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가엔슬? 이 나왔을때 접었던 30대 아재입니다.

어쩌다보니 유튜브 알고리즘에 쇼케이스 보게되서 와 이 정도면 그래도 찍먹이라도 해 볼 만 할거 같은데? 

라는 생각에 요새 열심히 유튜브 봐가면서 요즘 메이플 에 조금씩 익숙해지려고 하고있는데..

인벤글 보면 복귀하기 무섭네요

당시에 보스도 못잡던 메린이라 카쿰 나눔해주는거 받아서 ㄳㄳ 하고 로미오 줄리엣, 몬파 파티퀘스트하면서 열심히 키우다가 접었었는데..

지금 사실, 카쿰 1인 컷부터도 어찌해야될지 막막한데, 그래도 유튭 여러 영상 보다보니 스펙만 좀 갖추면 말할 것도 없을 수준이라 해서 희망회로 돌리다가도 인벤에 올라오는 글들 보면 이거 뉴비가 정착할 만한 게임 맞나 싶고..

렌 이라는 신규캐릭터도 오 귀엽네? 키워볼까? 하다가 여러 영상 찾다보니 체급은 엄청 낮다는 이야기에..그냥 렌은 테라버닝? 으로 키우고 다른 직업 찾아볼까 이러는데..

이런 말 여기 인벤에서 하소연이라도 했다간 틀딱아재 꺼져라 할거같은 분위기..

지금도 유니온 한캐릭이라도 키워놓자 해서 메르200, 아란 190 상태인데 참 고민되네요 .. 당연히 패스 2가지 다 살생각이고 챌섭에서 최대한 오래 있다 올거라 어디 길드가입해서 누구한테 물어보면서 할 수도 없는 상태인데..

물론 대다수의 분들이 그래도 뉴비 생각하면 이렇지 저렇지 하는거보면 당연히 모든사람이 그런건 아니라는거 잘 알지만 그래도 뭔가 갑자기 찍먹하기 무서운 느낌이 드네요