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을 깊게는 안하지만 라이트하게 오-래 하고있는 '코덕유저'입니다.
인벤은 정보만 빼오는곳으로 직접 작성은 처음하는데 혼자 개선받고싶은것 중얼거리는것보다는 
인벤에 적는게 조금이라도 개선이 될 것 같아서 적습니다. 
멘탈이 약하니 악플은 자제해주세요. 같은마음인분들은 좋아요 살포시 부탁드립니다.




1. 인게임 내 헤어/염색추출권 출시
- 내머리 내염색 내가 다른캐릭터에 쓰겠다는데.... 도대체 왜 계속 안내주는지 의문이네요.. 갖다 팔겠다는것도아니고 내가 쓰겠다는겁니다. 
요즘 창섭디렉터 운영보면 알수가없어요. 한창 부캐키우라고 이런저런 이벤트 다 내고 육성하라고하면서 그에관한 편의성들은 잘 안해주시는거같아요. 
유저들 새로운캐릭 다른직업 본캐갈아타기 많이하는데 왜 추출권같은건 안내주나요?


2. 캐시 상시이동
- 메엠처럼 창고로 펫정도는 옮길수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게 어렵다면 캐시 상시이동이라도 해주세요.
헤어나 성형 새로나오면 그다음날로부터 캐시이동이 진행되고있는데 이놈의 캐시이동은 내가 산 내 캐시 왜 마음대로 이동못하게하는지 10년을넘게 메이플을해도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1내용과 비슷한 맥락입니다. 부캐키우라고 그렇게 밀어놓고 이런 이동들도차 자유롭게 못하게하나요 왜


3. 커스텀 믹스 염색/컬러렌즈, 밸런스 믹스염색/컬러렌즈 가격조정
- 누군가 사기때문에 가격을 계속 안내리는것같은데... 진짜 인간적으로 커스텀은 너무한 금액이에요. 
그렇게 생각한다도 아닙니다. 그냥 너무한 금액이에요. 대부분의 누가봐도 그렇습니다. 
실제 머리 미용실가서 볼륨매직해도 7~8만원(머리 짧아서 기장추가나 그런거 없고 크리닉 이딴거 안받을경우)인데 염색쿠폰8만원은 누구집 개 이름인가요? 너무 터무니없으니 구매의욕이 떨어지는게 아니고 사라집니다. 
이번에 하도 사람들이 뭐라해서 간만에 pc방 보상으로 낸거같은데..... 그렇게 뭐라할때마다 한두번 던져준다고 민심 괜찮아지지않습니다. 사람들은 계속 그 가격을 정상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밸런스 믹스쿠폰도 마찬가지입니다. 2만원/4만원..... 이게 도대체 무슨......
예전에 사람들이 마네킹이랑 칸수늘리는거로 말도안된다고해서 기본칸수 늘려주고 마네킹은 마일리지로 한달에 한 번 살 수 있게 바꿔주셨죠?
커스텀이랑 밸런스도 반드시 조정이 필요합니다.



김창섭 디렉터님으로 바뀌고나서 캐시관련 금액이 좀 많이 치솟고 있는것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조용히 게임하는 유저입니다. 메이플 정식으로 태어나기전 오픈베타때도 해보고 커가면서 했다접었다 반복하다가 요즘은 근몇년간 취미생활로 꾸준히 하고있습니다. 오래했지만 그렇다고 메잘알은 아닙니다.
그래도 개선되었으면 해서 이렇게 끄적여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