자 '민철'님 사이의 카톡캡쳐는 조작된 이미지입니다. 



2. 운영진은 민철님의 제보를 받은 후 아직 그 어떠한 사실도 누군가에게 전달한적이 없습니다. 

즉, 제보자가 제시한 캡처는 조작이며 허위사실로 공론화를 시도한 것입니다. 

3. 제보자 '민철'님은 현 스카니아 비매너길드 '결전' 길드원입니다. 

4. 마지막으로 쯔링님은 남성길드원입니다.


민철님이 문의방에서 제보주신후 대화내용입니다. 

제보를 접수하는 과정에서 "8시까지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안고 가는 걸로 알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습니다. 
운영진은 이러한 반 협박성 발언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대화 과정에서 감정적 압박과 협박은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화 될 수 없습니다. 
이는 건설적인 대화가 아니라,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파괴적이고 치졸한 화법이라 생각합니다. 

제보 문의를 받고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제보자 민철님이 정벌길드 소속이라는 점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당시 운영진으로서는 "나 아직 똥통에 있으니 너도 똥통에 빠져라" 하는 그 저열한 속내가 빤히 보였던것도 사실입니다. 

운영진은 이런 감정적인 판단에 휘둘리지 않고 철저히 사실에 기반하여 판단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운영진은 제보를 접수한 이후 쯔링님(외에 모든 제 3자포함)에게 어떠한 사실도 전달하거나 입장을 듣지 않았습니다. 

공정한 판단을 위해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확인한 후 조치를 결정할 예정이였으며 현재도 이 운영원칙은 변함없습니다. 

당사자와 대화해 본 후 만약 당사자가 전 정벌 혹은 결전 등 비매너길드 가입이력이 있거나, 개미길드(결전세탁길드)와의 연관성을 인지하고 활동한 것이 확인되면 즉시 추방조치할 예정입니다. 

길드내적인 일로 이런 기빨리고 자극적인 글을 쓰게 되어 인벤 유저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아직 만들어진지 4개월도 안된 새내기 길드인데도 한 집단을 운영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일인지 아직도 배울점이 정말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긴 글을 읽어주신 인벤유저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격 비난 마녀사냥 박제 등의 온갖 기가 빨리는 잿빛글들이 가득한 커뮤니티와 다르게 현생에서는 행복하고 컬러풀한 좋은 일들만 한가득 있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